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5 미니 스펙 디자인 미리보기 (유출이미지)

반응형

국내 스마트폰이 워낙 프리미엄이니 플래그십만 모델들만 판을 치다 보니 특정 모델들만 주목을 받고 있는데 요즘 워낙 성능들이 상향 평중화가 되다 보니 고가가 아닌 중가의 폰들도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간단한 웹서핑이나 카톡 같은 SNS 정도만 하신다면 고가의 폰들 보다는 중저가 폰을 구입 하시는게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저가 폰들에 대한 수요도 요즘에는 예전보다 더 큰 것 같은데 오늘 소개하는 갤럭시S5 미니 같은 경우도 괜찮은 녀석이라 할 수 있겠네요. 형님인 갤럭시S5의 동생 정도 되는 성능이라 할 수 있는데 어르신이나 어린 학생들이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아직 미 공개 모델인 갤럭시S5 미니의 스펙이나 디자인을 유출된 이미지를 통해서 미리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은 역시 미니라는 이름에 걸맞게 기존 5.1인치 보다 적은 4.5인치 슈퍼 AMOLED 로 해상도는 요즘 말 많은 QHD가 아닌 풀HD도 아닌 1280x720 입니다. 풀HD 정도는 기대해 보았지만 뭔 중저가 모델이다 보니 아직은 720P인 것 같습니다. 내년에 나올 갤럭시S6 미니 에서는 1080P 해상도가 적용이 될 것 같네요. 유리는 코닌의 고릴라 글라스3가 탑재가 되었습니다.



AP. 하드웨어


두뇌의 역할을 하는 AP같은 경우는 플래그십에서 흔하게 만나 볼 수 있는 스냅드래곤 시리즈가 아닌 삼성 자체 AP인 엑시노스가 예상되네요. 샘모바일에 따르면 벤치마크 앱인 CPU-Z에 올라온 정보에서 엑시노스 3 Quad 3470, 1.4GHz 쿼드코어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안투투에서 살펴본 S5미니 스펙과 점수)


시스템 메모리는 1.5GB램, 저장공간은 16GB로 준수 합니다. 카메라 같은 경우는 아이폰5S와 같은 8백만 화소(후면) 전면은 2.1백만 화소로 무난한 성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방수와 지문인식


갤럭시S5의 이름을 달고 나왔기에 다행이도 IP67 등급의 방수/방진과 지문인식 그리고 심박센서 모두 탑재가 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방수 부분에 있어서는 아직 선뜻 예상 하기가 어렵네요. 유출된 이미지를 보면 충전단자에 방수갭이 없어서 이대로는 방수를 지원하지 않을 것 같은데.. 그렇지만 방수 탑재 예상 해 봅니다. 



(뒷면 케이스를 열어보면 고무 실링 처리가 되어 있어서 방수가 지원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충전단자에는 고무패킹이 없네요? 방수가 안되는 걸까요?)


그리고 적용된 OS는 4.4.2 킷켓이고 S5에 적용된 터치위즈 UX나 울트라 파워 세이빙 모드, 프라이벳 모드, 키즈 모드등 S5와 같은 소프트웨어가 적용이 될 것 같습니다.



디자인


디자인은 단지 미니라는 이름만 다를 뿐이지 S5의 크기가 축소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크기만 다를 뿐 같은 디자인입니다. 사진:삼모바일)



위에 소개한 스펙들은 어디까지나 예상 스펙이니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은데, 제가 보기에는 샘모바일에서 언급한 내용대로 대부분 그대로 나올 것 같습니다. 


현재 예상 공개 시점은 7월 12일 뉴욕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리는 삼성갤럭시 프리미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갤럭시S5가 공개 되고 나서 시간이 좀 많이 흐른뒤에 나오는 것 같은데 동시에 선보이던가 아니면 한달후 쯤에 나와 주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S5의 고사양이 필요 없는 분들에게는 적합해 보일 것 같네요. 그래도 핵심적인 기능들과 같은 디자인과 플래그십 모델의 동생이라는 이름까지 가지고 있으니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국내에 언제 출시가 될지 모르겠지만 저렴하지만 괜찮은 스마트폰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S5미니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이야기 했는데 가격이 높게 측정이 되는건 아니겠죠?^^) 





관련글:


- 갤럭시노트4 새롭게 추가된 스펙 루머는 뭘까?

- 갤럭시F(갤럭시S5프라임),G3 돌풍 막을 수 있을까?

- 갤럭시S5 VS LG G3, 당신의 선택은?

- 갤럭시S5 VS 엑스페리아Z2, 당신의 선택은?

- 갤럭시S5 액티브, 예상되는 2가지 변화

- 갤럭시S5 지금 살까 말까?

- 아이폰6, 미리 예상해보는 7가지 변화


(Sourc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