래미안 강남 힐즈, 비버리힐즈, 첼시, 덴엔초후가 생각나는 그곳!

반응형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은 참으로 역동적이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오랜 시간을 서울에서 살아서 질릴 것 같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젠 적응이 되어서 살아가다 보니 그래도 서울이 살기가 제일 편하다는 생각은 나이가 들수록 더욱 강해져 가는 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어 갈수록 복잡한 서울 보다는 공기 좋고 평화로운 시외가 좋아지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생기지 않을까 했는데 오히려 지금 보다 젊을 때는 이런 생각이 들다가 지금은 그런 생각들이 많이 사라지고 있는 형국입니다. 아무래도 서울에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되어 있고 교통도 편하고 환경적인 부분에서도 여러 규제를 하다 보니 공기도 예전 보다 좋아지고 있고 다양한 공원들이 조성되다 보니 자연환경도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돈이 있다면 서울에서 교통과 생활편의 시설과 특히나 자연환경이 좋은 그런 곳에서 살고 싶다는 마음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그런 지역이 강남과 가까운 곳에 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럼 그런 곳이 과연 있을까요? 래미안 취재를 하면서 서울의 수 많은 단지를 돌아 다녀보았습니다. 래미안이라는 브랜드가 가지는 프리미엄이 있다 보니 대부분의 단지들은 취재를 할 때마다 늘 이곳에 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게 뛰어난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 몇몇 단지들은 이곳에 살면 정말 좋겠구나 하는 생각들이 절로 들게 하는 곳들이 있었습니다. 



(부자들은 언덕과(Hills) 같은 쾌적하고 자연환경을 모두 갖춘 부촌들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미국의 비버리힐즈와 영국의 첼시 그리고 일본의 덴엔초후를 볼 수 있습니다. 래미안 강남 힐즈가 아파트라는 부분이 다르긴 하지만 주변의 둘러싼 환경은 부촌의 특징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한강변에 위치한 단지들이 그랬습니다. 이런 곳들은 생활편의나 교통 등 모든 것에서 최고의 입지조건들을 보여 주고 있었지만 아무래도 한강변은 도심에 위치하다 보니까 공기는 그렇게 좋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한강 근처에 살다 보니 공기에 대해서는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공기가 좋은 곳에 살려면 주위가 산으로 둘러싸인 곳에 있어야 하는데 그런 곳을 서울의 강남이나 중심부에서 찾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그런 명당 자리는 이미 부촌이 형성되어 있고 들어가기도 만만치 않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자들은 숲과 언덕을 좋아한다?

자고로 좋은 집들은 강 쪽 보다는 산에 둘러싸여 있어야 한다는 것은 미국의 비버리힐즈나 외국의 부촌들을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산을 배경으로 언덕에 위치한 그런 곳들을 정말 돈 있는 사람들은 좋아합니다. 일단 전망도 좋고 무엇 보다도 공기가 좋기 때문에 환경과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자들에겐 그런 언덕(Hills)을 선호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미국의 비버리힐즈와 영국의 첼시 그리고 일본의 덴엔초후의 예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이야기한 가장 이상적인 단지(저의 취향에 맞는)를 드디어 발견 한 것 같습니다.  그곳은 바로 강남 보금자리 지구에 위치한 래미안 강남 힐즈인데 이름부터가 제가 좋아하는 힐즈(언덕)가 붙었다는 것 만으로도 뭔가 자연적인 냄새가 물씬 풍겨 옵니다. 복잡 복잡한 강남에 이런 곳이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곳은 정말 자연을 사랑하는 저에게는 정말로 멋진 신세계로 다가왔습니다. 



(래미안 강남 힐즈 조감도)

하지만 그저 자연환경만 뛰어나다고 하면 그저 시골에 사는 것과 별반 다를 것이 없지만 래미안 강남 힐즈는 주위를 둘러싼 자연환경만큼이나 미래 가치에 있어서 아주 강점이 많은 곳이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체적인 부분을 이야기 하기 보다는 래미안 강남 힐즈의 주변 개발 지역의 미래가치에 대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래미안 강남 힐즈가 가지는 놀라운 미래 가치 



코엑스의 6배 규모, 동남권유통단지(가든 파이브)

