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혼다 오딧세이의 자세한 모습!
- 자동차/소식
- 2008. 10. 17. 09:14
얼마전에 혼다 4세대 오딧세이(Odyssey)가 출시될 거라는 소식을 블로그를 통해서 읽어본거 같은데 그때의 기사에는 자세한 사진이 있지 않아서 실제 모습은 어떻게 생겼을까 궁금했는데 오늘 사이트를 보니 일본에서 실제 모습을 공개하고 17일부터 판매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혼다 오딧세이는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모델이고 국내에 꼭 들어왔으면 하는 수입모델중에 하나입니다. 외국을 돌아다녀보면 오딧세이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 그럴때마다 부러운 시선으로 바라보았던게 사실입니다. 이번에 캐나다 가서도 도로위에서 오딧세이를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기아차의 카니발도 생각보다는 많이 보이더군요. 한국에서도 가끔 오딧세이를 볼때가 있는데 아마도 중고로 일본에서 들여오는건지 외국에서 살다 오신분이 가져오신 것 같습니다. 혹자는 혼다 오딧세이가 주는 작은 크기때문에 무조건 큰 차를 좋아하는 한국 시장에서 통하지 않을거라고 하시는 분이 있는데 저는 그렇게 보지는 않습니다. 만약 도로위를 돌아다니는 날렵한 디자인의 오딧세이를 보면 그런 생각이 들지 않을거 같네요. 저는 카니발이나 스타렉스같은 무난한 디자인보다는 이렇게 엣지가 들어간 검을 들고 있는 무사의 느낌같은 스타일이 더 마음에 듭니다. 사실 오딧세이가 디자인을 할 때부터 그냥 무난한 가족형 밴 보다는 스포츠 스타일의 밴을 기본으로 해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에게 특히 더 어필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4세대 혼다 오딧세이는 2.4리더 DOHC i-VTEC 엔진이고 하나는 176마력에 토크는 220nm 그리고 또하나는 206마력에 토크는 232nm 이렇게 있습니다.연비는 13.2km/l 입니다. 무척 좋네요.^^ 요즘은 연비 좋은게 최고..ㅎㅎ 그리고 디자인적인 부분을 보면 전면의 모습이 혼다 신형 시티(City)의 모습과 거의 흡사한 것 같습니다. 시티 시빅 오딧세이 어코드.. 패밀리 디자인의 모습을 완성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 모습 드러낸 4세대 혼다 오딧세이
<외부>
전면 디자인의 모습이 혼다 시티와 많이 흡사합니다. 뭐 거의 똑같나요? 시티의 차체를 키운게 혼다 4세대 오딧세이 같군요. 저는 이런 엣지(EDGE) 디자인을 좋아해서..^^
<내부>
<엔진>
<사진:혼다사이트.>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이 기존 3세대보다 더 고급스럽게 변모한것 같습니다. CR-V가 잘 팔리는 거 보면 한국에 와도 분명히 잘 팔릴거 같은데.. 전고가 낮은게 한국시장에서는 핸디캡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