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카케어 시공기, 피톤치드 삼림욕을 차안에서 즐기는 방법!

반응형

아이가 생기고 나이가 들어가다 보니 생기는 관심사는 역시 환경과 건강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서울이라는 대도시에 살다 보니 늘 답답한 공기와 미세먼지 때문에 상상속으로 공기좋고 향기 좋은 숲이 있는 곳에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은 그저 상상속에서 로또 맞았을때나 가능한 일이고 현실은 그렇지 못하고 가끔 휴가를 내서 소나무 숲이나 나무가 우거진 곳에서 삼림욕을 하는 것으로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특히나 비염과 함께 알레르기가 심한 관계로 더욱 더 환경에 대해서 민감한 편입니다. 이런 부분은 집에서 뿐만 아니라 자동차 안에서도 마찬 가지 입니다.


자동차외관과 달리 실내는 세차를 제대로 하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동차를 운전할때 나쁜 공기와 유쾌하지 못한 냄새 때문에 주행이 그리 행복스럽지는 못합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있다보니 호흡기가 나빠질까봐 걱정스러운게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창문을 열면 온갖 미세먼지와 나쁜 공기들이 들어 오기에..


그래서 차안에 공기 청정기를 따로 설치하거나 차량을 구입할때 아예 이런 것이 장착되어서 나오는 차량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에프터마켓으로 차안의 공기를 좋게 해주거나 탈취재, 방향제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저도 다른 건 몰라도 방향제나 탈취재는 꾸준히 구매를 했던 것 같습니다.


내 자동차안에 편백나무를 심는다?


그러던 중에 좋은 기회를 얻었는데요. 내비게이션 전문 제조사인 아이머큐리에서 선보인 카케어 서비스 '아이카케어(icarcare)' 를 직접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앞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평소에 환경과 건강에 상당히 신경을 쓰기에 기쁜 마음으로 시공을 받을 수 있었는데, 제 차량에 하려고 하다가 아이들을 키으시느라 힘든 장모님의 차량인 모닝에 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사실 저보다 아이들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하기에 당연한 결정이 아닌가 싶네요.


아이카케어 시공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아이머큐리에서 지정한 대리점에 가서 시공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카케어 공식대리점인 일여섯 에서 받기로 하고 가산디지털 단지로 향했습니다.




아이머큐리 아이카케어 공식대리점인 일여섯은 차량 내비게이션 매립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이렇게 벽에 공식대리점 인증서가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공 가격은 차량에 따라서 등급을 나누고 있는데 차량의 크기와 관계가 있습니다. 제일 비싼 가격인 23만원 가량 되는데 전국 어느 곳에서나 동일한 가격이라고 하는데 한번 전화로 상담을 받아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그런데 여기서 시공하는 장면을 보기 전에 '아이카케어' 서비스가 뭔지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카에어 서비스란?


자동차 내장재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자재와 페인트, 접착제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포름알데이히드, 벤젠, 툴루엔등의 유해물질을 제거 하는 서비스인데, 이때 사용되는 용액은 JW중외제약에과 2년여 기간 동안 연구 개발하고 품질을 테스트한 피톤치드 캡슐을 사용 합니다.


아마도 피톤치드는 익숙하게 들으신 단어일텐데, 삼림욕을 할때 많이 발생하는 물질이고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발산하는 '천연 향균물질' 이라고 합니다. 나무들 중에서 우리가 흔히 말하는 (히노키) 편백나무가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국내산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항균 물질을 캡슐에 담아서 시공하는 것이 '아이카케어' 입니다.  


개인적으로 숲을 너무 좋아하고 그 시원하고 향긋한 향기를 좋아하기에 시공 전부터 기대가 무척 컸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공을 시작 합니다.  차량을 가져가면 실내에 있는 큰 짐들은 밖으로 다 이동을 하니 미리 차안의 짐은 빼놓고 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지저분한 상태에서 시공을 받는 것 보다 차량 안을 청소하고 받는 것이 더 좋습니다.



(사진에는 비닐로 주변이 밀봉이 되어 있는데 오존소득을 할때는 차량 내부가 아무런 시공이 되어 있지 않을때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시공을 받기 전에 하는 것이 바로 오존 살균입니다.  우선 차량안에 있는 세균, 곰팡이, 병원성 바이러스를 살균해야 하기 때문에 꼭 해야 하는 부분이고 시공 가격에 기본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존살균 시공은 아이카케어와 별도로 돈을 지불하고 받으실 수 있는 부분입니다. ( 20분 정도 소요되고 10분의 환기가 필요 합니다. )


소독을 하는 동안에는 생명체가 차 안에 있으면 안된다고 하네요. 그 만큼 강력한 살균 효과를 보여 준다고 합니다. 저는 여기서 연기가 나오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고 눈에 보이지 않는 그 무언가로 소독을 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무색무취니 탑승할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 소독을 마치고 문이나 실내 플라스틱 같은 부분에 보호덥개를 쒸웁니다.




차량 매트는 이렇게 따로 꺼내놓습니다.