문정동 패밀리 아파트 건너편 법조타운 옆에 위치한 가든파이브는 청계천 상인들 주변 상인들이 새 둥지를 튼 곳으로 규모로 따지면 코엑스몰의 6배, 63빌딩의 5배로 제조에서 판매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단지입니다. 가든파이브에 대한 이야기는 늘 신문을 통해서 접해 보았고 송파쪽을 지나 다니면서 늘 보고 있는데, 사실 아직까지 가든파이브에 대해서는 아직 그리 좋은 소리들이 들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지금 가든파이드에 대한 안 좋은 소리들은 미래가 아닌 현재만을 보기 때문입니다. 제가 보는 가든파이브의 미래는 너무 밝지 못해 찬란하다고 말하고 싶네요. 이날 처음 방문한 가든 파이브는 규모 면에 있어서 정말 사이즈로 저를 압도했습니다. 이미 이마트가 들어왔고 CGV, 엔터식스, NC백화점, 킴스클럽 등이 입주를 했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단장 중이고 현장에서는 활력이 넘쳤고 특히 점심시간이 지난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10층의 푸드코트에는 사람들이 북적였습니다. 






(엄청난 규모가 인상적이었던 가든파이브. 지금도 계속 새로운 시설이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가든 파이브 앞에는 래미안 갤러리 공사가 진행중이었습니다. 래미안 강남 힐즈 모델하우스도 이곳에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래미안 갤러리의 완공 시의 조감도입니다. )


가든파이브는 완성형이 아닌 현재진행형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길 건너에는 송파파인타운이 있고 가락동과 문정동 그리고 거여동 등 송파구의 대부분을 커버하고 있는 곳이 가든파이브입니다. 지금의 규모가 엄청나게 커서 이렇게 규모가 클 이유가 없다는 말이 나오는데 제가 보기에는 몇 년 안 가서 장소가 협소해서 근처를 더욱 확장하지 않을까 싶네요.

제가 송파를 떠나면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바로 가든파이브를 제대로 이용을 하지 못했다는 것인데 이번에 현장을 방문 하니 그 아쉬움은 더욱 배가 되더군요. 송파에서 이젠 데이트나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서 멀고 복잡한 강남의 코엑스를 갈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든파이브가 있기 때문입니다.



(래미안 강남 힐즈에서 가든 파이브 까지는 직선 도로로 막히지 않는다면 3분 이내에 차량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래미안 강남 힐즈는 강남에 위치해 있지만 송파와도 아주 가깝게 인접해 있기에 강남의 혜택뿐만 아니라 송파의 혜택도 고스란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래미안 강남 힐즈에서 송파구 최대의 유통 종합 엔터테인먼트 단지인 가든 파이브까지 가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아시는지요? 이날 공사 현장에서 가든파이브까지 차로 이동하니 5분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저도 이곳이 이렇게 가까운 곳인가 이날 실제로 이동을 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직선 도로로 그냥 다리 하나만 넘어가면 바로 가든파이브 였습니다.  

문정동 법조타운, 미래형 업무단지

가든파이브 옆에 있는 드넓은 토지에는 예전에는 비닐하우스촌이 밀집 되어 있었는데 이젠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언제쯤 공사가 진행이 될까 하고 이 곳을 지날 때마다 관심 있게 지켜 보았는데 이젠 펜스를 치고 활발하게 터를 닦고 공사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문정동 법조타운’(10만8000㎡)입니다. 앞으로 완공된 법조타운에는 동부지법과 동부지검이 이전돼 탄탄한 배후수요를 형성할 전망입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미래형 업무단지(48만5000㎡)가 조성되는데 이곳에는 녹색기술ㆍ첨단 융합ㆍ고부가가치 신산업 등 3대 산업군 업체들이 입주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문정동 법조타운이 들어서면 이곳에 근무하는 사무원이나 변호사 등 법조계에 근무하는 분들이 환경이 좋은 강남이나 송파로 많이 이사를 올 것이라고 예상을 할 수 있는데 그렇게 되면 래미안은 자연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고 그 중에서 자연환경이 좋은 래미안 강남 힐즈는 1순위가 될 것이란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문정동 법조 타운 앞에는 아울렛 매장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문정동 로데오 거리가 위치해 있습니다.)

