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5.7인치 QuadHD 탑재하나?
- 스마트폰/뉴스(News)
- 2014. 5. 21. 11:10
갤럭시S5 프라임에 대한 이야기는 이제 그만할때가 된 것 같고 이젠 갤럭시노트4에 대한 이야기에 집중할 시점인 것 같습니다. 이제 슬슬 관련해서 여러가지 디테일한 이야기들이 하나 둘씩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페블릿폰 중에서는 가장 완성도가 있는 것이 노트 시리즈인데 아이폰과 갤럭시S 시리즈에 비해서는 화제가 약간 덜 하다는 느낌입니다.
폰아레나에 올라온 뉴스중에 노트4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데 우선 디스플레에 대한 언급이 있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의 새로운 관심 거리는 QuadHD 탑재 여부인데 신형 노트에는 5.7인치 2K 해상도(1,440x2,560)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화면 크기는 기존의 5.7인치 그대로 가는게 인상적이네요. 요즘 워낙 크기가 대형화 되는 추세라서 좀 더 큰 사이즈로 나오지 않을까 예상을 했는데 기존 사이즈로 갈 예정인것 같습니다. 현재 갤럭시 노트3를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현재 사이즈에 만족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대로 가는 것도 괜찮아 보이네요.(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절대 화면이 크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노트 같은 경우에는 원년 모델에서는 5.3인치 노트2는 5.5인치 노트3에서는 5.7인치로 매년 0.2인치 커졌다고 하는데 그렇게 되면 5.9인치를 예상 할 수 있는데 노트에서 크기 확장은 5.7인치로 멈출려나 봅니다. (더 큰 크기는 새로운 모델로 출시하지 않을까 싶네요)
(곧 나올 갤럭시S5 프라임도 기대가 됩니다.)
거기에 더해서 화질은 당연하게도 풀HD가 아닌 QuadHD 고해상도로 업그레이드가 될 예정입니다. 노트4가 나오기 전 모델인 갤럭시S5 프라임 모델에서도 같은 고해상도로 출시가 될 예정이기 때문에 이완 관련된 정보는 맞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노트4가 3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거라는 루머도 있지만, 아직은 시기 상조인 것 같네요. 아마도 갤럭시노트5 정도에서 한번 기대해 봐야 겠습니다.
현재 갤럭시노트4의 모델 넘버는 SM-N910이고 코드네임은 Muscat(머스캣) 이라고 합니다. 코드명 뜻이 뭔가 하니 무슨 포도 종류라고 하네요. 가장 오래된 포도품종이라고 하는데 포도 처럼 달콤한 모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이름을 지은게 아닐까 생각 됩니다. (오만의 수도인 무스카트(Muscat)로 착각 하지는 마시길)
얼마나 달콤한 성능과 디자인으로 돌아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큽니다. 앞으로 노트4와 관련된 정보가 나오는데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