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리팝 탑재한 구글 페블릿폰 넥서스6 공개(가격,스펙)

반응형

이제 5.5인치를 넘어가는 페블릿폰이 대세인가요? 아이폰6플러스의 5.5인치에 이어서 갤럭시노트4의 5.7 그리고 구글에서 새롭게 선보인 넥서스6는 무려 6인치의 화면을 적용했습니다.





바야흐로 페블릿폰 대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모습을 보면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먼저 선보이며 페블릿 시장을 만들었던 삼성의 건견지명이 돋보이는 것 같긴 합니다. (자존심 센 애플도 그 길을 따라가고 있고 구글도 역시 따라가는 걸 보면 말이죠)



그럼 구글 넥서스6의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5.96 인치 QHD 디스플레이


6인치에 육박하는 대형 화면이 넥서스6 가 가지는 외형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7인치의 노트4 정도의 사이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6인치의 느낌은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사이즈는 좀 과하지 느껴지지 않을까요?(예전에 베가 No.6를 사용하면서 크기가 좀 부담스럽게 다가왔던 기억이 있어서 말이죠. ^^)




화면은 커졌으니 그에 따라서 해상도 역시 2560x1440 QHD로 높아졌습니다. 노트4와 같은 해상도이지만 픽셀집적도는 화면이 더 커진 만큼 493ppi 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OS 5.0 롤리팝 첫 적용폰


그동안 안드로이드L이라는 불리는 코드명의 정식명칭인 '롤리팝(안드로이드 5.0)'을 처음으로 적용했습니다. 애플의 iOS, OSX가 연동되는 것 처럼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단말기에서 편리하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웨어 OS 탑재 스마트폰워치와 스마트폰, 태블릿이 서로 연동되서 사용자는 좀 더 편하게 안드로이드 생태계의 편안함을 누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한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스냅드래곤 805 탑재


스냅드래곤의 가장 강력한 AP인 805를 탑재했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LTE-A와 G3 캣6에 들어있는 동일 AP 입니다. 국내에 출시가 되면 광대역 LTE-A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GPU는 Ardeno 420이 탑재가 되었습니다.


카메라




카메라는 전면 2백만, 후면 1300만 화소가 탑재되었습니다. 노트4와 마찬가지로 광학식손떨림방직 기능인 OIS가 추가 되었습니다. 센서는 요즘 많이 사랑받고 있는 소니의 IMX124가 들어갔고 F/2.0 조리개, 4K 비디오에서 30프레임의 촬영이 가능 합니다.


배터리


역시 관심이 가는 부분은 배터리의 용량인데 넥서스6는 322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6인치의 화면에는 좀 아쉬운 용량 같은데 이 부분의 성능은 나중에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된 결과를 보고 평가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6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단지 15분만에 충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요즘에는 사용시간도 중요하지만 충전시간 역시 중요한 부분입니다.





가격


가장 궁금한 가격을 살펴보면 약정없는 공기계가 $649 라고 합니다. 원화 환산을 하면 대략 70만원 정도 할 것 같은데 이 정도 가격이면 90만원 후반대에 팔리고 있는 갤럭시노트4에 비해서 경쟁력이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현재 넥서스6와 넥서스9의 예약판매는 29일부터 시작이고 11월초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미국의 모든 통신사에서 구입이 가능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언락폰으로 역시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정도로 넥서스6의 모습을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경쟁제품인 갤럭시노트4, 아이폰6플러스의 스펙 비교를 통해서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갤럭시노트4 펌웨어 업데이트, 배터리 킹 등국하나?

학생폰/카톡폰 폴더 스마트폰 LG 와인스마트 리뷰2, 기능편

아이폰6 국내에서 성공할까? 성공요인 4가지

아이폰6, 31일 국내 출시 확정!(24일 예약판매 시작)

셀피/셀카 종결 스마트폰! HTC 디자이어 아이(Desire Eye)

단통법 수혜폰, 소니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59만9천원 출시

갤럭시노트4 직접 보니, 노트3 와 디자인 차별성은?

아이폰6/아이폰6 플러스, 이젠 LG 유플러스에서도 즐기자

보급형 스마트폰 Gx2 리뷰. 노크코드,미니뷰,클리닝,스마트 키보드


(sourc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