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5 액티브, 예상되는 2가지 변화
- 스마트폰/뉴스(News)
- 2014. 5. 26. 10:24
갤럭시S5 액티브 실제 사용 동영상이 나오고 난 뒤에 관련된 소식들이 좀 더 명확해 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미 동영상을 접하면서 제품의 디자인에 대해서는 거의 파악이 되었지만 스펙에 대한 부분은 자세히 나오지 않아서 궁금한 부분이 있습니다.
1. 더 강한 방수 성능 (IP58)
현재 나오는 이야기로는 소니 엑스페리아Z2와 같은 IP58방수인증 성능으로 나올 것 같습니다. 갤럭시5의 IP67에 비해서는 좀 더 강화된 성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IP67 VS IP58을 놓고 보면 방진은 6을 받은 S5이 더 강하고 방수는 8을 받은 액티브가 더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7등급이 1미터에 30분 방수 보장을 하는 것에 비해서 8단계는 3미터 수심에서 30분 이상 버티는 것이 가능 합니다. 현재 나와 있는 스마트폰 중에서는 방수 기능으로서는 8단계가 가장 강력하다고 할 수 있는데 IP58등급이 예상되는 갤럭시5 액티브는 그런 면에 있어서 방수폰으로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보면 소니 엑스페리아Z2의 방수 성능도 돋보인다고 할 수 있겠네요.)
(유출된 5 액티브 공식이미지. 출처: evleaks 트위터)
그리고 제품의 외관을 보았을때도 이전과 달리 단단한 탱크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어서 좀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 스크래치나 외부 충격에 더 강할듯한 모습이라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 같습니다.
2. 약간 더 커진 화면
S5의 5.1인치에 비해서 0.1인치 늘어난 5.2인치의 크기를 예상하고 있는데 이 크기는 앞으로 나올 갤럭시S5 프라임과 같은 크기입니다. 화면이야 더 커져서 좋지만 아쉽게도 QuadHD의 탑재는 이루어지지 않고 기존의 1920x1080P 해상도로 갈 것 같습니다. 삼성의 첫 2K 디스플레이는 프리미엄폰인 프라임에게 안겨줄 예정인가 봅니다.
(화면 크기와 해상도 화면 집적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가지 큰(?) 변화외에 다른 부분은 S5와 비슷하게 갈 것 같습니다. AP는 스냅드래곤 801, 2GB램, 16M카메라 성능이 예상되네요. 방수폰이라는 것이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기본으로 탑재가 되다 보니 액티브 라인의 유지가 필요할까 생각을 했는데 동영상을 통해서 본 모습으로 보니 이런 강함이 느껴지는 Rugged Phone 디자인이라면 충분히 수요가 있어 보입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스펙이 좀 더 상향이 되었으면 하는데 현재로는 방수 성능과 화면의 크기 변화등만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갤럭시 안에서의 팀킬을 막기 위함이라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아쉽네요.
좀 더 디테일한 갤럭시S5 액티브 관련 소식이 나오는데로 바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 탱크 디자인 갤럭시S5 액티브, 실제 동영상 이미지 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