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엑스페리아 Z3에 실망? Z4를 기다리자

반응형

앞서 올렸던 소니 엑스페리아 Z3 vs Z2 비교포스팅을 보고 별다른 변화 없음에 실망 하셨나요? 뭐 저는 나름 그 변화 안에서 만족을 찾긴 했지만 아쉬움이 있는 건 사실입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지금의 Z3가 아닌 내년 상반기에 나올 Z4를 기다리시기를 추천 합니다.





엑스페리아 Z시리즈는 워낙 모델의 변화 주기가 짧기 때문에 내년 상반기에 있을 MWC 2015에서 Z4가 등장하리라 예상 됩니다. 


그때에 가서야 조금은 큰 폭의 변화를 기대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비록 소니 고위층에서는 소니는 QHD 따위는 필요없이 1080P면 충분하다고 말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페이크이고 Z4에서는 뭔가 보여 줄거라고 봅니다. 


(Z3)


소니가 이렇게 몰락하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그들만의 아집이 초래한 결과인데, 또 그런 상황을 재현 하리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스티브잡스 살아 생전에 폰의 크기는 4인치 이하가 최고다라고 말했지만, 아이폰6에서 크기가 더욱 커진 두 모델의 등장을 예고 하고 있습니다. CEO나 임원진들이 대중에게 하는 말을 그냥 믿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그건 어디까지나 연막 작전일 뿐이니까요.



(더 강력해진 Z4가 등장할 것이라 주장하는데.. 뭐 벌써부터 루머의 시작이네요.)


이번 Z4에서는 당연히 QHD에 AP는 스냅드래곤 805에서 더 나아가 810까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소니 폭로로 유명한 Ricciolo가 트위터에 올린 글을 보면 그런 예상을 하게 됩니다. 




만약 충실하게 임원진들의 이야기대로 Z4에서도 1080P를 고집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별로 생각하고 싶지 않네요. 하지만 그렇게 나오고 가격은 중저가로 설정 된다면 뭐 크게 문제될 건 없을 것 같습니다. ^^


엑스페리아 Z2 유저라면 조금 기다렸다가 내년 상반기에 등장할 Z4로 넘어 가시는게 좋을 것 같고, 처음 사용자는 Z3 사용하시다가 내년 IFA 2015년에 등장할 Z5를 사시면 될 것 같습니다.


Z3 나오자 마자 Z4 루머 바로 뜨고, 재미있네요. 이젠 노트4도 나왔으니 앞으로 노트5 그리고 갤럭시S6, 노트 엣지2 루머에 시달려야 할 것 같습니다. 문제는 루머만 봐도 흥미롭다는 .. ^^





관련글:


소니 엑스페리아 Z3 vs Z2, 바꿀필요 있을까?(스펙비교, IFA2014)

갤럭시 노트4 벤치마크 성능은 어떨까?

갤럭시 노트3 vs 갤럭시 노트4, 뭐가 달라진 걸까?

삼성 언팩 정리, 갤럭시 노트4, 엣지, 기어VR, 기어S (IFA 2014)

IFA 2014 기대작 1위? 갤럭시노트4, 3위 소니 엑스페리아 Z3

IFA 2014 관전포인트 삼성편, 갤럭시노트4,기어S,기어글래스,기어VR

(sourc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