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어지는 아이폰6 5.5인치? 웃는 삼성

반응형

삼성에게는 기쁜 소식이라 할 수 있지만 저에게는 아쉬운 소식이 하나 전해졌네요.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아이폰6의 빅 버전인 5.5인치 버전이 출시가 늦어진다는 소식이 외신을 통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어디까지나 추측해 보는 기사이기는 하지만 예전 부터 부품의 문제나 수급 때문에 늦어 진다는 기사들이 종종 나왔기에 어느정도 신빙성은 있다고 보여 집니다. 다행이도 4.7인치는 문제 없이 출시가 예상되지만 5.7인치 버전 같은 경우는 커진 화면 때문에 가장자리 터치 감도와 관련된 문제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대했던 사파이어 크리스탈 패널은 4.7인치에서만 탑재가 예상되고 5.5인치는 빠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가격적인 부분이나 아직 까지는 이번에 나올 5.5인치 탑재는 힘들어 보이네요.


하반기에 애플은 두가지 전력 모델을 통해서 투트랙으로 안드로이드 진영을 공략하려 했으나 이렇게 된다면 그 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 있네요. 삼성 같은 경우도 그런 경우를 대비해서 역시 갤럭시F (갤럭시알파) 그리고 갤럭시노트4 투트랙으로 맞서려 했는데 말이죠.



대형화면의 아이폰을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대형화면의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 진영에 계속해서 유저들을 빼앗기고 있는 애플이 이탈자를 막기 위해서 준비한 필살 카드가 초반부터 쉽지 않은 길을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정말로 루머대로 연내 출시가 어렵다면 대형 아이폰을 기다리고 있던 소비자들이 갤럭시노트4로 이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노트 시리즈는 워낙 완성도면에서 버전업을 할수록 막강해지고 있고 이번에는 새로와진 안드로이드 L (롤리팝) 탑재에 더욱 더 강해진 하드웨어 성능으로 돌아올 예정이기 때문에 아이폰6 4.7인치가 혼자 막기에는 좀 역부족일 수도 있겠네요. 



아이폰을 기다리는 유저로서 어서빨리 문제점들을 해결해서 아이폰6 출시일 두 제품을 동시에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비록 구입을 한다면 전 4.7인치를 시겠지만 말이죠. 아직 5.5인치는 좀 불안해 보입니다. 내년에 나올 후속 버전을 기대해 봐야 겠네요.





관련글:


- 아이패드 에어, SKT 데이터 함께 쓰기 사용 방법(T월드용산지점)

- 아이폰6 새로운 루머, 햅틱 기술 적용되나?

- 아이폰6, 여전히 부족한 배터리 용량?

- 아이폰6, 과연 광대역 LTE-A를 지원할까?

- 아이패드 에어 추천 케이스, 제누스 엔벨롭 폴리오 리뷰

- 아이폰6 5.5인치, 4.7인치 VS G3,5S 디자인 비교(동영상)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