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출시!미리 보는 소니 엑스페리아 Z2

반응형

그동안 외산폰의 무덤이라 불리는 한국에서 그래도 힘겹게 분투하던 소니 에릭슨이 한동안 시장에서 흔적을 감추었는데 이번에 에릭슨 타이틀을 버리고 소니 엑스페리아 Z2를 한국에서 선보입니다. 오래 전부터 소니가 모바일 사업에 왜 집중하지 않고 스웨덴 에릭슨과 합작회사를 운영 하는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었는데, 이제라도 늦긴 했지만 모바일 분야에 집중을 한다고 하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소니는 외산 브랜드 중에서 그래도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 이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성은 있다고 봅니다. 특히나 엑스페리아 Z2 같은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면 충분히 시장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다고 봅니다. 4월 경에 선보일 예정이었으나 이동통신3사의 영업 정지로 조금 늦어지긴 했지만 5월8일에 만나 볼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반갑습니다.  


8일이 되면 더욱 더 자세한 소식이 쏟아져 나올텐데 미리 가볍게 Z2의 이모저모를 살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소니의 디자인은 애플의 스티브 잡스도 흠모할 정도로 뛰어난 모습을 보여 왔는데, 지금은 비록 예전과 같은 명성을 얻지 못하고 있다고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멋진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Z2도 정말 깔끔하고 강인한 메탈의 디자인으로 심플한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아이폰5와 같은 각진 디자인이라서 둥근 디자인 보다 강인한 느낌의 각진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이 선호할 만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감싼 모습에서 부터 일단 호기심이 유발 되는데, 별다른 설명 없이 이미지를 보시는 것 만으로도 완성되 있는 디자인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디스플레이 


5.2인치 1080P 풀HD IPS 패널 Triluminos 디스플레이에 Live Colour LED 기술을 적용 했습니다. 이 밖에 X-Reality 엔진과 뛰어난 시야각등 디스플레이 부분에 있어서 기대할 것이 많은 제품입니다. 




(방수로 유명한 엑스페리아 인데 Z2는 IP58의 방수 등급으로 1.5m 안에서 1시간을 버틸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 & 메모리 


2.3Ghz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801(MSM8974-AB)을 탑재하고 램은 3GB,16GB의 기본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5와 같은 AP 이지만 MSM8974-AC칩셋이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우세하고 2GB램을 탑재해서 Z2에 비해서 열세라고 할 수 있겠네요. 





카메라 





카메라 부분은 소니가 자랑하는 부분이죠. 저도 디자인과 카메라 성능에 빠져서 엑스페리아 아크를 구입한 적이 있는데 Z2도 선배(아크)의 영향을 받아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20.7M로 2천만 화소를 넘겼고 4K(UHD)촬영, 1/2.3-type Exmor RS for 모바일 CMOS 이미지 센서와 소니 G렌즈를 탑해 했고 요즘에 활용도가 많아지는 HDR기능도 최고 해상도에서 이용이 가능 합니다. 




배터리 


위에 열거한 부분도 다 중요하지만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배터리 용량이 떨어지면 좋은 점수를 받기 힘든데 Z2는 3200mAh로 갤럭시노트3와 같은 용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면은 5.2인치이기 때문에 충분히 오래동안 사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경쟁모델이라 할 수 있는 갤럭시S5의 2800mAh에 비해서도 앞서는 부분입니다. 




(갤럭시S5 VS 엑스페리아 Z2)


이상으로 간단하게 소니 엑스페리아 Z2를 살펴 보았는데 8일 국내 발표 시점에 더욱 더 정확한 스펙과 함께 발표 현장의 모습을 담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아쉽게도 이날은 저의 또 다른 기대작 베가 아이언2도 함께 발표하는 날이라 공교롭게도 두 제품이 같은 날 국내 공개가 되어서 혼자 스포트라이트 받기는 어려워졌습니다. 과연 공개한 후의 소비자들의 반응이 어떨지도 궁금하네요. 그럼 어버이날 재미난 이야기와 함께 다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스펙표 출처:폰아레나)


관련글:


2014/04/24 - 갤럭시S5 프라임? 프리미엄 버전이 나와야 하는 이유


2014/04/16 - 외신이(Verge)본 갤럭시S5의 평가는?


2014/05/08 - 엑스페리아 Z2,소니의 진격이 시작되나? (현장 스케치)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