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피아 소개, 자동차리스/장기렌트/직수입차량 대행 컨설팅 회사

반응형

차를 올해나 내년쯤에 바꿀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그러다 보니 이런 저런 생각들이 많이 있습니다. 옛날이야 차를 바꾼다고 하면 간단하게 국산차 매장에 가서 차를 선택하고 할부나 현금으로 구입하는 것 정도로만 생각을 했는데 요즘에는 그런 환경이 많이 바뀌었는지 자동차를 구매하는데 있어서 방법이 좀 다양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예전과 달리 수입차가 대중화가 되어서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수입차를 편하게 생각하고 구매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젊은 층들이 수입차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는데 그렇게 된 이유 중에 하나가 다양란 리스 프로그램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수입차 뿐만 아니라 국산차도 마찬가지죠


리스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예전에는 뭔가 좀 딱딱하고 기업인들이나 이용하는 것 정도로 멀~게만 생각을 했는데 요즘에는 리스를 대하는 태도가 부담 스러운 것 보다는 편안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점점 더 대중들과 가까워지는 수입차들.  사진: 2014 신형 벤츠 C클래스)


실제로 주위에서도 오토리스 프로그램을 통해서 수입차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그런 모습을 보다 저도 한번 쯤은 자동차를 생각할때 리스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자동차를 선택할땐 즐겁지만 리스 상품을 고를때는 머리가 아프지 않나요?)


하지만 리스라는 것에 대해서 생각을 했다고 하더라도 어떤 자동차를 구매할까 하면 고민하는 것과 같이, 또 어떤 업체를 선택해야 바보 취급 당하지 않고 제대로 살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요즘 같이 사는것이 바쁜 세상에 시간은 금이고, 리스 업체 사이트를 다니면서 일일이 견적 뽑고 비교해 보고 해야 하는데 이것 또한 보통 복잡하고 시간이 드는게 아닙니다.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해도 딱히 그냥 인터넷으로 알아보라는 말 뿐 큰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개인 비서나 부하가 있다면 좀 알아보라고 시키고 싶은데 그것도 아니고 어쩔 수 없이 복잡한 이자율이니 업체의 특징을 보면서 머리를 쥐어 뜯으며 찾아 볼 수 밖에 없습니다. 리스라는 것이 금융이랑 연관이 되기 때문에 숫자가 많이 등장을 해서 저 처럼 산수를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머리 아픈것이 사실입니다. ^^; 


저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을 위해서 소개해드릴 사이트가 있습니다.



(오토리스/렌트 컨설팅 사이트 리스피아)


리스피아라는 업체인데 아마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도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처음 접하는 업체인 걸 보면 말이죠.  처음에는 현대캐피탈 처럼 금융캐피탈 리스 업체라고 생각을 했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그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생각난 것은 다나와 같은 가격비교 사이트로 리스업체의 가격을 비교하는 곳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만.. 그것도 아니었습니다.


지금 네이버 같은 곳에 자동차 리스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된 업체들이 수십군데가 나오는데, 그곳을 일일히 방문해서 확인 하고 살펴보는 데만 몇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아니면 리스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가격을 비교한다고 해도 그냥 일반적인 상품이 아닌 금융상품이라 단순 가격비교로 도움을 얻기가 힘든 것도 사실입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소개 웹툰인데 이 만화를 보면 한번에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도 보고 나서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리스피아는 국내 17개 금융사의 오토리스와 장기렌트 상품을 소비자와 1:1 상담을 통해서 소비자의 다양한 여건과 상황에 맞게 컨설팅을 하여 최적의 상품으로 안내 드리는 서비스를 하는 곳으로, 한마디로 쉽게 설명하자면 '자동차 금융컨설팅 업체' 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리스피아 서비스 절차)


리스피아는 소비자들이 업체를 찾을 필요도, 가격비교나 복잡한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나에게 적합한 업체들을 대신 선별해서 원하는 상품을 찾아 주는 업체입니다. 소비자는 자동차 모델만 선택하고 리스에 관련된 모든 것을 일임하는 형태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리스 상품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던 시점이라서 사실 저에게 더 필요한 사이트가 아닌가 싶네요. 사실 리스에 대해서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일일이 사이트 다니면서 정보 보고 견적 뽑고 할 생각 때문에 머리가 아팠는데 그런 부분을 대신해서 처리해 주는 곳이라 저와 같이 시간은 바쁘고 복잡한 것을 싫어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해 보였습니다. 



(리스피아에서 진행하는 서비스)


리스피아를 살펴 보니 장기렌트, 오토리스 뿐만 아니라 요즘 해외직구 열풍이 불고 있는데 자동차 직수입 차량에 대한 컨설팅도 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국내환율이 강세고 해외판매 자동차의 가격이 국내보다 싸기 때문에 직구를 알아 보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 그런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원하는 서비스 부분을 선택해서 견적을 문의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더군요. 아니면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를 해도 되겠지만 본인이 원하는 자동차 모델과 구매방법 이용기간등을 입력해서 제출하고 나면 관련된 정보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입력해서 바로 결과를 확인하는 방식이 아닌 견적을 뽑는 방식입니다. 답변을 받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하나 하나 찾아 보는 것에 비해서는 아무것도 아니라 생각 됩니다.




관련되서 궁금한 부분은 1:1 상당을 통해서도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리얼후기 계시판을 통해서 이곳을 통해서 차량을 인도받은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리얼후기 계시판이 더 활성화되면 소비자들의 신뢰를 더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차량을 인도받고 후기를 남기면 기프티콘을 준다던가 하는 방식으로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오토리스와 장기렌트의 장점은 위에 그림에 나와 있는 것 처럼 개인 법인 사업자의 경우 간편한 회계 처리와 그외 여러가지 부분이 있습니다. 모두가 이용하라고 추천 드릴수는 없지만 사업자 분들에게는 세금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척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점 뿐만 아니라 단점 역시 존재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잘 살펴 보시고,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지 않기 위해서는 직접 리스피아에서 견적을 받아 보고 살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컨설팅을 받아보고 나서 나에게 어떤 곳이 가장 적합한  상품인지를 알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리스피아가 어떤 업체인지 이젠 이해가 좀 가시나요? 저도 처음에는 잘 몰랐지만 포스팅 작성을 위해 이리 저리 살펴보다 보니 이젠 좀 알 것 같습니다. 덕분에 저도 좋은 정보를 하나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전혀 인식을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나중에 차를 구입할때 한번 다시 방문해서 이용해 볼 것 같습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나중에 차를 구입할때 리스나 장기렌트를 생각 하시는 분들은 나중을 위해서라도 즐겨찾기로 등록을 해 놓으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시간은 부족하고 사는게 복잡해 지다 보니 다양한 대행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이런 곳을 잘만 활용 한다면 시간이 부족한 분들에게는 유익한 서비스라 생각합니다. 자동차 금융컨설팅 업체인 리스피아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신다면 직접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 돌아온 BMW 520d, 6월 수입차판매 순위

- 3세대 쏘렌토 후속 UM 스파이샷, 신형 카니발과 비슷한 느낌

- 현대 제네시스, 과속단속 카메라에서 스스로 속도 줄인다?

- 벤츠 드림카 나이트 드라이브, C220 CDI 쿠페,CLS63 AMG 시승기

- 뉴클리어(newclear) 차량용 살균 탈취제, 자동차 실내클리닉!

- 2014 신형 벤츠 S클래스 시승기가 아닌 탑승기!(드림카 나이트 드라이브)

- 럭셔리 SUV 끝판왕? 벤틀리 SUV 스파이샷


(업체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