피톤치트 충만한 차량이 되기 위해서 일여섯에서 열심히 시공을 받고 있는 장모님의 모닝 


그럼 이제 가장 중요한 피톤치트를 차량 내부에 듬뿍 뿌리는 시간이되었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지만 69년 전통을 자랑하는 JW중외제약에서 만든 피톤치트 원액이라서 더 믿음이 갔습니다. 아이카케어에서 제공하는 캡슐 피톤치드는 (주) 지앤지의 기술력과 JW중외제약 그리고 매립 내비게이션 전문 업체인 아이머큐리가 힘을 합쳐 선보인 것이기 때문에 확실히 안심하고 받을 수 있었습니다.




1.2번이라고 써있는 이 녀석들이 가장 비싸고 중요한 녀석 들입니다. 전남 장흥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100% 원액이라고 하는데 직접 냄새를 맡아보면 피톤치드의 향기를 아주 확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각각 편백수, 피톤치드 캡슐이라 나와 있는데 이 액체 물질을 고압으로 분사해서 차량안에 배포하는 방식 입니다.






1번 원액을 부어서 고압으로 분사를 하기 때문에 이런 과정이 필요 하고  물이나 다른 정제수를 혼합하는 것이 아니라 원액 그대로 사용을 합니다. 피톤치트 마이크로 캡슐 시공을 위해서 일반적인 곰프레서가 아닌 고온 저압 특수 컴프레서를 사용 합니다. 



이제 스프레이건으로 발사 준비 완료! 





(모닝 같은 경차는 차량이 작다 보니까 용액이 남아서 한번 더 분사를 해주셨습니다. ^^)


능숙한 솜씨로 바닥부터 천장까지 구석 구석 분사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을 제외한 차량 내부 모든 곳에 도포를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효과가 1년 이상 가는 것이 아이카케어 서비스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 그저 분사하는 것이 아닌 가죽이나 부직포 안에 캡슐 형태로 분사가 되어서 은은한 향과 함께 효과가 지속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1번을 분사하고 나서 건조가 되기를 기다린 다음에 2번으로 진행이 됩니다. 옆에서 지켜 보니까 시공하는 것은 시간이 별로 안 걸리는데 건조 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더군요. 대략 2시간 정도면 시공이 끝나는 것 같았습니다.



이제 2차 편백수 투입 됩니다. 이번 용액은 투명하고 물 같네요.  향기가 1번과 캡슐 피톤치트와 달리 덜 강했습니다.



편백수로는 차량 내 전후면, 트렁크 매트에 시공을 합니다.  이 작업을 끝으로 아이카케어 시공 공정은 모드 끝이라 할 수 있겠네요. 이제 해야할 것은 차량 환기가 되는 시간인 20~30분만 기다리면 됩니다.




시공을 끝내고 나면 이렇게 맴버십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데 향후에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받아야 할때 제시하시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나와 가족 그리고 자동차의 건강을 생각 한다면?


시공을 받으지는 4일 정도 지난 것 같은데 까다로운 장모님의 반응이 좋으신 걸 보니 그냥 제 차에 할 걸 하는 후회가 밀려오기도 하지만.. 은 아니고 가족의 건강을 생각 한다면 받아도 좋은 서비스라 생각 되네요. 지금 차를 바꿀까 생각 중인데 나중에 차량을 새로 뽑으면 한번 제 차에 받는 것도 고려를 해봐야 겠습니다.


새집 중후군 처럼 새차 증후군도 있는데 차량을 처음 인도 받을때 나는 새차 냄새가 바로 벤젠, 톨루엔 같은 화학물질 때문에 그런 거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방부 처리된 가죽이나 시트에서 발생되는 프롬알데이히드 역시 인체에 안 좋습니다. 특히나 국산 차량들은 새차 증후군 위험성이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특히 이런 부분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자동차 회사들도 새차 증후군에 신경을 많이 써서 예전 보다는 많이 좋아졌습니다.)


아이머큐리의 '아이카케어' 서비스는 받아보니 새차와 중고차 구매를 했을때 특히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차량안에 있는 더러운 바이러스나 병원균들을 오존살균으로 날려 버리고 캡슐 피톤치트를 분사 함으로서 유해물질을 분해하고 삼림욕 2중의 효과를 얻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향 보다는 피톤치드 성분을 오래동안 차량 안에 오래동안 남아 지속적으로 퍼지게 해, 숲 속과 같은 유사한 상태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괘적하고 건강한 운전이 가능합니다. 비록 가격적인 부담이 있긴 하지만 가족과 나의 건강을 생각 한다면 한번 쯤 받을만한 유익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아이카케어 홈 페이지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럭셔리 SUV 끝판왕? 벤틀리 SUV 스파이샷

- 벤츠 E220 CDI, BMW 520d를 제친 수입차?(5월 수입차 판매순위)

- X5 비슷한 신형 2세대 2015 BMW X6 공개(수입SUV)

- 부산모터쇼 꼭 볼 신차!벤츠 2015 뉴 C클래스,뉴 GLA클래스

- 외신이 본 LG G3의 5가지 단점은?


' 본 포스팅은 업체의 지원을 받아 작성이 되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