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단지소개]뉴타운 연계 래미안 분양단지 소개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래미안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이번 시간은 제가 직접 래미안 현장을 다녀보고 작성하고 전해 드리는 이야기는 아니고 이전에 소개해 드렸던  5개의 래미안 분양 단지를 뉴타운 이야기와 함께 연계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가재울 뉴타운 개발과  가재울뉴타운 래미안 e편한세상 

가재울 래미안 e편한세상에 관련된 포스팅을 언제 작성했나 살펴 보았더니 2009년 11월달이네요. 벌써 3년이 흘러서 입주가 시작되다닌 시간이 정말 빨리 흐르나 봅니다. 그때 현장을 돌아 보았을때는 아무것도 없는 허허벌판에서 공사를 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이젠 공사를 끝내고 올 10월 입주 예정입니다. 가재울 래미안 e편한세상은 최고 35층의 전용면적 59~201㎡형 3293가구(임대 629가구 포함)의 매머드급 대단지입니다. 가을 이사철에 입주가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신혼부부나 이사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무척이나 매력적인 단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촬영된 단지 모습입니다.)


이젠 공사를 끝내고 올 10월 입주 예정입니다. 가재울 래미안 e편한세상은 최고 35층의 전용면적 59~201㎡형 3293가구(임대 629가구 포함)의 매머드급 대단지입니다. 가을 이사철에 입주가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신혼부부나 이사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무척이나 매력적인 단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 서대문구 북가좌동 가재울뉴타운 3구역을 재개발한 곳으로 총 6구역의 사업이 끝나면 서울 도심에 1만 가구가 넘는 신도시급의 대단위 단지가 조성됩니다. 가재울 래미안 e편한세상이 가지는 강점이라고 한다면 위에서도 이야기 드렸던 3293가구(임대 629가구)의 매머드급이라는 것과 교통이 상당히 좋다는 것입니다. 제가 여러번 강조를 하지만 집을 선택함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은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 최고라 하면 교통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재울 뉴타운 같은 경우는 지하철 6호선, 공항철도, 경의선 환승이 가능한 디지털미디어 시티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해외를 많이 다디나 보니 만원이 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 보다 훨씬 저렴하게 처음으로 공항철도를 이용해 보았는데 빠르고 가깝고 무척이나 편하게 이용을 했습니다. 아직 집 근처에 공항철도가 없어서 김포공항까지 가서 타야 했는데 디지털미디어 시티역에서는 바로 인천공항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색로를 통해서 일산 및 서울 도심까지 빠른 접근이 가능하고 강변북로를 통해서 강남으로의 접근도 용이 합니다. 최근 IFC몰이 들어서면서 비즈니스 도시로의 활기를 찾아 가고 있는 여의도의 접근성도 뛰어나고 디지털미디어시티(DMC)와 상앙동 월드컵 경기장 내 홈플러스.멀티플렉스를 이용할 수 있고  신촌등의 접근도 용이해서 연세대,이화여대등 교육여건도 뛰어나며 강북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연환경적인 부분도 갈수록 중요해지는 부분인데 가재울 래미안 e편한세상은 온통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하늘공원,노을공원,난지공원,월드컵공원,평화의공원등 자연과 호흡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교통,자연환경,교육,생활편의시설등 어느 것 하나 빠진 것이 없고 또한 편리성뿐만 아니라 집값 상승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대단지를 구성하기 때문에 투자 목적으로서의 가치고 크다고 할 수 있는 곳이 가재울 래미안 e편한세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9.10 부동산 대책 발표에 따라, 취득세 50% 감면 및 양도세 5년간 면제라는 혜택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잔금 유예 시 실입주금 1억~1억 2천만원의 최소 입주자금으로 입주 가능. 120㎡ 2천만원, 153㎡ 3천만원의 계약금 정액제 적용, 발코니 확장 무상 제공 등의 분양 혜택과 함께 올 10월에 입주가 가능하다는 점은 올 하반기 분양 아파트 중 눈 여겨 봐야 할 단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입지 조건 및 자세한 분양정보 내용은 이전 포스팅 및 분양 홈페이지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khaiyang.com/662

가재울 뉴타운 래미안 e편한세상 분양 홈페이지 바로가기


2.왕십리 뉴타운 개발과 래미안 텐즈힐 

이번에 소개하는 단지중에서 언덕(HILL)이란 이름이 붙는 래미안 텐즈힐입니다. 힐이란 단어는 주로 언덕에 세워진 단지를 말하지만 미국의 비버리힐스나 영국의 첼시등 주로 부자들이 선호하는 곳이 언덕이라서 부촌의 이미지가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이미에서 텐즈힐이란 이름은 단지를 알아보기 전부터 뭔가 럭셔리한 느낌이 강하게 다가오네요. 


