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선 개통의 최대 수혜 래미안 단지는?(래미안 영통 마크원,래미안 전농 크레시티,답십리 래미안 위브)
- 생활 이야기(Life)/주거(Housing)
- 2012. 11. 22. 14:45
반응형
해외를 여행 하거나 해외에 있어 보면서 느끼는 부분은 한국이 정말 살기 좋은 곳이라는 사실입니다. 가끔 한국을 떠나서 외국에서 이민 가서 살까 하는 생각을 아무리 해도 대한민국 처럼 이것 저것 편한 나라가 없기 때문에 아마도 이민을 떠난다는 것은 쉽지 않을 것 같네요.(물론 이민을 떠나도 처음이나 고생하지 시간이 지나면 금방 환경에 적응하긴 합니다.)
해외에 나가서 여러가지 불편한 부분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불편한 것은 역시 교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한국 처럼 교통이 좋은 곳도 없을 것 같네요.
(지하철의 중요성은 한국뿐만 어느지역이나 마찬 가지입니다. 뉴욕에서도 제가 묶은 호텔이 지하철과 가까운 곳이어서 아주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었습니다. 호텔도 지하철과 가까운 곳은 아마도 숙박비가 더 비싸다고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거미줄 같이 촘촘하게 연결되어 있는 서울의 지하철은 거의 세계 최고라고 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얼마전에 뉴욕 지하철을 경험해 보았는데 역시나 한국 지하철이 너무나 좋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시간을 제공해 주었을 뿐입니다.
서울에 살면서 대부분의 목적지는 다 지하철을 이용해서 이동하는 편입니다. 제가 워낙 막힌 도로를 운전하는 것을 싫어해서 막히지 않고 빠르고 정확한 시간에 도착하는 지하철을 선호하는 편인데, 최근들어서 가장 기다리던 분당선이 잇달아 개통이 되면서 분당으로의 접근이 너무나 수월해 졌습니다.
(화살표로 표시된 노란색 부분이 골드라인인 분당선입니다.)
골드라인 분당선의 개통으로 더욱 편리해진 교통의 가치
분당에 처제가 살고 있는데 예전에는 여의도로의 접근이 쉽지 않아서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고는 왠만해서는 올 생각을 잘 하지 못 했는데 이젠 분당선이 개통되고 나니 마음편히 방문을 하더군요.
이렇게 지하철 하나의 개통 때문에 생기는 편안함과 유익함은 너무나 많습니다. 지하철이 개통되면 주변 부동산의 가치가 상승하고 따라서 아파트의 매매가나 전세가 역시 상승하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들어 이따라 개통하기 시작한 분당선의 특혜를 받는 래미안 아파트 단지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분당선 특혜를 받을 수 있는 단지는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 답십리 래미안 위브 그리고 래미안 영통 마크원을 볼 수 있습니다.
왕십리-선릉 11분 소요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 답십리 래미안 위브)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와 답십리 래미안 위브의 위치를 보면 청량리역과 왕십리역이 가까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왕십리역 같은 경우는 지난 6월 개통한 분당선 연장선 선릉- 왕십리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왕십리와 선릉은 지하철로 11분이면 연결이 되기 때문에 서울 강남으로의 진입뿐만 아니라 분당과의 접근성도 무척 좋아졌습니다. 예전이면 지하철을 여러번 갈아 타거나 버스로 환승을 해야 하는등의 불편 함이 있었지만 분당선 연장선의 개통으로 왕십리 지역의 교통 편의는 무척 좋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분당 연장선을 처음으로 이용해 보았는데(개통한 사실을 모르고 있어서 이용하면서도 약간은 어리둥절했던 기억이 납니다.)예전에는 빙 둘러서 갈 곳을 바로 연결해서 가니 시간뿐만 아니라 몸도 편했습니다. 선릉에서 왕십리는 이제 정말 11분 밖에 걸리지 않은 가까운 거리가 되었습니다. 강남에서 일을 하시거나 회사가 있는 분들은 이제 비싼 강남 쪽에 집을 구할 필요 없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왕십리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출퇴근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답십리 래미안 위브의 위치는 왕십릭역과 청량리역에 인접하기 때문에 분당선 연장선의 혜택을 크게 누릴 수 있습니다.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도 거리상으로 가깝기 때문에 2개의 단지는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녹색기후기금 유치 확정으로 활기를 띠는 GTX 청량리-송도 노선
또한 래미안 위브와 전농 크레시티의 또 다른 미래가치는 GTX라 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한국의 홍콩이라고 할 수 있는 인천 송도에 녹색기후기금(GCF)사무국 유치가 확정되면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사업이 급물살을 타고 있는데 2020년까지 추진하는 GTX사업 3개 노선 중 'B노선'인 송도와 서울 청량리 노선(48.7km)을 조기 추진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GCF의 유치가 확정되지 않았다면 이런 조기 추진 이야기도 나오지 않았겠지만 현재 상황으로 볼떄 GTX사업은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TX노선에 관련된 동아일보 기사.)
