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째 유출된 LG G4 스펙, 5가지 변화 살펴보기

반응형

갤럭시S6의 대항마라 할 수 있는 LG G4의 마이크로 사이트가 주말동안 직원의 실수로 잠시 웹상에 올라왔다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웹사이트를 통해서 G4의 주요 스펙에 공개가 되었다고 하는데 전 직접 보지를 못하고 뉴스를 통해서 이 소식을 접했습니다. 직원의 실수로 노출이 된거라고 하는데 여기에는 어떤 의도가 담겨있지 않나 봅니다.





현재 갤럭시S6, 엣지의 공세가 심상치 않은데 G4가 공개 되려면 아직은 시간이 남아 있기에 이렇게 그냥 보고만 있다가는 G4의 잠재구매 고객들도 갤럭시S6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전에 G4가 가지는 매력과 스펙을 어느정도는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일단 G4가 나올때까지 구매를 미루게 할 수 있습니다.



G4는 아직 출시가 되려면 약간의 시간이 남아 있지만 그 전에 주요 스펙의 일 부분을 공개 하는 방식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150명의 무료 체험단 모집을 진행 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 모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잠시 공개된 G4의 주요 스펙을 보면, 이 전에 예상 했던 부분들이 대부분 들어 맞는 것 같습니다. (만약 노출된 웹페이지가 진짜라면 말이죠.)



1. 천연 가죽


후면의 가죽 재질에 대한 것은 초대장을 통해서 이미 예상이 되었던 부분인데 실제로 이렇게 나옵니다.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후면의 가죽 재질이 적용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갤럭시S6 유리와 G4 가죽 재질의 대결이라 할 수 있는데 차가운 느낌을 좋아 하신다면 갤럭시6 그게 아닌 따듯함의 감촉을 원한다면 G4가 될 것 같습니다.



(총9개의 후면 커버 케이스, 플라스틱도 있네요.)


2, 배터리 교환과 용량 확장 가능


갤럭시S6가 디자인을 선택 하면서 버릴 수 밖에 없었던 배터리 교환과 추가 용량 확장이 G4에서는 역시나 지원한다고 합니다.  배터리 교환에 대한 부분은 이미 LG에서 공개를 했기에 알 수 있었지만, 용량 확장 이야기는 없어서 궁금 했는데 공개된 내용을 보니 가능 하네요.


(배터리 용량은 3000mAh 로 G3와 동일 합니다.)


저렴한 마이크로SD를 통해서 자유롭게 용량을 확장할 수 있기에 G4를 사용 하면서는 최소한 용량의 걱정에선 자유로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카메라


이번 유출된 기사를 보면서 약간 이상했던 것은 카메라 스펙이었습니다. 제가 노출된 사이트를 직접 보지 않아서 모르겠는데 일부 매체에 올라온 카메라 부분에 대한 이야기가 제가 앞서 소개했던 스펙과 다르게 나왔더군요. 





G4 의 카메라 스펙은 후면 1600만, 전면 800만으로 알고 있는데 노출된 사이트에서는 G3와 같은 스펙으로 표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을 보면 유출된 사이트가 뭔가 정보의 스펙이 확실치 않다는 생각도 듭니다. 만약 G3와 같은 1300만/210만 스펙으로 나온다면 이건 G4에게 있어 재앙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G4는 카메라 부분에 있어서 강정을 가진 폰이기에 이 부분의 정보는 잘못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공개된 카메라 UI만 봐도 뭔가 전문화되었다는 것이 느껴지기에 여전히 G4의 카메라 성능을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 UI를 보면 디테일하게 설정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일이 많아지다 보니 자동이 아닌 수동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았으면 했는데 G4가 그런 아쉬움을 달래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 G4 vs 갤럭시S6/엣지, 카메라 대결


4. 디자인


G4의 디자인은 일단 후면 커버가 천연 가죽으로 되어 있는 것과 약간의 곡면으로 이루어졌습니다. G플렉스2 처럼 곡면으로 나온다고 할때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곡률이 완만하게 나와서 비교적 평평한 모양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사진으로 보니 약간의 곡률만 들어간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곡면 디자인에 대해서 우호적이지 않은 분들도 어느정도 받아 들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엣지와 곡면 디자인의 대결도 한번 기대해 봐야 겠습니다.


크기는 G3와 비슷한데 G4가 약간 더 크게 나옵니다. 


(G4의 수치인데 G3 146.3 x 74.6 x 8.9 mm 보다 약간씩 크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두께는 동일 합니다.)


G4 퀵서클 케이스 입니다. 


5. 화면


화면은 G3와 동일한 5.5인치와 해상도에 요즘 TV에서 많이 사용하는 퀀텀닷 기술을 사용한 IPS 화면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직원의 실수인지 고의인지 모르겠지만 G4의 주요 스펙 유출된 스펙들은 LG전자에서 앞서 공개한 부분이 있기에 크게 놀라거나 하는 부분들은 없지만 카메라와 OS 부분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왕 이렇게 유출이 된거 아예 스펙을 그 전에 공개하서 갤럭시S6, 엣지와 맞불 작전을 펼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G4가 스펙이 유출됨으로 주말동안 G4의 이야기로 IT 뉴스가 시끄러웠던 것을 보면 G4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는데는 어느정도 성공했다고 봅니다. 국내에서 G4가 공식으로 공개되는 시점은 4월 29일 인데, 그전에 하나씩 스펙들을 공개하고 그 부분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마케팅을 펼친다면 사람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붙잡아 둘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관련글:


LG G4, 갤럭시S6 엣지 보다 앞서는 매력 4가지

LG G4 vs 갤럭시S6 엣지, 카메라 대결 (UX 4.0, 체험단)

LG G4 어마무시 마케팅, 4천명 글로벌 무료 체험단 (비주얼 챌린저)

슈피겐 케이스로 미리 만나는 LG G4 디자인?

갤럭시S6 LG유플러스 예약가입의 모든 것!(혜택,무선충전기,가격)

갤럭시S6, 엣지 뭘 선택할까? 직접 본 느낌(간단 비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