(최근 촬영한 공사현장의 모습입니다.)


왕십리뉴타운 텐즈힐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하왕십리동 440일대에 33만7000m²의 면적에 3개구역 4,900여세대(계획)로 조성되는데 그 중 왕십리뉴타운 2구역은 GS건설, 현대산업개발, 대림산업, 삼성물산이 공동으로 시공하며 1,148세대 중 512세대를 분양중에 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경재불황과 소가족 시대와 맞물려 가장 인기있는 85m²(25평형)이하의 소형평형 비율이 가장 높고 계약죽시 전매가 가능하고  종로나 을지로등 사무실이 많은 곳에 있어서 임대수요가 풍부하다는 점도 텐즈힐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대사업자나 실수요자 모두에게 관심을 받을 수 있는 그런 단지라고 할 수 있겠네요.

왕십리 뉴타운은 지하철2호선 상왕십리역, 신당역과 1,2호선 신설동이 가깝고 내부순환도로나 강변북로의 진출입이 편리하기 때문에 무척 뛰어난 교통환경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활편의 시설은 단지의 서쪽에 위치한 이마트와 동대문문화역사공원, 동쪽에 위치한 왕십리역 민자역사 비트플렉스에는 이마트, 엔터6,CGV,포시즌워터파크등 다양한 복합문화공간의 이용이 쉽고 청계천의 조망(일부세대)과 산책이 가능합니다. 

생활편의 시설이나 교통 그리고 서울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청계천에서의 산책이 가능하다는 것과 왕십리뉴타운 1,2구역이 완료되면 4,951가구의 대규모 주거단지로 거듭날 예정이기 때문에 서울 도심에서 누리는 편리함을 원하는 소비자라면 꼭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단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서울시에서 뉴타운에 대한 재점검이 들어가면서 퇴출되는 뉴타운도 발생하고 뉴타운에 대한 제동을 걸고 있는 상황인데 그럼에도 왕십리뉴타운은 순조롭게 진행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뉴타운의 제동은 결국은 3~4년 이후에는 공급부족에 따른 전세불안과 집값상승의 요인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집값 하락폭이 적은 래미안 텐즈힐같은 역세권의 중소형아파트의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래미안 텐즈힐 홈페이지 바로 가기 

3. 아현 뉴타운 개발과 아현 래미안 푸르지오 

아현 래미안 푸르지오 같은 경우는 제가 포스팅을 작성할때 마포 래미안 타운의 주인이란 이름을 쓴 걸 보면 마포구에서 가장 상징적인 래미안 단지란 인식을 했던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래미안 단지들은 일단 단지 규모가 전부다 메머드급인데 아현 래미안 푸르지오 같은 경우는 지하 6층~지상 30층 44개동 총 3885가구로 역시나 엄청난 규모의 대단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촬영된 공사현장의 모습입니다.)


마포구 쪽이 노후화가 된 주택들이 많아서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곳이라서 아현 뉴타운과 함께 이전과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곳으로 만들어 가고 있는데 그 중심에는 래미안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포구쪽에는 수 많은 래미안 단지들이 조성중이거나 앞으로 분양 예정이어서 서울의 대표적인 래미안 타운으으로 조명을 받을 지역입니다.

