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S 엑시노스 5433 탑재하나?

반응형

삼성이 그동안 선보인 태블릿PC 중에서 가장 좋은 평을 받고 있는 모델이 갤럭시탭S 시리즈인데 여기에 갤럭시노트4에 들어간 엑시노스 5433 AP를 탑재한 모델의 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이 점점 커지면서 태블릿 시장을 위협하고 있다고 하지만, 실제로 태블릿 제품을 사용해보면 엄연히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그 쓰임새가 다른 것 같습니다. 없다면 상관없지만 있으면 정말 편한 것이 태블릿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아이패드 제품만 쭈욱 사용해 왔기에 삼성이나 안드로이드 태블릿 제품에 대해서 큰 관심을 두고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탭S 같은 경우는 워낙 평들도 좋고 또 스펙이 상당히 좋게 나왔기에 상당히 관심이 가는 모델이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삼성의 최신 모바일 프로세서인 엑시노스 5433을 탑재 한다면 그 완성도를 한단계 더 끌어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갤럭시노트4의 벤치마크 점수를 통해서 그 성능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갤럭시탭S와 함께 한다면 아이패드를 위협할 만한 더 강력한 경쟁자로 등극할 것 같습니다. 



(긱벤치에 올라운 SM-T805S 점수)



(경쟁모델이라 할 수 있는 아이패드 에어의 점수와 비교해 보면 멀티코어에서 앞선 점수를 받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나 광대역 LTE-A를 지원하는 부분같은 경우는 국내에서 판매할때 크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삼모바일에 따르면 10월달에 5433을 탑재한 갤럭시탭S가 국내에 선보인다고 하는데 기대가 되네요.



기본적인 스펙은 화면크기나 해상도(1600x2560), 3GB램, 외장메모리 탑재가 예상됩니다. 얼마 안있으면 나올 안드로이드 L(롤리팝)까지 탑재가 된다면 엑시노스 5433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정말갤럭시탭S가 완전 앞서지 않는 이상은 계속 아이패드를 사용 하겠지만 이런식의 발전이라면 상당히 고민이 클 것 같네요.


저도 계속 아이패드만 사용해서 그런지 여전히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좀 망설여지는게 사실이지만, 최근 들어서 삼성의 태블릿 제품들이 뛰어난 모습을 보여 주면서 한번 사용해 보고 싶다는 그런 마음이 드는것도 사실입니다. 이번에 엑시노스 5433을 탑재한 모델도 그렇지만 내년에 나올 갤럭시탭S2 역시 기대가 큽니다.





관련글:


아이패드 에어 VS 갤럭시탭S 10.5, 당신의 선택은?(스펙)

아이패드 에어(아이패드5) LTE 개봉기와 디자인 스펙 살펴보기

아이패드 에어, SKT 데이터 함께 쓰기 사용 방법(T월드용산지점)

아이패드 에어 추천 케이스, 제누스 엔벨롭 폴리오 리뷰

아이패드 에어 VS 아이패드 에어2, 디자인 비교하기(터치ID 적용)

갤럭시노트4(엑시노스5433) vs 아이폰6 벤치마크 성능비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