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6 엣지 2천만화소+OIS, 최강 카메라폰을 노린다.

반응형

3월 1일 스페인 MWC 2015 에서 공개되는 갤럭시S6/엣지에 대한 소식이 홍수 처럼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렌더링 이미지 부터 시작해서 스펙까지 유출이 되고 있는데 아직 이것이 진짜라고 확신 할 수는 없지만, 그동안의 학습을 통해서 대략 이 정도면 거의 맞는다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갤럭시S6의 가장 큰 특징 이라면 처음으로 두가지 버전으로 나온다는 것인데, 일반 버전과 엣지 버전으로 나옵니다. 엣지 버전 같은 경우는 갤럭시노트 엣지 보다 화면이 하나 더 추가된 3화면으로 나온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좀 지켜봐야 겠습니다. 3화면은 아직 좀 적응이 잘 안되네요. ^^;



이번 갤럭시S6가 가지는 특징 중에 하나는 카메라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젠 스마트폰 카메라가 일반 컴팩트형 디지털 카메라를 역할을 거의 차지 했다고 봐도 좋기 때문에 카메라 부분은 무척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나 요즘 같이 셀카봉의 영향으로 셀피(셀카)가 큰 인기를 끌고 있기 상황에는 전면 화소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번에 나올 갤럭시S6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것 같네요. 후면 카메라는 2천만화소에 광학식 흔들림방지 기능인 OIS를 탑재가 된다고 합니다. 센서가 소니 제품인가 했는데 삼성에서 만든 자체 이미지 센서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요즘 소니가 스마트폰에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 이미지 센서 하나로 짭짤한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 소식이 사실 이라면 소니가 마음이 좀 아플 것 같네요.)



(5백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 갤럭시A 시리즈)


2천만 화소면 갤럭시 시리즈 역사상 가장 높은 화소인데 여기다가 OIS가 들어가기 때문에 이 녀석 하나면 이젠 정말 컴팩트 디카를 사용할 필요가 없겠네요.

그리고 셀피 촬영에 정말 중요한 전면카메라 화소도 5백만으로 현재 출시 되어 있는 갤럭시A 시리즈와 동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보급형인 갤럭시 A 시리즈가 5백만 화소를 가지고 있길래 프리미엄급인 갤럭시6에는 8백만 화소 정도가 들어 갔으면 하는 기대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좀 어려울 것 같습니다.

2천만화소 + OIS + 5백만화소(전면) + 64비트 하드웨어 성능 + 개선된 카메라 소프트웨어의 조합이라면 최강의 카메라 스마트폰 자리를 노려도 될 것 같습니다.  



(거의 확정적(?)인 갤럭시6 일반 모델 이미지, 출처:underkg)


아마도 갤럭시S7가 나올때는 후면은 모르겠지만 전면 화소는 8백만 아니면 천만 화소까지 올라가지 않을까 합니다. 거기에 OIS까지 지원이 된다면 정말 저도 셀피 촬영 엄청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에 걸맞는 삼성 자체 셀카봉도 출시해서 패키지로 판다면 더 큰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6가 공개되는 3월 1일 전에 나오는 관련 기사는 어디 까지나 예상이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내용 대로 나올 수 도 있지만 또 다른 스펙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그냥 공개가 되기 전까지 나오는 다양한 소식들을 그저 흥미로운 마음으로 그냥 지켜보시면 됩니다.^





관련글:


갤럭시 S6, 정말 이대로 나올까?(렌더링 이미지)

갤럭시 S6, 아이폰6의 디자인과 유사?

벗겨지는 갤럭시S6 엣지, 티저 이미지로 예측하는 2가지 모습

갤럭시 A5 vs 갤럭시 알파, 뭘 선택할까? (가격/스펙비교)

갤럭시 A7 vs 갤럭시알파, 뭘 선택할까? (스펙,가격비교)

갤럭시S6 기대되는 7가지 변화


(sourc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