마포구 같은 경우는 제가 여의도에 거주하다 보니까 바로 인접해 있는 곳이라서 시청이나 종로쪽으로 이동할때 마포를 관통해서 지나가는데 지금 살고 있는 여의도도 좋지만 기회가 되면 이곳에서도 한번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그 이유는 뉴타운 개발로 정말 많이 좋아지고 있고 국내 1위의 프리미엄 아파트인 래미안 단지들이 많이 들어서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마포구가 예전의 낙후된 이미지가 있어서 그렇지 교통도 2호선 아현역&이대역, 5,6호선 환승역 공덕역, 5호선 애오개역 6호선 대흥역이 둘러싸고 있는 그야말로 초특급 멀티 역세권이라고 할 수 있는 교통의 요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공덕역은 공항철도가 들어서기 때문에 인천국제공항도 저렴하고 편하고 그리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현 래미안 푸르지오 근처인 마포에 본사를 두고 있는 S오일이 특히나 메세나 활동에 열심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현 래미안 푸르지오가 다른 단지들과 차별성을 두고 있는 것은 주변에 빌딩들이 많이 있고 유명기업들의 본사들이 있기 때문에 기업들이 문화와 접목해서 펼치는 메세나 활동에 대한 수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업들이 자사의 사옥을 주민들에게 오픈해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많이 벌이고 있기 때문에 이런 기업들과 가까운 곳에 있는 아현 래미안 푸르지오는 다른 단지들 보다는 좀 더 문화적인 혜택에 대한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성에 있어서 최고의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하철과 연계한 교통또한 편리하지만 강변북로가 인접해 있기 때문에 강남으로의 진입이 용이하고 IFC몰의 오픈으로 요즘 서울의 뜨거운 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여의도에 5분이면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IFC몰을 이용할 수 있고(저도 집에서 걸어서 이곳을 이용하지만 정말 시설을 잘 만들어서 여의도가 앞으로 더 각광을 받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청이나 종로 그리고 신촌등으로의 접근도 용이합니다. 정말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는 말이 있듯이 아현 래미안 푸르지오는 교통의 편리성에 있어서 최고의 점수를 주고 싶은 곳입니다.




아현 래미안 푸르지오의 또 하나의 최고점을 주고 싶은 점은 바로 조경율과 커뮤니티 규모입니다.  3885세대의 대단지 규모에 걸맞게 축구장 5배 크기의 41.5%녹지율을 자랑하며, 단지 내 다양한 테마 공원 외, 왕벚나무 가로수길을 따라 펼쳐지는 1.1㎞ 순환형 산책로, 인근 11,7000㎡규모의 드넓은 하늘마당(근린공원, 어린이공원) 등을 조성할 예정으로 도심에서도 풍부한 녹지와 함께 공원에서 사는 듯한 느낌을 가져다 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커뮤니티 관련 규모로는 택지 별로 조성된 4개의 대형 커뮤니티센터 내 휘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등이 포함될 예정이며, 단지 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9,335㎡의 대형 연도형 상가도 건립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현 래미안 푸르지오는 매머드급 대단지로 대단지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조경&녹지 외, 59㎡~145㎡의 평형 별 다양한 평면을 제공할 예정이고, 옥상녹화, 태양광, 지열시스템을 통한 에너지 및 관리비 절감, 자연채광 반사거울 시스템을 활용한 자연스러운 채광효과 등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최근 인기도 좋고 가치가 높은 소형 59㎡의 실속평면에 직주근접형 대단지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단지가 바로 아현 래미안 푸르지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현 래미안 푸르지오 홈페이지 바로 가기 


이전 포스팅 참고하기:

http://khaiyang.tistory.com/1608


4.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

대규모 래미안 타운이 형성되는 곳은 비단 마포구 뿐만은 아닙니다. 그렇게 이야기하면 동대문구가 서럽다고 할 정도로 서울 동대문구 일대는 향후 1만2000여 가구의 래미안 단지가 조성됩니다. 그안에는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는 지하 3층~지상 22층 31개 동에 59㎡형 550가구(일반분양 156가구), 84㎡형 977가구(44가구), 121㎡형 457가구(286가구)등 총2397가구로 이뤄진 대단지입니다.





(최근에 촬영된 공사현장의 모습입니다.)


동대문구도 마포 지역과 마찬가지고 지금까지는 주로 낙후된 이미지로 사람들에게 인식이 되어 있는데 그건 예전의 이미지고 지금은 전농/답십리 뉴타운으로 인해서 놀랍도록 새로운 지역으로 변모해 가고 있습니다. 동대문 뉴타운은 해당지역을 동북권 교육.문화의 중심지로 탈바꿈 시키는 것이 핵심 취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이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가 들어설 전농7구역 입니다. 