그렇게 되면 송도-서울역을 27분만에 주파할 수 있게 되는데 이러면 답십리 래미안 위브와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의 수혜를 예상 할 수 있습니다. 송도 지역은 앞으로 무궁무진하게 성장할 지역이기 때문에 이곳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은 그 만큼 좋은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량리역과 가까운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와 답십리 래미안 위브의는 GTX 통 수혜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분당선 연장선의 개통으로 강남뿐만 아니라 분당으로의 접근도 빨라졌고, 또한 녹색기후기금 송도 유치 확정으로 촉발된 GTX사업 급 물살로 인해서 송도와 청량리역의 GTX노선이 생각보다 빠른 시간안에 열린다면 이 지역에 대한 가치는 이전과는 다르게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봅니다. 한 마디로 미래가치가 높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답십리 래미안 위브)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와 답십리 래미안 위브는 분당선의 연장 개통으로 인해서 수혜가 예상되는 지역이기도 하지만 그외에도 충분한 미래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제가 예전에 이미 2개의 단지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한 것이 있기 때문에 교통환경외의 부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관련 포스팅)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와 답십리 래미안 위브의 공사 현장)
래미안 영통 마크원
래미안 영통 마크원도 분당선의 수혜를 예상할 수 있는 지역인데, 오는 12월 1일 분당과 용인의 강남 접근성을 크게 높여줄 용인 기흥-수원 방죽 구간의 추가 개통을 준비 중입니다.
방죽 - 수원 구간의 개통이 완료 되면 수원에서 강남과 왕십리까지 이동하기가 한결 수월해 집니다. 구간의 거리는 7.7km이고 기흥에서 선릉까지 대략 50분에서 1시간 정도가 소요될 전망 입니다. 이렇게 되면 수원 망포역 매탄역과 가까운 래미안 영통 마크원은 분당선 연장선의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그동안 래미안 단지를 소개하면서 집을 선택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이야기할때 교통환경은 늘 빠지지 않고 이야기를 했는데 집을 선택함에 있어서 교통이 차지 하는 비중은 예나 지금이나 미래에나 변함이 없기 때문입니다. 교통이 좋다는 것은 생활의 편리함과 질을 향상 시키지만 또한 집이 가지는 가치를 상승 시켜 주기 때문에 재테크 적인 면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방죽역의 이름이 망포역으로 변경이 된 것 같습니다.)
(래미안 영통 마크원 최근 공사 현장)
그런 부분에 있어서 분당연장선과 GTX 호재가 기다리고 있는 답십리 래미안 위브와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가 가지는 미래가치는 분명히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당 연장선 망포역, 매탄역과 가까운 수원 래미안 영통 마크원의 미래가치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서울에 살면서 늘 지하철의 편리함에 고마움을 느끼고 집을 사더라도 지하철과 가까운 것이 최고의 위치라고 생각하는 입장에서 오늘 소개 드렸던 3개의 단지는 정말 매력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서울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곳곳에 더욱 촘촘하게 거미줄 같은 지하철 노선이 연결되었으면 좋겠네요. ^^ 게다가 올해 까지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으로 양도세, 취득세가 면제되니 이 부분을 고려하셔서 단지를 살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개의 단지와 관련된 정보가 더욱 궁금하시다면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래미안 영통 마크원
래미안 전농 크레시티
답십리 래미안 위브
본 내용은 삼성물산의 블로거 취재활동 지원을 받아
래미안 분양 정보를 소비자의 시각으로 전달하기 위해 작성되었으며
삼성물산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