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측정]SKT 갤럭시S5 광대역 LTE-A, 여의도 속도는 어떨까?

반응형

LTE보다 3배 빠른 광대역 LTE-A X3 속도 측정, 이번 시간은 한국의 금융 중심지이자 IFC빌딩과 새로운 전경련회관 빌딩으로 인해서 점점 더 맨해튼의 모습을 닮아가는 여의도에서의 속도를 측정 했습니다.





여의도 이곳 저곳을 돌아 다녀 보면 측정을 하면 더 좋겠지만 제가 주로 다니는 동선으로만 측정을 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홈 그라운드인 여의도에서의 측정은 그 동안 좀 미루었는데 오다가다 측정한 기록으로 여의도에서의 속도는 어떨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측정을 도와줄 단말기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 X3 입니다. 지금 까지는 혼자 225메가의 속도를 누릴 수 있었지만 LG G3 Cat.6 가 등장을 해서 앞으로 이 녀석으로 측정한 결과들이 웹에 올라올겁니다. 단말기에 따라서 속도 차이가 조금씩 나는 것 같은데 어떤 녀석이 더 빠른 속도를 보여 줄까요?^^




여의도는 고층빌딩이 많은 지역이라 속도가 썩 그리 잘 나오는 지역은 아니고 게다가 측정을 한 날에 비가 와서 그런지 생각했던 것 보다는 잘 나와 주지는 못 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지금 까지 최고 속도를 기록했던 6호선 지하철 광운창역에서 168메가의 기록을 한번 깼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집 근처에서 가까운 MBC문화방송 근처에서의 속도를 살펴 볼까요? 아무래도 방송국에 이런 저런 안테나가 많이 달려 있으니 아무래도 속도가 잘 나오지 않을까 해서 큰 기대감으로 결과를 보았습니다.




두 차례에 걸쳐서 측정한 기록은 112메가, 121메가 였습니다. 제가 LTE의 3배 속도인 광대역 LTe-A 때문에 눈이 높아진 걸까요? 이 정도 속도에도 큰 반응이 없습니다. 이미 170메가 이상의 속도를 경험해 보았기에 이 정도는 그냥 조금 잘 나온 정도의 속도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작년에 여의도에서 LTE-A와 광대역 LTE 측정한 포스팅을 보았더니 정말 최고가 108메가 그리고 대부분은 80메가 이하로 나왔었네요. 그때는 50메가만 나와도 대 만족이다 이러고 있었는데 불과 1년의 시간동안 저의 속도 욕심은 X3이 된 것 같습니다.  



이 놀라운 속도는 뭔가요? 앞에 측정이 MBC 길건너서 나온거라면 이건 바로 옆에서 측정을 하니 이렇게 놀라운 151메가의 속도가 나와 주었습니다. 방송국에 있는 안테나가 어떤 강력한 신호를 보내는지는 모르겠지만 1년 사이에 속도는 거의 100메가 이상이 빨라졌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길을 걷습니다. 주 코스는 집에서 여의도역 까지의 일직선 입니다.





100메가 이상의 속도에 너무 배가 불렀는지 교직원공제회 건물 앞에서 측정한 80메가를 보면서 속으로 욕을 하고 있습니다. 무선 80메가 속도를 보고 욕하는 세상에 제가 살고 있다는 것이 신기할 정도 입니다.






여의도역 근처에서 측정한 속도인데 아슬 아슬하게 100메가를 넘었습니다. 이 지역은 작년에 측정할때도 잘 나온 지역이라 은근히 최고 속도를 기대했는데 생각보다는 덜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평일 출근 시간이 영향을 끼친게 아닌가 싶네요.




이번에는 여의도 우체국 길 건너 편에서 측정한 속도인데 109메가의 무난한 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여의도가 앞서 말한대로 고층건물이 많아서 그런지 속도가 잘 나오는 지역이 아닌데 이 정도의 속도라면 잘 나오는 겁니다. 


여의도 측정을 하다보니 아무래도 앞에서 나온 MBC 근처에서 측정한 151메가 이 수치가 가장 높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00메가 이상의 잘 나오는 곳도 있지만 측정하는 곳에 따라서 80메가 70메가의 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아마 시간을 두고 더 다니면서 측정을 하면 더 큰 수치가 나올 수 있겠지만 저는 이 정도에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들었던 생각은.. 살고 있는 아파트 근처에서 생각보다 빠른 속도를 작년에 보여 주었기에 그곳에서 한번 하기로 했습니다.



작년에 갤럭시S4 LTE-A 로 측정했을때 108메가,


아이폰5S 광대역 LTE 로 측정 했을때 72메가의 좋은 속도를 보여 주었기 때문에 약간의 기대를 했습니다. 




오 역시 이곳이 핫스팟이었네요. 여의도에서 쉽게 보지 못했던 152메가의 놀라운 속도가 바로 나와 주더군요. 뭔가 기록을 깰 것 같은 알 수 없는 느낌이 들면서 계속해서 측정을 해 보았습니다. 



왔노라, 보았노라, 이겼노라! 지금 까지 측정 하면서 가장 높은 속도인 184메가를 집 앞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ㅠ.ㅠ 등잔 밑이 어둡다고 하더니.. 이렇게 놀라운 속도를 보여 줄 지는 몰랐습니다. 작년에는 108메가 올해는 184메가 내년에는 280메가 기록하는 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여의도를 측정 하면서 기록 경신은 힘들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놀라운 속도가 나와서 다행이네요. 지하에 비해서 지상의 속도는 좀 안나오는편인데 이 정도라면 광대역 LTE-A 정말 쓸만 하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모든 곳에서 이런 빠른 속도가 나오는 것은 아니고 위치에 따라서 다른 속도를 보여 주지만 스마트폰에서 184메가 속도를 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감동입니다.


여의도에서의 속도는 일단 제게는 만족으로 다가왔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서울이 아닌 여름휴가로 떠나는 서해안에 있는 청포대 해수욕장에서의 속도와 함께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해수욕장 이런데서도 빵빵 잘 터질까요? 궁금하네요.^^





관련글:


[속도측정]SKT 갤럭시S5 광대역 LTE-A, 6호선 약수-마포구청 속도는?

[속도측정]SK텔레콤 갤럭시S5 광대역 LTE-A X3, 천안역,성거읍

갤럭시S5 광대역 LTE-A X3(차콜블랙),개봉기와 디자인 특징

갤럭시S5 광대역 LTE-A vs LG G3 캣6(캣식스), 당신의 선택은?

SKT LTE-A 속도 유랑기! 한국의 맨하탄 여의도의 속도는 어떨까?

아이폰5S로 측정한 SKT 광대역 LTE, 여의도를 가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