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새로운 루머, 햅틱 기술 적용되나?

반응형

아이폰6의 새로운 루머가 하나 또 나왔습니다. 해외 외신들이 이번에 나올 새로운 아이폰에 햅틱 기술이 탑재될 예정이라는 기사를 내보내고 있는데 이번 루머는 그동안 한번도 나오지 않았던 내용 이기에 좀 더 흥미롭네요.





햅틱 기술이라고 하면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별로 색다른 기술은 아닙니다.  삼성 갤럭시S나 노트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지금도 햅틱을 느끼고 계실 텐데, 폰에서 터치를 할때 느껴지는 미세한 떨림과 진동 그것이 햅틱 입니다.



그냥 밋밋하게 화면을 누르는 것 보다 소리가 아닌 미세한 진동으로 알려 주기 때문에 손가락 맛도 있고 사용하는 느낌이 나는게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런 느낌도 별로고 무엇 보다 배터리 소모가 클 거라 생각을 하기 때문에 설정에서 햅틱 기능은 모조리 꺼놓고 사용 합니다. 정말 최강의 배터리 기술이 나와서 햅틱이고 소리 화면 밝기 전부다 제대로 놓고 설정하고 싶은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6에 햅틱 기능이 들어 간다면 게임할대 사실감이 더 나기 때문에 몰입감은 더욱 더 높아 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햅틱 기능을 위한 진동 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단가는 더 높아질 예정이라네요. 크리스탈 사파이어 글래스에 햅틱 기능까지.. 단가가 높아지는 기능들이 들어간다는 루머는 계속 나오는데 이대로 가면 가격이 도대체 얼마쯤에 나올지 예상이 안가네요. 여기에 화면도 커졌다고 가격 너무 비싸게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 패널 적용이 예상되는 아이폰6)


그나저나 애플이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사용 하는 기술을 하나 하나 뒤 늦게 도입하고 있는 걸 보면 이젠 자존심이고 뭐고 없는 것 같습니다. 잡스가 살아 있다면 쉽지 않은 결정일텐데 시장 상황이 예전 같지 않으니 시장 상황에 맞게 빠르게 반응 하네요. 이런 열린 마인드 좋습니다. iOS9에는 부디 위젯을 적용 시켜 주기를 팀쿡에서 부탁 드리고 싶네요. ^^;





관련글:


- 보호필름 필요없는 아이폰6 사파이어 크리스탈 테스트 영상

- 아이폰6, 여전히 부족한 배터리 용량?

- 아이폰6, 과연 광대역 LTE-A를 지원할까?

- 아이폰6 5.5인치, 4.7인치 VS G3,5S 디자인 비교(동영상)

- 맥북에어/맥북프로레티나 환불/교환 방법(개봉기)

- 리스피아 소개, 자동차리스/장기렌트/직수입차량 대행 컨설팅 회사

- 갤럭시S5 광대역 LTE-A X3,T월드에서 간단하게 기기변경!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