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로만 달리는 무공해 자동차?

반응형

최근에 포르쉐911 전기차를 소개한적이 있었는데 전기차라는 것도 나중에 처분할때 난감한 베터리에 에너지원이 전기이기 때문에 전기를 만들기 위한 비용과 환경문제등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다고 이야기 하신 분들이 계셨는에 이번에 소개하는 차량은 환경오염이나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을것 같습니다. 바로 압축공기로 움직이는 차량이기 때문이죠. 차량 이름은 에어팟(Airpod)입니다. 애플의 아이팟 인기에 묻혀 갈려고 하는 이름의 특징이 보이네요.^^; 아마 제작사(Mdi)에서 깜직하고 귀여운 이미지가 애플의 아이팟과 비슷하다는 생각을 했나 봅니다. 에어팟은 공기로 움직이니 공해 유발은 없을거고 그리고 가격도 아주 저렴하게 나온다고 합니다. 차량이 많은 도심에서 사용하기 보다는 공항이나 테마파크 그리고 넚은 건물에서 이동할때 효과적일거 같네요. 그리고 또 하나의 특징은 자동차처럼 스티어링 휠이 없고 대신 조이스틱이 내장되어 있어서 오락을 좋아하는 아이들도 운전이 가능하겠습니다.^^ 에어팟은 그리고 무척 가볍지만(승객용 버전은 220kg) 생각보다 공간이 꽤 넓다고 합니다. 길이가 2미터, 넓이가 1.74m 그리고 높이가 1.74m 라고 합니다. 탑승인원은 4명이 탈수 있고  한번 공기충전에 걸리는 시간이 놀랍게도 단지 1.5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하네요.그리고 220km를 이동할 수 있고 최고 속도는 70km/h  입니다. 그런데 프랑스에서는 운전면허증이 없어도 운전이 가능한 차가 있다고 하는데 그런 사람들의 위해서 플속도는 45km/h로 제한이 된다고 하네요.

                                             Mdi 사의 무공해 공기 자동차 에어팟(Airpo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물 운송용 에어 팟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승객용 에어팟 (트렁크도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효율적인 면에서는 정말 좋네요. 에어 콤프래셔 충전하는 가격이 얼마가 들지는 모르겠는데 빠른 충전과 적절한 속도 적절한 주행거리.. 복잡한 도심에서는 꽤 매력적일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들고 다니는 에어 콤프레셔만 있으면 무한 대로 달릴 수도 있겠는데요?^^  혹시 압축공기로 움직이기 떄문에 터지고 이런일은 없을까 하는 생각도 잠시 해봅니다.^^; 최근들어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과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차량들이 선보이는 것 같습니다. 멀지 않은 미래에는 환경오염과 에너지원을 걱정할 필요가 없는 차량들이 많이 선보였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데 디자인이 이런식으로만 나오면 좀 곤란하지 않을까요?^^ 이런 디자인 보다는 저는 클랙식과 최근의 디자인이 더 좋아서 말이죠. 미래지향적인 에어팟 같은 차량은 자동차라는 느낌보다는 그냥 사람을 움직이게 해주는 기계라는 생각이 더 많이 드네요. ^^ 이 차량은 2010년 쯤에 미국에 런칭할 계획이고 유럽과 인도에 곧 선보인다고 하니 곧 만나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가격이 얼마가 될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