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F VS 갤럭시S5 디자인 비교

반응형

출시 시기가 다가와서 그런가요 갤럭시S5의 프리미엄 버전인 갤럭시F와 관련된 소식들이 빠르게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폰아레나에 올라온 따듯한 소식중에 관심을 끌만한 사진 한장이 올라왔습니다.





그것이 바로 갤럭시F와 갤럭시S5와의 비교 유출 사진인데  역시나 유출 이미지가 지켜야 할 흐리고 어두워야 하는 조건을 만족 시키는 사진인지라 선명하고 깨긋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상당히 흥미로운 사진 입니다. 지금 나와 있는 S5와의 직접 적인 비교 사진인지라 갤럭시F의 디자인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5 VS 갤럭시F의 디자인 비교


사진에서 보면 일단 전체적인 디자인은 매우 비슷합니다. 하지만 자세하게 살펴보면 뭔가 좀 다른게 보입니다. 가장 먼저 느껴지는 것은 바로 크기가 오히려 더 작아 보인다는 겁니다. 




(갤럭시F Vs S5 비교 사진)



화면 크기가 S5의 5.1인 보다 큰 5.3인치인데 더 작아 보인다? 뭔가 이상해서 자세히 살펴보니 역시 그동안 유출되었던 이미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히 베젤의 크기가 무척 작습니다. 비교해 보면 S5의 베젤은 무척 넓다고 할 수 있는데 그에 반해 F의 베젤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될 정도로 좁습니다. (베젤이 얇기로 유명한 G3보다 더 작아 보이네요)


그리고 상단은 큰 차이가 없는데 하단에서의 변화가 보이네요. 홈 버튼 주변 베젤도 역시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이런 베젤의 감소로 인해서 화면이 차지 하는 비율이 상당히 크게 올라갔습니다. 그러다 보니 화면 크기는 5.3인치로 올라 갔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크기는 더 작아지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충분히 체감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사용하는 편의성면에서 크기가 작아져서 좋기는 하지만 홈버튼 주변부가 작아졌기에 홈버튼 사용할때 약간의 불편은 예상되기는 하지만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갤럭시F 유출 이미지)




얼마전에 LG에서 나온 G3가 베젤리스 디자인을 보여 주면서 이 부분에서 큰 호평을 받았는데 삼성에서 이에 걸 맞는 제품을 내놓았네요. 현재 보이는 유출 이미지와 예상 스펙을 보면 그동안 나온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완성도 있는 제품이 나오는게 아닌가 생각 됩니다. (물론 갤럭시노트4와 아이폰6 등장 이후에는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말이죠)


이런 디자인에 메탈바디가 까지 적용되고 QHD디스플레이에 스냅드래곤 805 쿼드코어, 3GB램, 16메가 카메라 with OIS 그리고 여기에 더해서 방진/방습까지 지원이 된다면..(방수 부분에 있어서는 G3와 같은 베젤리스 디자인 때문에 적용이 안되는게 아닌가 하는 이야기들이 약간 있는 것 같습니다.)정말 가공할 스마트폰 하나 탄생할 듯 싶네요. 여기서 가격만 합리적으로 나와 준다면 시장의 게임체인저가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점점 사람들의 기대 심리를 높이고 있는 갤럭시F.. 더욱 더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5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조금만 기다리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갤럭시 프라임이 아닌 갤럭시F로 이름이 정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관련글:


- 갤럭시F(갤럭시S5프라임),G3 돌풍 막을 수 있을까?

- 갤럭시노트4 새롭게 추가된 스펙 루머는 뭘까?

- 갤럭시S5 미니 스펙 디자인 미리보기 (유출이미지)

- 갤럭시노트4, 기대하는 6가지 변화

- 갤럭시S5 VS LG G3, 당신의 선택은?

- 베일벗은 LG G3, 얻은 것과 잃은 것


(sourc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