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4 벤치마크 성능은 어떨까?

반응형

갤럭시노트4에 대한 디자인이면 스펙등을 열심히 살펴보았지만 그래도 궁금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새로운 AP를 장착 했기에 과연 어떤 성능을 보여줄까 하는 점이었습니다. 제 손에 노트4가 있다면 직접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돌리겠지만 그건 안되니 결과가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는데, 이런 저 같은 Tech 궁금이들을 위해서 폰아레나에서 잽싸게 현장에서 성능 체크한 결과를 올려 주었습니다. 





이번에 탑재된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05 그리고 엑시노스 5433인데, 805같은 AP는 이미 갤럭시S5 광대역 LTE-A 모델에 장착이 되어 있는 모델이라서 성능에 대한 검증은 이미 나온 상태이고 엑시노스 5433과 노트4의 만남이 더 궁금 했습니다.


이날 측정한 노트4에 어떤 AP가 들어있었는지는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노트4 성능 테스트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기대를 해서 그런가요? 생각보다 저조한 퍼포먼스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측정된 수치를 보면 전반적으로 올초에 나온 갤럭시S5에도 밀리는 모습이고 소니 엑스페리아Z2에도 밀리는등 가장 따끈한 폰이란 타이틀을 가지고 있음에도 성적은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극강의 화질을 보여주는 QHD 디스플레이의 탑재가 이런 결과를 만들어낸 걸 까요? 비교대상 스마트폰 중에서 QHD탑재 폰이 없는 점은 좀 아쉽네요.




뭔가 압도하는 수치를 기대했던 분들이라면 좀 실망할 수 있는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폰아레나에 있는 기사를 보면 일단 시연장에서 본 노트4는 아직은 초기 버전의 모델이라서 최적화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식 출시되는 10월에 나온 제품은 업그레이드된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또 다른 결과를 보여 줄거라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수치 결과에 대해서 조심 스러워 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아직은 제대로 평가를 내릴 만한 제품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보기에도 그런 것 같고 제대로 된 평가는 정식으로 완제품이 출시되는 시점에 나온 제품으로 다시한번 측정된 성능으로 이야기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관련글:


갤럭시 노트3 vs 갤럭시 노트4, 뭐가 달라진 걸까?

삼성 언팩 정리, 갤럭시 노트4, 엣지, 기어VR, 기어S (IFA 2014)

IFA 2014 기대작 1위? 갤럭시노트4, 3위 소니 엑스페리아 Z3

IFA 2014 관전포인트 삼성편, 갤럭시노트4,기어S,기어글래스,기어VR

갤럭시노트4 두가지 모델 안투투 등장! 스냅드래곤805,엑시노스5433

갤럭시 알파 국내출시! 디자인은 높이고 가격은 내렸다.

레노버 Y50-70 4K (UHD), 가성비 좋은 lenovo 게이밍 노트북 리뷰

(sourc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