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LTE-A 속도 유랑기, 마포구 합정동 주변의 속도는 어떨까?

반응형

LTE보다 2배 빠른 LTE-A의 특공대로 선정이 되어서 현재 대한민국 방방곡곡을 다니면서 속도 체크를 하고 있는데 지난번의 여의도편에 이어서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 여의도를 거쳐 합정동 마포고 일부 지역에 대한 속도를 체크해 보았습니다. 오전에 사무실 나가기 전에 한번 가벼운 마음으로 돌아 다녀 보았는데 마포구 지역은 과연 어떤 속도를 보여 주었을까요? 물론 마포구 모든 곳을 혼자서 구석 구석 다니는 것은 무리가 있고요. 간단하게 마음 내키는 곳에서 속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마포구 지역에 대한 속도는 다른 LTE-A 특공대분들이 올린 글이 많이 있을테니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속도 측정하기에 앞서 지난 번에 여의도를 측정 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버스 정류장에서 한번 속도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여의도 상태는 여전히 맑음인지 확인하려고 말이죠. 



여의도는 역시 여전히 맑음 이네요. 평일 출근 시간인데 이 정도의 속도를 보여 주는 것을 보면 말이죠. 어서 빨리 전국이 맑음 이었으면 합니다. 일단 처음 측정한 속도가 잘 나오니 기분이 좋습니다. 



중간에 버스에 내려서 광운창역을 가는길에 이곳의 속도는 어떨까 하고 한번 측정을 해보았는데 여의도 보다는 덜 빠르긴 하지만 생각했던 것 보다 빠르게 나왔습니다. 전 일단 LTE-A의 속도가 150메가라 하지만 50메가만 넘으면 빠른 것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이 정도의 속도면 무척 만족스런 결과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일단 합정역 부근에 내렸습니다. 이곳은 나에게 여전히 낮선 곳이긴 합니다. 홍대 부근은 조금 다녀보긴 했지만 그렇게 돌아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 아닌지라 여기가 어디고 난 어딘지 잠시 고민했습니다.^^ 결국에는 네이버 지도를 보면서 움직이기로 했습니다.

 

합정역에 내려 보니 마포의 록본기힐이라고 할 수 있는 메세나 폴리스가 딱~ 자리잡고 있네요. 이곳에 유명 연예인들과 아이돌이 거주한다고 하던데 일단 주위에 큰 건물이 없어서 전망도 좋고 바로 아래에 쇼핑몰도 있고 극장도 있어서 여러모로 살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근처에 맛집과 카페도 즐비하고 말이죠. 




합정역 4번 부근에서 체크한 속도는 76메가 정도 나왔습니다.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런지 여기도 속도가 잘 나오네요. 조금 더 내려가다 한번 더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속도가 약간 떨어지게 나왔지만 이 정도의 속도는 양호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른 아침에 이렇게 합정역 부근을 혼자 걸어보니 어딘가에 여행을 온 듯한 그런 착각이 들었습니다. 이쁜 카페도 많이 있고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한가해서 그런지 이국적인 느낌도 나고 좋았습니다. 이렇게 멋진 거리는 혼자 보다는 둘이 걷는데 더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렇게 이쁜 카페를 보다 보면 걷다 보니 그나마 제게 익숙한 곳인 상상마당이 보이네요. 

 


이곳의 속도는 어떨까요? 



딱 70메가의 속도가 나왔네요. 더 하면 더 높게 나올 수 있겠지만 이 정도면 마음에 드는 속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런 속도만 꾸준히 나온다면 정말 바랄 게 없습니다. 앞으로 커버리지가 넓어지고 시간이 지날수록 속도에 대한 품질을 더욱 좋아리지라 생각합니다. 

 

상수역을 향해서 걸어가면서 역 근처에 있는 골목길로 한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한국에서의 골목길은 왠지 음침하고 음탕한 그렇게 안 좋은 이미지로 남아 있는데 이곳의 골목은 조금은 다른 느낌으로 제게 이야기 하더군요. 프랑스를 여행 할때 느꼈던 그런 기분이라고 할까요? 프랑스 남부를 여행 하면서 골목 골목이 신비로운 곳이고 감성이 묻어나는 그런 느낌을 경험했는데, 그런 기분을 이곳에서 아주 잠깐 느꼈습니다.

 

생각해 보니 프랑스에서도 비가 왔고 이곳에서도 비가 와서 더 그랬나 봅니다. 



사진으로는 그런 기분이 느껴지지 않지만 그래도 이곳에 있으면 그런 기분이 아주 잠깐 느껴진답니다. ^^



골목에 이런 생각지도 못한 멋진 식당과 카페가 있으니 말이죠. 한국에서 예전 같으면 골목으로 들어간 곳에 이런 멋진 곳이 있을지 상상할 수 있었겠습니까? 거의 허름한 건물뿐이 없을텐데 말이죠. 저는 이런 분위기를 무척 좋아 한답니다. 



골목길에서 이 정도의 속도라면 만족합니다. 이곳에서는 왠지 속도도 나오지 않을 것 같은 그런 감상에 잠깐 빠졌는데 이런 곳도 예외 없이 빠른 속도를 보여 주네요. ^^



마지막으로 상수역을 타고 내려가면서 지하철에서의 속도는 어떻게 나올까 하고 측정을 해보았는데 지하임에도 불구하고 60메가의 빠른 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지난 여의도편과는 달리 이번 마포구 지역은 100메가를 기록한 측정이 나오지 않았지만 좀 더 많은 시간을 가지고 이곳 저곳에서 수십번 측정 했다면 나올 수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인위적인 속도를 만들어내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그저 발 가는 곳으로 자류옵게 가면서 속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45메가 ~ 80메가 정도의 스펙트럼의 속도를 보여 주는 것 같습니다. 이 정도의 수치라 하면 LTE-A의 이론적인 속도인 150메가에 비해서 부족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생활에서 이 정도의 속도만 지속적으로 나와 주어도 정말 쾌적하고 멋진 스마트 라이프를 즐기시는데 전혀 지장은 없다고 생각 합니다. 속도에 대한 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좋아지리라 생각 합니다. 여의도 같은 곳도 초반에는 속도 정말 안 나와서 짜증이 났지만 지금은 아주 만족 스러운 속도를 보여 주는 것을 보면 SKT에서 열심히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보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지방으로 내려가서 한번 속도를 측정할 계획을 가지고 있고 그곳은 부산이 될 것 같습니다. 한국의 제 2의 도시에서의 LTE-A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다음 포스팅은 좀 지루한 속도 측정에 대한 이야기 보다는 LTE-A를 통해서 변화된 삶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 싶네요.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빨리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