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갤럭시S4 LTE VS 갤럭시S4 LTE-A 무엇이 다를까?

반응형

갤럭시S4 LTE에 이은 또 하나의 따끈한 상품이 도착 했습니다. 갤럭시S4 LTE가 출시 되기 전 부터 등장을 예고했던 바로 그 제품 갤럭시S4 LTE-A 입니다. 제가 이전에 LTE-A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국내에 하반기 쯤에 나오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한 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빠른 6월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갤럭시S4 LTE를 구매한 분들은 아쉬울 수 있는 부분 이긴 하지만 이미 LTE-A를 지원하는 제품은 따로 출시 된다는 예고가 있었기에 먼저 선택하신 분들은 그런 부분에 대한 감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LTE-A 버전이 가격이 좀 비싸긴 하지만 두 제품 중에 선택을 하라고 한다면 돈을 조금 더 보태 서라도 LTE-A 버전을 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무래도 속도가 빠른 것이 더 좋기 때문이죠.


LTE-A(어드밴스) 서비스가 이렇게 빨리 시장에 나올 줄 전혀 예상하지 못했는데 SK텔레콤과 삼성전자의 협력 플레이가 빛을 발해서 좀 더 빠르게 LTE-A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LTE보다 2배 빠르고 유선 100메가 광랜 보다도 빠른 (물론) 이론적인 수치 이지만 광랜 보다 빠른 무선 통신을 접한다는 것이 아직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아직은 서비스의 초기라 LTE 처럼 처음 부터 빠른 서비스를 바로 체감 하기는 어렵지만 커버리지를 빠르게 넓혀 가고 있으니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100메가 광랜보다 더 빠른 속도 LTE의 2배! SK텔레콤 전용 갤럭시S4 LTE-A 


오늘은 그 LTE-A 서비스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체험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인 갤럭시S4 LTE-A 모델의 간단 리뷰 입니다. 사실 갤럭시S4 LTE 모델과는 CPU(AP)를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부분에서 같기 때문에 갤럭시S4 리뷰를 했던 상황이라 디테일하게 살펴 볼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기존 갤럭시S4와 뭐가 다를까 하는 정도로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디자인에 있어서 갤럭시S4 LTE 제품과 어떤 차이를 보일까 하고 찾아 보았더니 다른 건 다 똑 같고 LTE-A 문구가 있는 것 만 다릅니다. 




뒷면을 보면 역시나 갤럭시S4에서 볼 수 없는 LTE-A(어드벤스) 로고가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델명은 SHV-E330S, 컬러는 기존의 갤럭시S4와 달리 새롭게 추가가 되었는데 제 갤럭시S4 LTE-A는 강렬한 레드가 인상적인 레드 오로라 입니다. 그동안 늘 화이트나 블랙 블루 컬러만 사용을 했지 레드는 이번이 처음인데 독특함도 있고 남이 가지지 못한 컬러 이기에 사용하면서 자부심도 느껴집니다. 주위에서 레드 컬러의 갤럭시S4를 보신다면 그것은 LTE-A 버전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박스 커버를 개봉하면 만날 수 있는 LTE보다 2배 빠른 다운로드 속도가 있는 스티커, LTE도 충분히 빠른 속도라 생각 하기에 이 보다 빠른 속도라는 것이 아직 직접적으로 느껴지진 않습니다. 



구성품은 물론 갤럭시S4와 동일 합니다. 래드 컬러가 생각보다 잘 나와서 아주 만족 스럽습니다. 레드 오로라 컬러의 제품을 보자 마자 이미 하얀색 갤럭시S4를 사용하고 있는 와이프가 컬러가 이쁘다고 바꾸자고 제안을 할 정도 였습니다. 특히나 여성 분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그럼 한번 기존의 갤럭시S4 LTE와 LTE-A의 외형 디자인의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 보았지만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일단 외형적으로는 컬러의 차이만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뒷면에서는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그것은 다름이 아닌 로고의 차이 입니다. 그동안 익숙하게 봐왔던 4G LTE 대신에 LTE-A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에서 LTE-A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앞으로 이렇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전원을 켰을때 보여지는 화면 역시 LTE-A,



또한 화려하고 컬러플한 꽃이 처음을 반기는 기존 이미지 대신에 이렇게 심플하고 강렬한 LTE-A 로고로 반겨주고 있습니다. 기존의 화사한 꽃이 더 좋기는 하지만 이렇게 심플한 모습도 나름 괜찮네요.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SK텔레콤 독점 모델 갤럭시S4 LTE-A 의 특징은? 


갤럭시S4 LTE-A 제품을 가장 큰 특징은 다른 걸 떠나서 100메가 넘는 초고속 속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선 광랸으로도 100메가의 속도를 누린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 정말 이젠 꿈을 속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무선으로도 100메가가 넘는 속도를 경험하는 그런 시대에 살게 되었습니다. 그런 세상을 가장 먼저 연 것은 전세계에서 최초로 SK텔레콤과 삼성전자라 할 수 있겠네요. 


물론 이론적인 속도이긴 하지만 벤치비로 측정을 해서 100매가 나온다는 것 자체가 그저 놀라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놀라운 속도에 따라서 달라진 것은 멜론에서 듣는 음악을 원음으로 들을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원음(FLAC) 전용관은 오직 갤럭시S4 LTE-A SKT 단말기에서만 가능하다는 사실을 기억 하시고 좀 더 좋아진 음질로 음악을 감상하기시 바랍니다. 



지금 네이버 뮤직을 통해서 음악을 듣고 있는데 원음 전용관을 보니 이젠 멜론으로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왕 듣는 거면 같은 가격에 좀 더 좋은 음질로 듣는게 좋겠죠?^^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대표적인 기능중에 하나가 바로 스마트 DMB 입니다. 평소에 저질 화면 때문에 DMB 시청은 해본적이 없는데 이번에 스마트 DMB로 기존의 화질에 비해서 4개 좋아져서 돌아 왔다고 하는데 실제로 시청을 해보니 여전이 화질은 별 차이 없어 보이더군요. 하지만 구성이나 채널은 더 늘어났고 특히나 홈쇼핑도 들어 있어서 내용 면에서는 알차네요. 정말 화질만 좋아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 풀HD를 넘어서 4K를 말하는 시점에 640×480 해상도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기존의 DMB에 비해서는 여러모로 좋아 졌으니 평소 DMB를 즐겨 보는 분들에게는 끌릴만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갤럭시S4 LTE가 삼성에서 만든 엑시노스를 사용 했다면 갤럭시S4 LTE-A 는 LTE-A 를 지원하기 위해서 더 좋은 사양의 AP를 써야 하기에 2.3 GHz 퀄컴 스냅드래곤 80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나와있는 가장 최신폰을 적용해서 하드웨어 성능 또한 뛰어납니다. 유일하게 LTE-A를 지원하고 또한 4K UHD 동영상을 캡쳐하거나 재생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DTS와 5.1및 7.1을 지원하는 돌비 스냅드래곤 오디오 FX등 멀티미디어 부분에 있어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신 속도는 기존 LTE 에 비해 2배 빨라지고 컬러는 더욱 감각적이고, 현존 가장 강력한 AP를 사용했기에 하드웨어 성능에 있어서도 뛰어난 제품이 바로 갤럭시S4 LTE-A 입니다. SK텔레콤 전용으로만 나와 있기에 타 통신사 분들은 이동을 하지 않는 한 그저 그림의 떡인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앞으로 뛰어난 하드웨어 성능과 함께 더욱 빨라진 속도가 만들어 가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