위례신도시 개발 수혜 예상


위례신도시의 개발 면적은 678만8331㎡. 지방자치단체별 면적을 따져보면 경기도 성남시(창곡·복정동)가 280만㎡로 가장 넓고 서울 송파구(거여·장지동) 258만㎡, 경기도 하남시(감이·학암동)가 142만㎡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위례신도시의 경우 해당 지역의 생활권을 신도시에서도 누릴 수 있게 된다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만, 래미안 강남 힐즈의 경우 강남 생활권에 편입되기 때문에 위례신도시 개발 수혜를 누림과 동시에 강남 생활 인프라 및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그 수혜는 배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수서 - 평택 KTX 고속철도(교통)

강남에 위치해 있지만 그 동안 강남의 이름에 어울리지 않는 미개발지로 알려진 지하철 3호선 수서역은 최근 여러모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래미안 강남 힐즈가 입주하는 강남보금자지구 개발과 함께 수서 - 평택 KTX 고속철도 노선 개통(2014년) 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지하철 3호선 수서역)

저도 수서역은 예전에 많이 이용했던 역인데 강남에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개발이 별로 되지 않은 곳이었습니다. 좀 외진 곳의 느낌이라고 할까요? 하지만 이번에 방문해 보니 강남보금자리지구 개발 때문인지 뭔가 활기가 있어 보였고 바로 옆에 수서 - 평택 KTX 고속철도 노선 개통(2014년 예정)이 되면 이 일대는 정말 놀랍게 변할 것입니다. 



(수서역 근처에 펜스가 쳐진 곳이 KTX역사가 들어올 공간 입니다. 이곳에 KTX역사가 들어서면 수서역 인근은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이 들어오고 유동인구가 많아져서 지금과는 비교할 수 없는 활력과 완전히 다르게 개발된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가든파이브와 같은 대형 유통단지뿐만 아니라 KTX역사는 래미안 강남 힐즈 입주자들의 삶의 질을 높여 줄 것 입니다.)





(수서-평택 KTX 조감도)

수서-평택간 KTX(2014년 예정)와 향후 개통예정인 광역급행철도인 GTX(개통일 미정)를 이용할 수 있는 수서역 복합환승센터가 들어 서게 되면 이 일대는 당연히 여러 가지 편의시설과 상업시설이 들어설 것이고 그렇게 되면 이런 개발 호재로 인해서 인접한 지역의 투자가치는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밖에도 지하철 3호선인 분당역 환승역인 수서역과 일원역 이용 가능합니다. 자가용을 이용할 시에는 헌릉, 내곡, 송파IC를 통해서 용인 고속도로, 분당 내곡간 도시화 고속도로, 분당 수서간 고속화도로, 서울 외순환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2 롯데월드

송파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라고 하면 역시나 롯데월드가 있는 잠실,석촌역 주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롯데월드가 철골 공사를 하던 모습이 지금도 기억이 나는데 이젠 기존의 롯데월드를 넘어선 제2의 롯데월드 공사가 한참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말이 많고 공사는 도통 안 해서 언제 공사 하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개발 진행은 빠르지 않았는데 이젠 제2롯데월드 공사의 허가가 떨어지고 아주 빠르게 공사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제 2롯데월드는 지상 123층 지하 6층의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슈퍼타워 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높은 층수를 자랑하는 건물만큼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타워가 될 것 입니다. 이와 함께 호텔이나 다양한 놀이공간이 들어올 예정인데 송파지역에 사는 분들은 제2롯데월드의 등장으로 더욱 윤택한 삶을 누리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래미안 강남 힐즈에서 제2롯데월드 까지는 차를 타고 넉넉잡고 10~15분 정도면 도달할 수 있습니다.

가락시장

가락시장 또한 송파구의 대표적인 장소인데 송파구에 사는 사람들은 이곳에서 어류나 과일 등 다양하고 신선한 식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건물이 노후 되고 생긴지 오래 되었기 때문에 개발의 필요성이 있는 곳인데 앞으로 2018년까지 친환경 도매시장으로 환골탈태할 전망이라는 소식이 있네요. 



가락시장도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크기이다 보니 나중에 이곳이 재개발이 된다면 이 지역의 가치는 또 한번 크게 요동치리라 생각됩니다.

