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PC 그램! 최고의 더빙매치,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그램14 간단리뷰)
- IT리뷰/컴퓨터
- 2015. 4. 23. 19:40
아이패드나 G패드 같은 태블릿PC 제품들이 나왔을때 기존의 노트북 시장을 크게 위협할 거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초반에는 이런 말이 맞는 것 처럼 흘러 갔는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 오히려 태블릿 제품은 성장세가 떨어지고 있고 오히려 노트북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노트북이 경량화,슬림화 되었고 태블릿 보다 사용하기 편리한 점이 사람들이 노트북을 다시 찾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경량화, 슬림화는 노트북의 인기에 불을 붙였는데 LG전자에서 나온 PC 그램(Gram)을 한번 사용해 보니 그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동안 무겁고 투박하고 모양도 별로인 노트북 PC의 고정 관념을 과감하게 날려버린 그램이 인기를 받는 이유가 어쩌면 당연하다 할 수 있습니다.
LG PC 그램 인기에 힘 입어서 최고의 더빙매치 , 투표 및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입니다. 평소에 유튜브를 즐겨 보는데 LG 그램 광고 동영상을 보다가 한석규 음성이 나와서 깜짝 놀란 적이 있었습니다. 한석규가 노트북 광고를 하는건가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계속 듣다보니 뭔가 이상해서 확인하니 개그맨 정성호의 목소리 였습니다.
한석규 성대 묘사로 LG 노트북 그램을 소개하는 재미있는 광고 였습니다. 그래서 인상 깊에 머리속에 남아 있었는데 알고보니 정성호 한명이 아니라 국가대표급 목소리들이 다양한 모습으로 그램을 소개하는 영상들이 여러개 있었습니다.
7명의 국가대표급 목소리들이 대결을 펼치는 쇼미더머니가 아닌 '그램 최고의 더빙매치' 입니다.
개그맨 정성호를 포함하여 성우, 더빙아티스트가 총 출동해서 더빙매치가 진행 중입니다. 노트북 PC 그램을 총 6명의 다양한 목소리를 통해서 만날 수 있습니다.
응모 방법은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6명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 보시고 나서 이 중에 가장 멋지게 그램을 소개한 목소리에 투표를 하시면 됩니다.
이벤트 기간은 4월 20일 부터 5월 19일 까지 진행되고 당첨자 발표는 5월 26일입니다.
경품으로는 LG PC 그램 14 모델 1명, 스노우쇼 R석 20장, 카페라테 기프티콘 50명 입니다. 제가 원래 노트북에 대한 욕심이 별로 없는데 그램 14는 정말 탐나더군요. 예전의 노트북이 더 이상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디자인이나 퍼포먼스 여러 부분에 뛰어난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더빙매치 후보자 6명의 영상을 다 소개하는 것은 그렇고 제가 인상깊게 본 후보자는 개그맨 정성호의 '뿌리깊은 그램' 그리고 더빙아티스트 윤준호의 '노트북 디스' 였습니다. 노트북 디스는 요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힙합의 포맷을 적용해서 만들었는데 재미있더군요. 언프리티랩스터와 쇼미더머니의 느낌이 나는 광고라 보시면 되겠네요.
(정성호편)
(유준호편)
그램 더빙매치에 이어서 또 하나의 이벤트가 있습니다. 두번째 이벤트는 '기막힌 더빙을 부탁해!' 입니다. 참여하는 방식은 앞선 이벤트가 수동적으로 가장 멋진 더빙을 선택하는 거라면, 이번에는 직접 아이디어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소비자들이 아이디어를 내면 성우가 직접 더빙하는 재미있는 이벤트입니다.
6개의 더빙버전을 들어 보고 나서 갑자기 이 버전으로 했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가 있으면 댓글로 남겨 주시면 됩니다. 이중에 선택된 아이디어는 나중에 진짜로 실제 성우의 더빙된 광고로 만날 수 있답니다.
