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워치를 꿈꾼다. LG 스마트워치 어베인 동영상 공개
- 스마트워치/삼성.LG.기타
- 2015. 2. 25. 17:20
스마트워치로 태어 났지만 스마트를 버리고 리얼 워치를 꿈꾸는 LG 워치 '어베인'의 동영상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스마트 워치는 사각형이라는 공식과 달리 원형으로 등장해서 세상에 놀라게 했던 G워치R에 이어 등장한 어베인은 스승 보다 더 뛰어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G워치R이 원형의 디자인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했지만 아무래도 초기 모델이다 보니 여러 부분에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때 들었던 아쉬운 부분을 개선해서 등장한 것이 '어베인'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스마트워치의 초기 모델인 삼성의 갤럭시 기어를 사용해 보았지만 그 이후에 여러가지 단점들을 보완한 후속작 빠르게 선보이면서 스마트워치의 품질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디자인 부분은 G워치R 같은 원형의 스마트워치가 등장 하면서 어느정도 해소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말 그대로 스마트워치의 모습을 가지고 있었다면 이제는 '스마트'를 버리고 리얼 워치를 꿈꾸는 단계까지 올라가고 있습니다.
어베인은 스마트워치의 디자인이 어디까지 진보 되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을 보니 실제로 보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G워치R에서 느꼈던 어색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젠 이 정도면 그냥 차고 다녀도 사람들이 그냥 아날로고 시계라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디자인의 진보는 여기서 한단계 더 발전한 어베인2가 나오는 내년 쯤이면 외관에서 리얼 워치를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워치R의 측면이 두꺼워서 아쉬웠는데 어베인은 두께 부분에 있어서도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스트랩도 자유롭게 여러가지를 선택할 수 있어서 더 리얼워치에 가깝고 스트랩을 통해서 패션 소품으로서의 가치도 기대가 됩니다. 이런 모습을 가지고 있기에 앞으로 등장할 애플 워치 보다 더 멋진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해외에서 받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워치의 좋은 점이 이렇게 그냥 보면 시계지만 그안에는 스마트폰과 같은 여러가지 부품들이 들어가 있어서 배경화면을 자유롭게 변화 시킬 수 있고, 스마트폰과의 연동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은 생각했던 것 보다 빠르게 개선되고 그에 따른 OS의 발전도 빠르기 때문에 이젠 배터리의 혁신만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여전히 스마트워치의 보급에 장애가 되는 것은 배터리의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한번 충전해서 일주일 가량 사용만 가능 해져도 폭발적인 성장이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다른 기술의 혁신과 달리 배터리의 혁신은 너무 더딘게 정말 아쉬울 뿐입니다.
MWC2015에서 공개가 되는 LG 워치 '어베인'은 정말 기대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에서도 원형 워치인 오르비스를 선보인다고 하고 애플워치도 출격을 준비 중이기 때문에 2015년은 스마트워치 분야의 뜨거운 경쟁이 예상됩니다.
어베인 동영상 보기
관련글:
LG 워치 어베인, 스마트를 넘어 리얼 워치를 넘본다.
애플 스마트워치 아이워치, 미리살펴 보기!(스펙,디자인,출시일정)
스마트워치 삼성 기어S VS LG G워치R, 당신의 선택은?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S 공개! 타이젠OS, 3G통화(스펙,이미지)
LG 스마트워치 G워치R 공개! 이것이 리얼 시계 디자인(스펙,이미지)
다시 시작되는 스마트워치 대전! LG G워치 R (티저영상)
스마트워치, G워치 VS 기어 라이브, 차이점 디자인/스펙/가격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