강남 8학군, 편리한 생활편의 시설 



 (생활편의 시설) 



교육적인 부분은 단대부고, 세종고교, 경기여고, 중동고교, 휘문고교 등 강남 8학군 및 대치동 학원가 인접 (대치학원가 12분(6㎞))해 있고 생활편의 시설은 앞서 이야기한 가든파이브안의 이마트나 NC백화점, 롯데백화점(강남점), 삼성  서울병원, 양재 하나로 마트, COSTCO등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병원, 삼성서울병원


대한민국 메이저 병원 중에 하나인 삼성서울병원이 인접해 있는데 이 부분은 무척이나 큰 강점으로 작용할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서울병원에서는 예전에 입원한 적도 있고 그래서 제가 잘 아는 곳인데 사는 곳에 삼성서울병원 같은 메머드 병원이 있다는 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래미안 강남 힐즈에서는 삼성서울병원뿐만 아니라 강남세브란스 병원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병원 2곳이 차량으로 15~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는 것은 축복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자들이 생각하는 것은 건강과 자연환경 그리고 생활편의 시설인데 래미안 강남 힐즈 주변에는 이런 요소들을 그대로 가지고 있었습니다. 


삼성서울병원은 방문한지 오래간만인데 그 동안 또 새로운 건물이 증축이 되어서 더욱 확장이 되었습니다.  삼성서울병원은 방문할 때 마다 건물이 한 개 씩 새로 신축이 되는 것 같은데 병원을 이용하는 사람들한테는 현대식 건물에서 좋은 시설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대모산을 뒷마당으로 





래미안 강남 힐즈의 공사 현장을 보면 아파트 단지 바로 뒤가 대모산으로 둘러 싸여 있고 앞 쪽으로는 근린공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멋스럽고 고급스러운 단독주택들이 밀집되어 있어서 흡사 비버리힐즈의 느낌도 나더군요.



게다가 단지 바로 앞에는 도서관 공사가 진행 중이어서 래미안 강남 힐즈에 입주 되는 시점이면 자유롭게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고 책을 빌릴 수 있습니다. (도서관의 유무는 제가 집을 선택할 때 상당히 중요하게 보는 부분인데 이렇게 집 앞에 도서관이 딱 있다는 것은 정말로 부러운 부분이었습니다. 아이들 교육에 있어서는 정말로 좋은 입지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월 예정 분양정보 자세히 보기: 이곳을 클릭 하면 이동합니다.!!


래미안 강남 힐즈가 가지는 명백한 미래 가치

제 2롯데월드부터 가락시장, 문정법조타운, 미래형 업무단지, 가든파이브, 위례신도시까지 이어진 직선 라인은 앞으로 강남의 테헤란로에서 서울 업무단지의 중심축이 송파 문정지구로 이동될 것이란 전망이 있습니다. 전망이라는 이야기가 나오지만 제가 보기에는 그렇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래미안 강남 힐즈가 입주하는 강남보금자리지구의 주변의 개발 호재는 너무나 명백 하기 때문입니다. 현재로서는 아쉬운 부분이 있어 보일 수 있지만 이곳은 앞으로 5년안에 모두가 부러워하는 놀라운 지역으로 거듭날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래미안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늘 하는  "이곳에서 살고 싶은가?" 라는 질문에 순간의 망설임도 없이 "YES" 라는 답이 나오는 곳이 바로 래미안 강남 힐즈였습니다.  
 
아무래도 예전에 송파에 오래 살아서 그런지 송파구에 가지는 향수도 가지고 있고 강남구 안에 위치한 래미안 강남 힐즈라서 살고 싶은 마음이 더 큰 게 사실입니다. 서울 어디에 내놓아도 경쟁력이 뛰어난 깨끗한 공기와 자연환경 그리고 위에 소개한 놀라운 미래 개발 가치는, 돈만 있다면 당장 래미안 힐즈 계약서에 싸인을 하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다른 곳도 아닌 래미안에서 만드는 아파트 이기 때문에 단지의 구성이나 커뮤니티 시설은 따로 확인을 하지 않아도 되는 믿음이 저에게는 이미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천 여 세대가 넘는 대단지에 천혜의 자연환경과 강남과 송파의 최고의 혜택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곳, 그곳은 바로 래미안 강남 힐즈 였습니다.  


* 본 내용은 래미안 분양 정보를 소비자의 시각으로 전달하기 위해 작성되었으며, 삼성물산에서 블로거의 취재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