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효과? 웃는 체어맨W 우는 에쿠스

반응형

9월의 수입차 시장의 판매량을 보면 벤츠S클래스가 560대가 팔려서 판매량 10위에 랭크 되어 있습니다. 초고가 차량이라 할 수 있는 벤츠 S클래스가 10위권에 오른것을 보면 우리나라가 럭셔리 차량을 얼마나 많이 사랑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회장님 차량이라 불리는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 같은 경우는 중국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마이바흐 S클래스 8월까지의 누적 판매량이 533대로 세계에서 2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3위는 미국이 차지 했는데 참 대단한 성적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럼 국내에서 벤츠 S클래스 560대를 판매되면서 월 판매량 10위안에 들었는데 국산 럭셔리차의 성적은 어땠을까요? 현재 국산 럭셔리카라 한다면 현대 에쿠스, 기아 K9, 쌍용 체어맨W 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벤츠S클래스가 국내 럭셔리카 시장을 야금 야금 먹고있는 상황에서 국산 럭셔리카는 점점 그 존재감을 잃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산 럭셔리카 판매량 1위 기아 K9)


9월의 국산 럭셔리카의 성적을 보면 K9 290대 44위/54, 에쿠스 196대 48위/54, 체어맨W 129대 50위/54 이렇습니다. 거의 하위권에서 놀고 있는 상황입니다.



(판매량 2위 현대 에쿠스)


일단 성적만 보면 K9이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국내 고급차 시장의 상징과도 같았던 에쿠수는 성적이 초라 합니다. 판매량이 8월달 보다 약간씩 상승하긴 했지만 K9, 에쿠스 두 차량 모두 순위는 4계단, 1계단씩 하락했습니다.


판매량 상승률 1위 체어맨W


반면 3위를 기록한 체어맨W은 비록 순위에서 두 차량에 밀리긴 했지만 판매량이 전달에 비해서 무려 89.7%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순위 역시 2계단 상승을 하면서 나름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3위를 차지한 쌍용 체어맨W)


8월달에 겨우 68대가 팔린 체어맨 W 는 9월에 무려 129대가 판매 되었습니다. 그동안 에쿠스에 밀려서 아무런 존재감이 없었던 체어맨 W에게 무슨 일이 생긴걸까요? 어떤 특별한 기폭제가 없었다면 이렇게 판매량이 급 상승을 했을리는 없는데 말이죠.


물론 1000만원 가량의 할인 선물을 제공하기는 하지만 이건 에쿠스도 마찬가지기 때문에 판매량이 늘어난 요인이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이재용 부회장 프로필 사진)


그럼 어떤 요인일까요? 아마도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효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재용 효과 덕 보는 체어맨W


이재용 회장은 그동안 업무용 차량으로 타고 다니는 에쿠스를 버리고 체어맨W으로 바꿨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블로그에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그때가 8월 초 쯤이 되었으니 아마도 그 효과가 9월달에 나타나기 시작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이 타고 다닌다는 소문이 나면서 체어맨W 는 다시 시장의 주목을 받았을 겁니다. 이미 에쿠스는 브레이크 없는 하락을 하고 있는 상태에 국내 최고 상류층인 이 부회장이 타는 차량을 탄다는 자부심이 체어맨W의 판매량 상승을 이끌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 쌍용차에서도 체어맨W 판매를 할때 이재용 부회장 마케팅을 가장 많이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에쿠스를 버리고 체어맨W를 선택했다는 말은 구매자에게 있어서 상당히 매력적인 유혹으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 같아도 이재용 부회장이 버린 에쿠스를 탈래 아니면 선택한 체어맨을 탈래 이런식의 접근이면 고민을 할 것 같습니다.


이재용 부회장이 체어맨W를 버리고 다른 차량을 업무용 차량으로 선택하지 않는 이상 이재용 효과는 앞으로 계속될 것 같습니다. 이런식의 상승세라면 10월 판매량에서 잘 하면 에쿠스를 역전할 수도 있겠네요.


에쿠스는 현재 죽 쑤는 판매량 상승을 위해서 10월 판매 프로모션으로 10% 할인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차 값이 1억4303만원인 에쿠스 리무진 경우 할인 받게 되면 할인금액이 1430만원에 이릅니다. 거기에 더해서 기존 현대차 고객이면 100만원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최대 1530만원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체어맨W 역시 V8 5000 모델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10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에쿠스는 현재 차기모델의 출시가 임박한 상태입니다. 10월경에 풀체인지 모델이 등장 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아직 잠잠한 걸 보면 좀 더 늦어지는 것 같습니다.



에쿠스의 굴욕 언제까지?


이미 국내 럭셔리카 시장은 벤츠S클래스, 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가 시장을 선점하고 있고 국산차는 이재용 효과를 등에 업고 체어맨이 판매량을 늘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빨리 신차를 출시하지 않는다면 한때 국산차 최고의 럭셔리카로 불리던 에쿠스의 굴욕은 당분간 계속될 것 같습니다. 이름까지 제네시스로 바꾸면서 승부수를 띄운다고 하는데 빨리 봤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이재용 부회장도 떠난 에쿠스, 악재 돌파구는?

현대 제네시스, 에쿠스를 품을까?

신형 에쿠스 이름 변경으로 승부를 거나?

K7, 아슬란, SM7 누른 임팔라, 성공의 시동을 걸다

우는 폭스바겐, 웃는 현대차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