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모습 유출 2016 신형 아반떼, 뭐가 달라졌을까?

반응형

현대차에서 판매되는 차량중에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중인 아반떼의 2016년 신형의 실제 모습이 드디어 웹상에서 유출이 되었습니다. 정식 공개를 가장한 유출(?)이지만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라 웹 커뮤니티에서 하나둘씩 아반떼AD를 담은 사진들이 올라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반떼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가장 많이 판매되는 차량이라 국내외적으로 큰 관심을 얻고 있는 모델인데요. 이미 사전예약에 들어갔고 9월달에는 국내에서 정식 출시가 됩니다.



이미 그동안 렌더링, 스케치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출이 되었기에, 신형 아반떼의 디자인이 어떻게 생겼을지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대강 어떤 디자인으로 나올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유출된 사진을 보니 생각했던 것 보다는 약간 다른 느낌인 것 같습니다.


이전의 아반떼와는 확연하게 다른 디자인이 먼저 들어오고, 전면의 헥사곤 라디에이터 그릴과 더욱 날렵해진 눈매가 돋보이네요.



이미 공개되었던 아반떼 스케치 이미지와 똑같이 나왔습니다. 스케치에서는 전면의 모습이 전고가 낮아져서 스포티한 느낌이 있었는데, 실제 사진을 보니 스케치 그림에 비해서 좀 펑퍼짐에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런식의 날렵함을 기대했는데 실제로는 날렵해 보이지 않네요. 아무래도 스케치와 현실의 괴리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전 아반떼와 전면의 모습을 비교해 보면 얼마나 큰 변화가 있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 2016 신형 아반떼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


후면은 어떻게 변했는지 볼까요? 역시 이전의 아반떼가 생각나지 않은 변화입니다. LED 적용 헤드램프를 확실하게 자기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의 아반떼와 비교했을때 역시 남성다운 강인함이 더 느껴지는 후미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을 적용해서 그런지 좀 더 강인해진 모습에 세련되게 다듬어진 것 같습니다.



스케치를 보고 아우디 프롤로그 컨셉카와 상당히 유사하다 생각했는데 실제로 보니 그런 느낌은 들지 않네요. 사실 이렇게 날렵하게 나왔으면 하는 바램은 있었습니다.



(2016 올뉴 아반뗴,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실내는 LF 쏘나타를 축소해 놓았다고 보면 됩니다. 쏘나타, 제네시스 실내 레이아웃을 작게 축소 시켜 놓아서 그런지 뭔가 아직은 좀 어색해 보입니다. 이전보다 좋아진 것은 맞는데 각 차량의 개성에 맞는 실내 레이아웃 디자인이었으면 좀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신형 아반떼는초고장력 강판 비율을 늘려서 차체 강성을 높이고 다양한 편의장치와 안전장치를 대거 탑재했다고 합니다. 아마 최근 선보인 싼타페 더 프라임, 신형 투싼에 적용된 기술들이 대거 적용될 것 같습니다.



후방감지 레이더를 통해서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는 후측방 경고 시스템,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7개의 에어백, 개선된 서스펜션, 전동식 조향장치, 8인치 와이드 블루링크 2.0 네비게이션, 준중형 차에 처음 적용된 자동으로 열리는 스마트 트렁크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가 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 같은 경우는 1.6GDI 디젤 엔진의 성능과 연비를 개선하고, 디젤 엔진과 1.6리터 터보와 7단 듀얼클러치, 전기차등의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이 되어서 상품성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현대차에서 글로벌 판매량이 가장 큰 모델, 아반떼


아반떼는 국내에서도 판매량 1,2위를 다투는 인기 차종입니다. 작년 같은 경우 전세계적으로 90만대 이상 판매 되면서 전체 승용차 판매량 순위 2위에 오르기도 한 베스트 셀러 차량입니다. 미국에서의 판매량도 매달 상위권에 머물면서 현대차의 판매량을 견인하고 있는 효자 같은 차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현대차에서도 2016 신형 아반떼를 만드는데 심혈을 기울였으리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가장 큰 볼륨모델이기에 현재 글로벌 판매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대차에게는 큰 힘이 되어줄 것 입니다.


저도 주위에서 준중형 차량 추천해달라고 하면 별주저 없이 아반떼를 추천하곤 했습니다. 예전에 시승을 하면서 아반떼가 가지는 디자인과 품질을 경험해 보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신형 아반떼도 일단 사진으로 접하기는 했지만 기존 아반떼 처험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판매량에서도 선방을 할 것 같아 보입니다. 왠지 사진보다 실제가 더 멋있을 것 같습니다.


9월달이면 만나볼 2016 신형 올뉴 아반떼, 한번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2016 신형 아반떼, 시련의 현대차를 구원할까?

아빠차 볼보 신형 올뉴 XC90, 아빠되니 끌리는 차

쉐보레 임팔라 돌풍, 깊어지는 그랜저와 현대차의 고민

미국차의 역습, 2016 포드 신형 익스플로러 (성능,가격)

2016 기아 신형 스포티지, 서민 포르쉐를 지향하나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