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베가 아이언2가 짊어진 무게
- 스마트폰/이야기(Story)
- 2014. 4. 29. 16:19
요즘 모바일 관련된 뉴스를 접하다 보면 대부분 현재 팔리고 있는 갤럭시S5 그리고 프리미엄 버전인 프라임 버전 그리고 앞으로 나올 아이폰6의 루머에 대한 이야기들이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워낙 국내외적으로 유명한 제품들인지라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당연한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팬택에서 야심차게 선보이는 아이언2에 대한 이야기가 너무 없는 것 같습니다. 대신에 팬택에 관련된 이야기는 어디에서 인수를 하네 통신사와 불화가 있다는 등의 우울한 이야기만 흘러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팬택은 베가 아이언으로 디자인에 있어서 센세이션까지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기존의 스마트폰 디자인에 질린 소비자들에게 시원한 단비 같은 청량감을 안겨 주었기에, 다음주 경에 선보일 아이언2에 대한 기대는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팬택이 지금 여러가지 안 좋은 상황속에 있다보니 아이언 차기 모델에 거는 기대는 그 어느 때보다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팬택에서 다양한 스마트폰을 선보였지만 아이언2는 그 어떤 모델보다 짊어진 무게가 더 크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팬택의 상황은 그리 좋은 편이 못 됩니다. 일반 피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모바일의 패러다임이 옮겨 가면서 계속해서 고전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 그러다 보니 워크아웃이니 피인수와 같은 단어들이 늘 같이 따라 다니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판매도 접고 국내 판매에만 매진하고 있는 상황으로 알고 있는데 얼마 전에는 인도의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마이크로맥스와 관련된 인수 이야기가 나와서 한 바탕 곤욕을 치루기도 했습니다. 피처폰 시절 무너지지 않을 절대강자의 위치에 있던 노키아도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가 되면서 그 이름이 사라진 마당에 현재 상황으로는 팬택이 부도가 났다고 해도 뭐 그리 이상하지 않을 것 같네요. 물론 충격이야 받겠지만 한번 정신줄 놓으면 한방에 훅 가는 냉정하고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는 곳이 바로 모바일 비지니스라서 엘지든 팬택이든 한치 앞을 내다보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왜 변경을 한 걸까요? 프리미엄의 특별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SKY 브랜드를 버리고 말이죠)
앞으로도 팬택은 인수 관련된 이야기가 따라 다닐 것 같습니다. 예전 부터 SKY 프리미엄 브랜드의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제게 해외 브랜드에 매각된다면 정말 가슴 아프겠지만 그나마 바라는게 있다면 인수가 된다면 중국,인도 브랜드가 아닌 한국 브랜드에 의해서 인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상황 속에 처한 팬택이기에 앞으로 선보일 베가 아이언2에 거는 기대와 아이언이 짊어진 무게가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습니다. 성공을 해서 예전에 기아 자동차가 봉고 신화를 통해서 다시 일어설 수 있었던 것 처럼, 팬택도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 하던지 아니면 기업의 가치를 높여서 더 높은 가격으로 해외에 매각을 하던지, 일단 성공을 해야 할 필요성은 너무나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 놀라운 충격을 안겨 주었던 아이언)
그렇기에 베가 아이언2는 그동안의 팬택의 모든 기술이 집약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번에는 베가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제작한 엠블렘을 적용을 해서 SKY에서 부터 이어져오는 프리미엄 브랜드 효과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입니다.(SKY브랜드를 버린 건 팬택의 판단 미스라는 생각이 드네요)
또한, 베가 브랜드 서체와 브랜드 사운드도 처음으로 적용이 되고, 브랜드 서체는 심플하고 모던한 조형적 형태를 갖추고 베가 사운드를 통해서 다양한 멜로디를 통해서 알림은과 벨소리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베가 아이언2에 특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적용한다는 것인데 자동차를 생각해보면 현대 에쿠스 같은 경우 전용 매장에서 프리미엄 모델이 가지는 자부심을 느낌게 해주는 것과 같이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언은 이미 디자인에 있어서 모두가 인정하는 최고의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비록 메탈이 가지는 특징 때문에 녹이 스는 현상 때문에 흠집이 있긴 했지만 그래서 이번 모델에 거는 기대가 더 큽니다. 그런 부분들을 모두 수정 보완해서 나올 것이라 예상 하기 때문입니다.
(예상되는 베가 아이언2 디자인)
엔드리스 메탈을 적용해서 프리미엄의 가치를 보여 주고 있고 깔끔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남과 다른 차별성을 보여 주었는데 이번에도 그 디자인은 더욱 숙성된 깊음을 보여 줄 것 같습니다. 다음 주에 출시 예정인데 레드, 샴페인 골드, 실버 등 총 6가지 색상에 5.2인치 풀HD IPS 디스플레이, 2.5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801, 3GB램, 32GB내장 메모리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디테일한 스펙은 아직 공개가 안되었는데 다음에 더욱 많은 정보와 함께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요즘 트랜드인 방수와 지문인식까지 함께 한다면 금상첨화일 것 같습니다.)
관련글:
2014/04/29 - 갤럭시s5 프라임 유출된 메탈프레임 사진?
2014/04/25 - 베가 아이언2 닮은 샤프 아쿠오스 Xx304SH
2014/04/24 - 갤럭시S5 프라임? 프리미엄 버전이 나와야 하는 이유
2013/04/22 - 백아연폰? 베가 아이언이 주는 매력은 뭘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