(교통환경)


2010년 8월 오픈한 청량리 민자역사에는 롯데백화점과 이마트와 멀티플렉스 극장이 입점해 있고 예전의 낙후된 도로가 깔끔하게 정비가 되어서 이전의 이미지를 찾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교통편의를 보면 지하철1호선 청량리역은 걸어서 이동이 가능하고 2호선 신답역과, 5호선 답십리역도 가까운 편입니다. 단지 남쪽으로는 내부순환도로와 마장램프와 사근램프가 있어서 자동차로 서울 도심과 강남으로의 이동이 용이합니다.버스는 청량리 민자역사 앞을 지나는 많은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생활편의와 교통편의 시설의 만족감뿐만 아니라 풍부한 녹지공간도 장점인데 주위에 배봉산 근린공원과 답십리 근린공원 중랑천 뚝방길과 '청계천 8경' 이라고 할 수 있는 버들습지등이 있습니다. 교육환경은 인근에 전농초등학교,동대문중학교와 서울 시립대,고려대,경희대, 한양대등이 있어서 교육여건도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청량리역 인근에 54층 규모의 오피스 빌딩과 40층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인데 이렇게 전농 래미안 크레시티 주변은 빠르게 변화해 간다는 것은 앞으로의 미래가치를 생각할때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계약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는 것도 기억하시기 다랍니다.또한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의 경우 인기가 높은 소형 평형에 밀려, 대형평형이 희귀해지고 있는 요즘 희소가치가 높은 대형평형대가 상당수가 있어 대형평형의 새 아파트를 고려하는 분들이 고려해 볼 만한 단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 홈페이지 바로 가기 

이전 포스팅 참고하기:

http://khaiyang.tistory.com/1387


5. 답십리 래미안 위브 

답십리 래미안 위브는 최고 22층으로 총 32개동 전용면적 59㎡ 540가구(일반분양 259가구), 84㎡ 1232가구(일반분양 338가구), 121㎡ 339가구(일반분양 288가구), 140㎡ 88가구(일반분양 72가구)로 구성되어 있고  임대아파트 453가구를 포함해 총 2652가구에 달하는 매머드급 단지입니다. (전농/답십리 뉴타운 중 최대규모 입니다.)래미안 전농 크레시티와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인접해 있다 보니 래미안 크레시티가 가지는 지역적인 강점인 교통,교육,생활편의 시설들을 서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에 작성한 전농 크레시티 관련 내용을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답십리 래미안 위브 홈페이지 바로 가기

이전 포스팅 참고하기:
http://khaiyang.tistory.com/1552




(최근에 촬영된 공사현장의 모습입니다.)


이상으로 5개 지역의 뉴타운과 연계된 래미안 단지를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링크 되어 있는 단지의 홈페이지나 제가 예전에 작성한 포스팅을 참조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9/10 부동산 대책의 혜택을 받는 단지는 어디일까?


지금 서울의 부동산 시장은 정말로 얼어 붙었다고 할 정도로 상황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정부에서도 주택거래 활성화를 위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지난 9월10일 부동산 대책을 통해서 연말까지 취득세 50%감면과 미분양주택 구매 시 5년간 양도세 면제 카드를 내놓았습니다. 그렇게 되면 혜택을 보는 래미안 단지가 있는데 우선 위에서 소개한 올해 말 입주가 가능한 가재울 래미안 e편한세상등에 일분 잔여 물량이 남아 있기 때문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분양한 사업장 중 미분양 단지들의 경우 양도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2013년 4월 입주예정인 전농동 래미안 전농 크레시트와 2014년 4월 예정인 동대문구 답시리 래미안 위브, 왕십리 뉴타운 래미안 텐즈힐 등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단지중에 4개 단지가 9/10 부동산 대책의 수혜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준공후 미분양 주택이나 연내 입주가 가능한 주택은 양도세와 취득세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 볼만하다고 말하고 있으니 실제로 거주 하거나 투자 목적으로 주택을 구입하실 예정이라고 하면 이런 단지들에 관심을 가져 볼 만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일반 소비자로서 이렇게 대규모의 단지들이 들어서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신문을 보면 전세난이 심각하다고 하는데 이렇게 새로운 아파트가 많이 들어서게 되면 전세값 안정에 기여를 하기 때문입니다. 저도 이렇게 래미안의 5개 단지를 정리하면서 무척 흥미로운 정보를 얻게 되었는데 여러분도 이번 래미안 포스팅에서 찾고자 하는 정보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린 뉴타운 내 래미안 분양단지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래미안 홈페이지( http://www.raemian.co.kr/ )를 방문하면, 각 분양 단지별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저의 포스트를 보고 관심을 가지신 분들은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내용은 삼성물산의 블로거 취재활동을 지원받아, 래미안 분양 정보를 소비자의 시각으로 전달하기 위해 작성된 것으로, 삼성물산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