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플러스 하나의 단점 추가! 1GB램 탑재

반응형

아이폰6와 플러스가 나오면서 부지런히 제품의 스펙을 찾아가면서 관련된 포스팅을 여러개 하면서 한가지 걸리는 것이 있었습니다. 도대체 아이폰6 플러스의 램은 몇 기가일까 하는 부분이었는데, 아무리 사이트를 다니면 스펙표를 찾아 보아도 4.7인치 아이폰6는 그나마 나와 있는데 플러스는 언급이 안되어있더군요.





찾다 찾다 못 찾고 결국 플러스 모델은 포기하고 그 부분은 제대로 언급을 안 했는데 그 이유가 있었습니다. 나중에 외신에 나온 기사를 보니 2GB램을 예상했던 저의 바램과는 달리 여전히 1GB의 굳건한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아이폰6는 4.7인치 5.5인치 플러스 모두 똑 같이 1GB 램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5S부터 지금까지 쭉~ 램은 1GB로 통일하고 카메라는 8백만 화소로 깔 맞춤을 하고 있는데, 이런 모습을 보면 여전히 여유로운 애플이 느껴집니다. 지금 시장이 예전같지는 않은데도 말이죠. 하지만 이런 여유로움도 어느정도 인정되는 것이, 출시하자 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프리미엄까지 붙어서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재미있게도 출처가 다음 루리웹입니다. 해외 유명 사이트에서 한국 사이트에서 얻은 정보를 가지고 기사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총메모리가 975.6MB로 나옵니다.)


아이폰6 4.7인치 모델은 그렇다 쳐도 고성능(?) 5.5인치 플러스 모델까지 1GB의 시스템 램을 장착한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강력한 경쟁상대인 갤럭시노트4 같은 경우도 3GB램을 탑재하고 있고, 대부분의 플래그십 모델들이 2GB램을 탑재한 것을 보면 그런 생각이 더 듭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살펴 봐도 1GB램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튀어나온 카메라 처럼 이 부분도 애플에게는 그리 내세울만한 부분은 아니었나 봅니다.)



(아이폰6와 플러스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스펙 부분에서도 역시 램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폰아네라, GSM아레나의 스펙에서 그동안 플러스의 램 부분은 공란으로 있었는데 이제서야 1GB램으로 기록이 되고 있습니다.)





충분하다 할 수 있겠지만 넉넉함은 아닌 1GB램


애플이야 워낙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최적화에 있어서 뛰어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1GB 램으로도 매끄러운 사용이 가능할것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이런 부분을 애플도 주장하고 있고 말이죠. 하지만 커진 화면 만큼 다양한 멀티미디어 활용과 멀티태스킹 환경이 더 많아질 것 같은데 정말 이걸로 충분할까요? 특히나 평소 4K 또는 FHD 유튜브 동영상을 보거나 수많은 웹페이지를 동시에 열고 사용하는 저에게는 왠지 부족해 보입니다.


가격도 100만원을 가볍기 넘기는 아이폰6 플러스 이기에 좀 더 넉넉한 램을 기대했는데 애플은 원가 절약을 더 신경 썼나 봅니다. 아무튼 판매되는 모델을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난 후에 이 부분에 대한 평가들이 나올 것 같습니다. 과연 이 정도의 용량도 충분한지 아니면 부족한지 말이죠. 하지만 여전이 저에게 이 부분은 단점으로 다가옵니다. 





관련글:


아이폰6 튀어나온 카메라 부끄러웠나?

갤럭시 노트4의 모든 것! 한눈에 보는 인포그래픽

아이폰6 플러스를 선택해야 하는 4가지 이유!

IFA2014 최고의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4, 노트 엣지, 소니 Z3

아이폰6 플러스 국내가격, 출시일 예상(2차 출시국 포함?)

갤럭시 알파 vs 아이폰6 4.7인치 스펙비교, 당신의 선택은?

아이폰6 5.5 플러스 vs 갤럭시 노트4, 스펙 비교해 봅시다!

아이폰6 4.7인치 vs 5.5인치 플러스, 아이폰5S 상세 스펙비교

(sourc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