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기가인터넷 설치가능지역 알아보기(가격,속도)

반응형

요즘 시놀로지 DS214 나스(nas)를 재미있게 사용하면서 관심이 가는 부분이 있는데 그것은 기가인터넷입니다. 이전까지는 100메가의 광랜으로도 크게 부족함을 느끼지 못했다면 이젠 나스를 사용하면서 좀 더 빠른 기가인터넷을 사용해서 좀 더 다양한 컨텐츠를 빠르게 경험해 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더군요.





하지만 아직 기가인터넷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지 않기에 그저 그림의 떡으로만 남는 것인가 했는데 KT 에서 10배 빠른 기가인터넷 전국서비스를 선보이면서 드디어 국내에도 본격적인 기가인터넷 시대를 열었습니다.



KT는 제가 사용하지 않는 통신사라 유플러스나 SK브로드밴드에서 먼저 기가토피아 세상을 만들었으면 했는데, 좀 아쉽긴 하지만 흰고양이든 검은고양이든 빠른 속도만 경험하게 해준다면 큰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LG유플러스나 SK브로드밴드에서도 KT에서 시작을 했으니 곧 경쟁이 뛰어들겠죠?


광섬유를 통해서 들어와야 제대로된 기가속도를 즐길 수 있는 걸로 아는데 이렇게 빨리 시작된다는 것이 아리송하긴 하지만 일단 전국서비스를 시작했고 일반인도 가입을 할 수 있다고 하기에 제가 사는 곳에서도 가입이 되는지 한번 확인하기로 했습니다. 



마음속으로 절대 안될거라는 생각으로 한번 확인을 해보았는데..



(설치가능지역 확인 하시려면 KT올레 사이트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도 가입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다른 주소로 해보았는데 여기도 역시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이건 뭔가 착오가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은 그냥 다 가입이 된다고 나오는 것 같은데 전화를 해보면 안된다고 나올 것 같습니다. 



( 1기가 인터넷, 기가 인터넷 콤팩트 500Mbps 설치가 가능 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밑에 있는 문구를 보면 기사님 방문후에 실제로는 안되는 경우가 있다는 걸로 봐서 왠지 안될 것 같습니다. )


만약 기가인터넷이 아파트에 들어 왔다면 KT에서 된다고 대대적으로 현수막도 걸고 홍보를 할텐데 그런 것을 본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기가토피아를 위한 기반시설을 구축하기 위해서 광랜을 설치 한다는 벽보를 본 적이 있지만 그건 광랜설치 이야기였지 기가인터넷 이야기는 아니었습니다.


가격은 일단 3년 약정으로 3만원대로 나와서 터무니 없는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른 IPTV나 전화기랑 묶으면 가격이 더 떨어지고 기존 광랜보다 만오천원 정도가 더 비싸게 측정된 것 같습니다.



( 기본적인 3년 약정은 38500원인데 티비와 인터넷을 결합 하니 33000원이 나오네요. 3개를 같이해서 이정도라고 한다면 지금의 가격이랑 별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장비 임대료는 면제라서 마음에 듭니다. )


다행스럽게 KT가 늘 주장하는 종량제는 들고 나오지 않았지만, 하루에 100기가 이상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집에서는 속도를 광랜급으로 내린다고 하네요. 정말 토렌토 돌려서 데이터 다운 받고 파는 장사 하지 않는 이상 다수의 일반인은 아무리 많이 써도 하루에 100기가는 나오지 않기에 속도 저하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KT는 이런 제한된 데이터는 괜찮은데 제발 종량제 이야기좀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정도의 가격이라면  충분히 지불할 용의는 있습니다. 워낙 속도에 민감한 편이고 집에서도 나스나 와이파이를 통해서 다양한 디지털기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제게 기가인터넷은 정말로 꼭 필요한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UHD나 사물인터넷 시대가 도래하면 그때는 지금의 느린 100메가의 광랜으로는 커버하기가 어려우리라 봅니다. 




(기가인터넷과 함께 한다면 나스의 사용이 더 즐거워질 것 같습니다.)


정말 100메가 광랜이 처음 나왔을때 정말 흥분하면서 기뻐했던 기억이 나는데, 정말 오랜 시간이 흐른 지금에서야 늦게나마 기가 인터넷 시대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모든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닌 설치 가능 지역이 한정된 부분이라 아쉽긴 한데 앞으로 설치 가능 지역도 빠르게 늘어나리라 생각 됩니다.


저도 현재 LG유플러스 광랜을 사용 중인데 만약 KT 기가인터넷 설치가 가능 하다고 하면 당장 옮길 의향이 있습니다. 기가인터넷에 어수스 RT- AC68U 기가 공유기를 물려서 사용 한다면 지금의 시놀로지 나스 DS214 의 활용도가 정말 극대화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씨게이트 NAS HDD 4TB, NAS 전용하드(시놀로지DS214)

시놀로지 NAS DS214 살펴보기, 개인 클라우드 구축

초보자도 하는 시놀로지 DS214 NAS 설치! (MacOS)

시놀로지(Synology) NAS세미나, 올라프에게 필요한 클라우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