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4, 64GB 마이크로 SD 카드로 용량 업그레이드!
- 스마트폰/리뷰(Review)
- 2015. 5. 20. 16:32
LG G4를 사용 하면서 카메라 성능에 만족 하다 보니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부담스러워지는 것은 용량의 한계였습니다. G4의 기본 저장공간은 32GB인데 1600만화소와 8백만 전면 화소 그리고 4K 동영상을 사용하다 보니 저장공간이 팍팍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결국 마이크로SD 카드를 하나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LG U+ 예약 가입자들은 64GB 메모리카드를 받으셨을텐데 전 예약 가입자는 아니어서 따로 구매를 해야 했습니다. 사실 그동안 스마트폰 사용하면서 외장 메모리를 구입하는 건 이번이 처음인 것 같네요.
사실 그동안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에 그다지 만족을 하지 않아서 사진 촬영을 거의 하지 않았기에 용량의 압박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담아서 보는 것도 아니라서.. 추가로 메모리 카드 까지 구매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습니다.
(LG U+ 예약가입자 모두에게 제공된 64GB 마이크로SD 카드)
LG G4는 갤럭시S6와는 달리 다행스럽게도 마이크로SD 카드를 통한 용량 확장이 가능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아이폰에 비해서 내세우는 강점중에 하나가 쉬운 용량 확장인데, 갤럭시S6가 일체형 배터리로 나오면서 이런 부분도 이젠 G4가 가지는 강점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64GB 마이크로SD 가격도 저렴해서 두개 구입해서 G4에 장착을 했습니다.
현재 팔리고 있는 64GB 제품을 보니 2만원대 초반으로 예전과 비교해 보면 정말 많이 가격이 내려간 것 같습니다. 기본 32GB에 64GB를 추가하게 되어서 이젠 한결 여유로운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시중에 여러 브랜드가 나와 있는데 전 그중에서 가격도 저렴하고 메모리카드로 이름 있는 샌디스크 제품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삼성도 있고 트랜샌드 제품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샌디스크 64GB micro SDXC Class10, UHS-I 200배속 제품으로 G4에 장착을 하니 바로 사용이 가능 했습니다.
후면 천연가죽 커버를 열고 유심 슬롯을 넣은 곳 위에 마이크로 SD메모리 카드를 넣으시면 됩니다.
용량 확장이 이루어진 것은 파일관리자와 저장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이런 저런 파일 다운 받고 사진 촬영하고 그랬더니 10GB 밖에 남지 않았는데 마이크로SD 카드를 통해서 60GB의 정도의 용량을 추가로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이젠 여유있게 사진과 동영상을 마음대로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개 중에 하나는 와이프가 사용하는 갤럭시S4에 탑재 했습니다. 아이들 사진 촬영 하느라고 맨날 용량 지우고 사용하는 것이 마음에 걸렸는데 G4 덕분에 덩달아 갤럭시S4도 득을 보게 되었습니다.
G4를 가지고 있다면 32GB 용량으로는 한계를 느낄 수 있으니 마이크로SD 카드를 하나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한결 마음이 편해질 것 같네요. 가격도 저렴하니 한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SKT 밴드 데이터 요금제, 온가족할인제도 이용고객에게는 그림의 떡?
G4 SKT T월드(인터넷)에서 쉽게 공기계 기기 변경 하기
G4 블로거데이에서 만난 LG G4, 사진과 실체 뭐가 달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