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워치 어베인, 스마트를 넘어 리얼 워치를 넘본다.
- 스마트워치/삼성.LG.기타
- 2015. 2. 17. 14:30
LG전자에서 G워치R에 이은 또 다른 스마트 워치인 어베인을 선보였습니다. 작년에 삼성과 LG전자에서 스마트워치를 선보이면서 붐이 일어날 것 같았는데, 그 뒤에 다시 잠잠하더니 2015년 다시 그 붐이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확실히 애플워치가 출시할 시점이 다가오니 덩달아서 스마트워치가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삼성과 엘지가 시장을 이끌어 갔다면 올해는 애플의 가세로 제대로 된 경쟁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전자는 LG 워치인 어베인(Urbane)을 선보이면서 스타트를 끊었는데 G워치R에 이은 원형 스마트워치 입니다. 점점 시계에 가까워지는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외형만을 놓고 보면 기존의 아날로그 시계에 구분이 안 갈 정도로 자연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미 디자인에 있어서는 해외 유명 모바일 사이트인 폰아레나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애플의 아이워치 보다 더 높은 선택을 받을 정도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패션에 중점을 준 아이워치에 보다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에 시장에 등장하면 큰 호응을 얻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컷을 통해서 보는 어베인은 확실히 기존의 아날로고 시계가 가지고 있는 감성들을 잘 담아내고 있습니다. 디지털의 느낌이 아닌 아날로그 감성을 가지고 있다 보니 남성의 수트나 여성의 패션과도 이질감을 느끼지 않고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이미지 컷을 통해서는 이게 진짜 일반 시계인지 스마트워치인지 구별이 안 갈정도네요.
기존의 G워치R이 크기와 두께에 있어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어베인은 그런 단점들을 보완해서 선보였습니다. 크기는 ‘45.5×52.2×10.9(mm)’ 컬러는 골드와 실버에 스티지의 감성이 돋보이는 가죽 스트랩은 리얼 워치에 좀 더 가까워 졌다는 것이 어베인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탑재된 OS는 안드로이드 웨어, 안드로이드 OS 4.3 이상이면 호환이 가능하다고 하니 범용성 면에서 우수한 것 역시 어베인의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칩셋: 1.2GHz 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웨어
디스플레이: 1.3인치 플라스틱OLED(320*320, 245ppi)
메모리: 512MB LPDDR2 / 4GB eMMC
센서: 9축(자이로/가속도/나침반), 기압센서, 심박센서
방수 및 방진: IP67 인증
배터리: 410mAh
색상: 골드, 실버
LG워치 어베인 제품 사양
어베인에는 LG전자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연속 심박 측정' 기능이 탑재 되어서 자동으로 심박이 실시간으로 측정 되어서 운동할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LG 어베인은 3월2일 스페인에서 열리는 MWC 2015에서 공개가 되는데, 삼성전자에서는 같은 원형의 '오르비스'를 공개할 예정이어서 갤럭시S6에 이어서 스마트워치의 볼거리도 풍성할 것 같네요.
작년에는 G워치R vs 기어S 였다면 2015년에는 어베인 vs 오르비스 vs 애플(아이)워치의 경쟁을 지켜 보는 것도 흥미로운 볼거리가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애플 스마트워치 아이워치, 미리살펴 보기!(스펙,디자인,출시일정)
LG 스마트워치 G워치R 공개! 이것이 리얼 시계 디자인(스펙,이미지)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S 공개! 타이젠OS, 3G통화(스펙,이미지)
스마트워치 삼성 기어S VS LG G워치R, 당신의 선택은?
오토매틱 시계 스와치 시스템 51 추천, 스마트워치는 잊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