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폰의 역습? 샤프 아쿠오스 크리스탈 미국 공략(가격)

반응형

삼성이 그동안 애플과 중저가 시장에서 치고 올라오는 중국폰을 견제 했다면 이젠 일본폰의 역습에도 대처해야 할 필요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자국안에서 탱자 탱자 안주 하면서 글로벌 경쟁에 뛰어들지 않았던 일본폰이 슬슬 해외 시장에 명함을 내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한국에서 잘 알려진 샤프가 '아름다운 스마트폰' 아쿠오스 크리스탈로 손정의 사장이 이끄는 소프트뱅크와 손을 잡고 미국 시장 공략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미국 시장에는 스프린트를 통해서 공략을 하고 있는데 이미지 사진에 이어서 미국에 공개된 사진을 보니 정말 디자인 하나는 예술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 스마트폰 디자인은 더 이상 발전이 없는 정체된 모습들을 보여 주어서 계속 실망감을 안겨 주었는데 생각지도 않은 샤프에서 크리스탈을 선보 이면서 신선함을 불어 넣고 있습니다.


정말 이런 디자인이 갤럭시S5나 노트4에서 선보였다면 더 큰 주목을 받을 수 있었는데 아직 스마트폰 시장에서 변방의 듣보잡 브랜드인 샤프에서 선보여서 큰 이슈는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디자인 


정말 그동안 베젤이 없는 디자인이라며 찬사(?)를 받던 G3는 이 녀석을 보면 정말 베젤이 두꺼운 녀석이 될 정도로 크리스탈은 베젤이 없습니다. 얼핏 보면 3화면 디스플레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베젤리스 디자인과 여기에 더해서 머리통이 없는 다소 혁신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베젤이 없고 헤드가 없다 보니 크기가 상당히 작아졌습니다. 같은 5인치 크기의 경쟁 모델에 비해서 정말 컴팩트 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동안 스마트폰의 비슷 비슷한 디자인에 질린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헤드가 없는 대신에 하단부가 좀 길어졌습니다.)



(헤드에 있는게 하단으로 내려온 것을 보면 조삼모사 같긴 하지만 그래도 길이가 줄어들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그동안 삼성이나 엘지나 디자인에 있어서 나름 노력을 해왔지만 자세히 보면 재질의 변화나 최근에 갤럭시알파에서 처음으로 메탈을 적용한 것 외에는 커다란 변화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런 모습만 보다 보니 아쿠오스 크리스탈의 모습이 더 깊은 감동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녀석의 아쉬움은 디자인은 판타스틱인데 스펙이 갤럭시S5나 G3와 비교해 볼때 너무나 딸리기에 그 부분은 큰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일단 프리미엄 디자인의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내부는 중저가의 모습을 가지고 있네요. 




(샤프라는 브랜드의 뜻 처럼 정말 날카로운 베젤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핏 보면 노트4의 루머 중에 하나인 3화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것 같은 느낌도 드네요.)


화면은 5인치를 가지고 있지만 해상도는 QHD도 아니고 FHD도 아닌 720P에 294ppi의 그저 그런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AP는 스냅드래곤 400 쿼드코어, 1.5Ghz 램, 8GB내장 메모리, 카메라도 8백만화소, 120만화소(전면), 배터리 용량 2040mAh로 아주 겸손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저가의 겸손한 스펙 그리고 착한 가격


디자인에 혹해서 알아 보다가 스펙 때문에 실망해서 뒤돌아 설 수 있는 두얼굴의 모습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아쿠오스 크리스탈입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스펙이다 보니 가격은 무척 저렴하게 책정이 된 것 같은데 미국 시장에서 스프린트와 2년약정에 무료고 Boost Mobile 또는 Virgin을 통해서 구입하면 149$ 라고 합니다. 정말 이 정도의 가격대라면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특히나 여성에게 큰 어필을 할 것 같은데 지갑이 얇은 학생이나 스타일을 중시하는 여성층에서 나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 좋은 결과가 나온다면 다른 나라에서도 판매를 했으면 좋겠네요. 국내에도 선보인다면 미국에서 판매하는 이 정도의 가격이라면 저도 구매를 하고 싶습니다. 샤프에서 중저가의 크리스탈을 선보였다면 앞으로 프리미엄급의 모델도 한번 기대해 봐야 할 것 같네요. 그런면에서 5.5인치의 크리스탈 X 모델도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삼성이 샤오미나 레노버 같은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만 신경 쓸 것이 아니라 샤프 같은 일본폰들의 역습에도 대처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관련글:


갤럭시노트4 두가지 모델 안투투 등장! 스냅드래곤805,엑시노스5433

샤프 아쿠오스 크리스탈 X, 갤럭시알파가 부럽지 않은 아름다움?

벗겨지는 갤럭시노트4 실체, 기대 또는 아쉬움

갤럭시 알파 vs 아이폰5S, 한번 비교해 봅시다!

갤럭시노트3 보다 아름다운? 베가 팝업노트 등장

갤럭시알파, 스타일에 모든 것을 걸었다!(아이폰5S비교사진)

서울 북촌 나들이, SKT 광대역 LTE 속도 측정(갤럭시S5 X3)

태안 청포대해수욕장 여름휴가,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어떨까?


(sourc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