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언팩 정리, 갤럭시 노트4, 엣지, 기어VR, 기어S (IFA 2014)

반응형

뜨거웠던 갤럭시노트4의 언팩 행사가 종료 되었습니다. 차분하게 집에 앉아서 생방송을 시청하려 했으나 외부에 일이 있는 관계로 회식을 하면서 곁눈질 하면서 갤럭시노트3를 통해서 노트4의 등장을 지켜봐야 했습니다. 하지만 소리는 안들리고, 보다 말다 하니 뭔가 뭔지 몰라서 결국은 돌아오는 차안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 예고했던 대로 갤럭시노트4, 스마트워치 기어S, 기어VR이 등장을 했고 그리고 생각지도 못했던 2화면 갤럭시엣지가 등장해 약간의 서프라이즈를 안겨 주었습니다. 그동안 노트4가 3화면으로 나올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렸습니다.



3화면이 아닌 2화면이고 노트4가 아닌 엣지 였습니다. 그래도 삼성의 보안 시스템은 훌륭합니다. 2화면 엣지의 등장을 예상하거나 그동안 정보가 유출되지 않을 것을 보면 말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언팩 행사에 소개 되었던 제품들을 간단하게 살펴보기만 하고 자세한 이야기는 차근 차근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4


디자인은 기존에 유출된 이미지나 실루엣을 통해서 예상한 것이 거의 다 들어 맞았습니다. 갤럭시 알파가 좀 더 커진 것이 노트4의 디자인이 될 것이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정말 알파와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오늘 외부 모임에서 갤럭시알파를 직접 볼 수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비슷하기는 하지만 뒷면 같은 경우는 알파가 더 평평해서 그런지 좀 더 고급스러웠습니다.


노트4는 배터리용량 때문에 뒷면이 평평하지 않고 두툼한 편인데 이건 배터리 용량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스펙을 보면 이미 루머에서 예상한대로, 5.7인치 Q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AP는 2.7Ghz 쿼드코어 또는 옥타코어 (1.9 + 1.3 Ghz 쿼드코어), 3GB램, 1600만화소 with 스마트 OIS/370만(전면 with F1.9), 배터리 3220mAh, 4.4.4 킷켓, 네트워크는 광대역 LTE-A를 지원 합니다. 


전부다 예상했던 내용들이고 드디어 광학식 손떨림 방지 OIS가 들어간 것과, 전면 카메라의 화소를 370만화소에 F1.9의 밝은 조리개 렌즈를 적용한 점등은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루머로 나오기도 했던 UV센서가 탑재가 되어서 자외선을 측정하면서 외부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홍채 인식은 결국 루머로..)


갤럭시 노트 엣지


노트4가 디자인에 있어서 별다른 혁신을 보여주지 못했다면 이번 언팩의 '혁신'의 역할은 갤럭시노트 엣지가 담당을 했습니다. 3화면에 대한 예상이 나오기는 했지만 진짜로 나올 것이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기에 엣지의 등장은 약간은 충격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비록 3화면이 아닌 2화면이지만, 이 정도의 모습만으로도 삼성이 여전히 혁신을 만들어가고 있는 기업이란 것을 스스로 증명했다고 봅니다. 이날 행사에서 엣지가 빠졌다면 뭔가 싱거울 수도 있었는데 정말 엣지는 신의 한수란 생각이 듭니다. 


전면에서 동영상을 보면서 측면의 화면으로 알림이나 문자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정말 신기하고 놀라울 뿐입니다.



갤럭시 노트 엣지의 스펙을 보면, 5.6인치 QHD 쿼드HD 플러스 +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2560x1440, 2560x140), AP 스냅드래곤 2.7Ghz 쿼드코어, 3GB램, 카메라 1600만(후면)370만(전면 F1.9), 배터리 3000mAh, 광대역 LTE-A 지원, S펜



일단 노트라는 타이틀을 달았기에 노트4와 비슷한 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한단계 아래 포지션을 둔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아직은 노트4가 갤럭시 시리즈의 맹주니까 말이죠. 갤럭시노트4가 에쿠스라면 엣지는 그랜저 하이브리드 또는 아슬란, 갤럭시S5는 쏘나타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기어S


타이젠 기반의 스마트워치 기어S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미 여러차례 관련된 포스팅을 했는데 3G 단독 유심을 탑재할 수 있어서 독립적인 통화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2인치의 커브드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편안한 착용감과 커진 화면만큼 더 많은 정보의 확인이 가능 합니다.



그동안의 스마트워치에 답답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기어S는 그런 답답한 마음을 어느정도 위로해 줄 것만 같네요.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4/08/28 -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S 공개! 타이젠OS, 3G통화(스펙,이미지)


기어 VR


이것도 역시 삼성이 패스트무버로서의 움직임 가운데 하나라 할 수 있겠습니다. 비록 페이스북이 인수한 오큘러스VR이 있긴 하지만 이런 시도는 무척 좋아 보입니다. 정말 어렸을때 꿈 꾸었던 VR 게임을 이젠 즐길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네요.


기어VR을 머리에 뒤집어 쓰고 실제로 배틀필드를 하는 기분은 어떨까요? 그리고 바로 눈 앞에 펼쳐지는 초대형 화면으로 즐기는 영화 감상.. 생각만 해도 스릴이 넘칩니다.


기어VR은 갤럭시노트4와 연동해 모바일 컨텐츠를 즐기실 수 있고 쿼드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선명한 화질을 3D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언팩행사에 등장한 것 중에 갤럭시노트4, 엣지, 기어S, 기어VR을 살펴 보았는데 다음 시간에는 개별적인 제품에 대한 조금은 진지하고 깊은 이야기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글:


갤럭시 노트4 언팩 생중계 주소를 알려 드립니다.

IFA 2014 기대작 1위? 갤럭시노트4, 3위 소니 엑스페리아 Z3

IFA 2014 관전포인트 삼성편, 갤럭시노트4,기어S,기어글래스,기어VR

갤럭시 노트4, 3번째 티저로 예상해보는 노트4 디자인

갤럭시 노트4, 마지막으로 예측해 보는 디자인!(유출사진,예상스펙)

스마트워치 삼성 기어S VS LG G워치R, 당신의 선택은

레노버 Y50-70 4K (UHD), 가성비 좋은 lenovo 게이밍 노트북 리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