이렇게 댓글로 참여 하시면 됩니다. 많은 의견이 올라와 있더군요. 저는 얼마전에 끝나 K팝스타4 심사위원 버전을 추천 드립니다. 특히나 양현석 심사위원의 말투로 부탁드립니다. ^^
이벤트 기간은 4월 20일 ~ 5월 19일까지, 당첨자 발표는 5월 26일 입니다.
경품으로는 LG PC 그램 1명, 탭북 1명, 카페라떼 기프티콘 50명입니다.
2개의 이벤트에 다 참여 하시고 푸짐한 경품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잠시 짬을 내서 LG PC 그램14를 간단하게 소개하면 일단 1Kg도 안되는 980g 이 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은 저도 그렇지만 늘 휴대하기 때문에 무게 부분은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정말 14인치 노트북인데 엄청 가볍습니다. 너무 가벼워서 장난감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경량화에 성공한 모델입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15인치 맥북프로 레티나인데.. 그램14가 정말 부럽더군요.
무게가 가볍다 보니 여성 핸드백안에 들어가도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와이프의 핸드백안에 그램 14를 넣어보았는데 슬림하니 쏙 들어가고 무게가 가벼우니 전혀 부담이 없었습니다. 이렇게 가벼운 노트북은 처음으로 경험했던 것 같습니다. 예전에 맥북에어 13인치를 사용했을때도 이런 가벼움은 느끼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광고로 가볍다는 이야기만을 들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니 정말 정말 가벼웠고, 가벼운 노트북이 가지는 매력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친이나 와이프에게 주는 선물로 특히 인기가 높을 것 같습니다. 무게 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화이트 & 블랙으로 무척 세련된게 특징입니다.
가벼운 무게와 슬림함 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깔끔함을 담고 있습니다.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그런 디자인이라고 할까요?
그리고 LG로고에 애플 맥북처럼 불이 들어와서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가죽 케이스 역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램14가 워낙 가볍다 보니 들고 다닐일이 많은데 이렇게 괜찮은 퀄리티의 가죽 파우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남에게 보여줄 필요가 있는 노트북이라 디자인이나 무게는 중요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성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LG PC 그램 14는 상하좌우 178도 넓은 광시야간 IPS라서 어느 각도에서 똑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풀HD(1920x1080) 해상도에 Wolfson의 스테레오 DAC를 탑재하여 무손실 음원 재생 하이파이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LG PC 그램14(14Z950)의 CPU는 5세대 브로드웰 인텔코어 i7-5500U, 그래픽카드 인텔 HD 그래픽스 550을 탑재했고 램은 8GB, SSD 256GB입니다. 이 정도 스펙이라면 최상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았을때 전혀 느리거나 답답한 부분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윈도우 8.1 + i7 + SSD 조합이라 그런지 쾌적한 성능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단자는 USB 3.0 2개, 오디오 단자, HDMI, 마이크로USB(랜젠더 겸용), 마이크로SD 1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14인치 노트북 LG PC 그램14에 대한 자세한 부분은 홈페이지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LG 그램 14의 더빙매치 이벤트를 소개 드렸습니다. 2가지 이벤트에 참여해 보시고 푸짐한 경품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노트북 구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그램 14 추천 드리고 싶네요. 윈도우 계열의 노트북에는 별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에 사용해 보고 나니 LG 노트북 기술이 참 많이 발전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왜 사람들이 노트북하면 LG 그램 그램 하는지 이번에 체험을 해보고 그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관련글:
LG G4 카메라 티저영상, 예약판매 혜택(액정 무상교체, 외장메모리 64GB)
LG전자 2015 55인치 Super 울트라 HDTV 55UF9500 설명회 참관후기
G4 IPS 퀀텀 디스플레이, 갤럭시S6와 뭐가 다를까? (퀴즈 이벤트)
2013 맥북프로 레티나 15인치 고급형(me294kh/a) 4개월 사용기(장점,단점)
레노버 Y50-70 4K (UHD), 가성비 좋은 lenovo 게이밍 노트북 리뷰
상조회사 예다함 을 보며 영화 '굿 바이'가 생각난 이유
* 본 글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