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스마트(Tronsmart) 차량용 퀵차지 충전기(CC2F) 사용기
- 자동차/자동차용품
- 2016. 1. 22. 19:30
요즘 사용하는 디지털 디바이스가 많다보니 충전할 일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집에서는 충전하는데 별 문제가 없는데 차량을 운전할때는 좀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충전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신형 차량 같은 경우는 차량에 USB 충전단자가 있거나 충전 소켓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저도 작년에 차를 구입했을때 충전 소켓이 차량안에 있었는데 하나의 제품만을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충전기로는 한개의 디바이스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저 혼자 타고 다니면 상관이 없겠지만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다 보니 최소한 2개를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하더군요. 다른 건 몰라도 차량을 가지고 있다면 이젠 차량용 USB 충전기는 꼭 필요한 필수품이 된 것 같습니다.
자동차 필수품! 차량용 2포트 충전기
특히나 저는 차량 네비게이션이 없고 대신에 스마트폰 T맵을 이용하기 때문에 항상 충전을 하면서 이동을 하는 편이라 더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러다 보니 와이프는 충전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더군요. 게다가 아이들이 사용하는 아이패드까지 있다보니 차량 안에서는 언제나 충전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차량용 퀵차지 충전기 트론스마트)
그런 상황이라 충전이 빠른 차량용 충전기를 알아보던 중에 아마존 베스트셀러인 트론스마트(Tronsmart)의 충전기를 사용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평소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트론스마트 제품을 종종 보아왔기에 반가운 마음에 사용해 보았습니다. 아마 차량용 충전기를 알아 보신 분들은 트론스마트에 대해서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이 제품을 접했을때 마음에 들었던 점은 두가지 입니다. 하나는 심플한 디자인 그리고 퀄컴 퀵차지 2.0을 지원해 고속으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퀄컴 퀵차지 2.0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자동차에서도 빠른속도로 충전이 가능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LG G4로 평소에 충전할때도 고속으로 하다보니 이젠 일반 USB 충전기의 굼뱅이 충전속도를 보면 답답해서 사용을 못하는 상황입니다.
만약 고속 충전기가 아닌 일반 차량용 충전기라면 제가 굳이 사용을 안 했을 겁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트론스마트 CC2F 제품으로 2개의 충전 단자가 있는데 둘다 퀵차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퀵차지는 스마트고속충전(삼성) = 패스트차지(LG) = 급속충전과 동일한 말로 고속충전 보다 2배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은 2개의 충전 케이블과 CC2F 본체와 메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린 컬러 포트는 퀵차지 2.0을 지원한다는 표시 입니다.)
아마 급속충전을 경험하신 분들은 생각보다 빠르게 충전 되는 것을 보고 놀라셨을텐데 이 제품이 그렇습니다.
(본체의 모습)
그동안 건물 안에서만 이런 급속충전의 빠름을 느끼셨다면 이젠 달리는 차량 안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그렇고 아내도 최신 휴대폰을 사용하는지라 제품을 차량안에 설치하고 나서 빠른 충전 속도를 바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고,)
(시거잭에 장착하면 됩니다.)
여기서 설치라 함은 그냥 시거잭에 제품을 꼽기만 하시면 끝납니다. 그리고 제품과 함께 동봉되어 있는 전용 충전 케이블을 이용해야 제대로 된 충전속도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본체만 있고 케이블은 별도 구매 이렇게 되어 있는 줄 알았는데, 2개의 충전단자에 맞추어서 2개가 같이 기본으로 들어있었습니다.
트론스마트 제품 중에서 3개의 충전단자가 있는 CC3PC 제품도 있는데 이 제품은 한개만 퀵차지를 지원하고 2개는 2.4A 고속충전만 지원을 합니다. 이 제품 같은 경우는 한개의 케이블만 제공을 합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형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CC3PC 제품이 더 적합할 것 같습니다.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에 연결하면 이렇게 고속충전중 메세시지가 뜹니다. LG G4에 연결한 사진)
트론스마트 제품을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화면에 고속충전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트론스마트 제품을 사용한지 시간이 좀 지났는데 아직까지 별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충전이 잘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충전 포트가 2개로 늘어나 좀 더 여유로운 충전생활을 즐기고 있고 고속충전이 가능해서 이젠 이동중에 충전에 대한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평소 디지털 디바이스를 차량안에 많이 휴대하거나 가족들과 함께 하는 이동이 많으신 분들은 가지고 있어도 좋을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로 많이 구매 하시는 제품인데 요즘 환율 상승으로 국내에서 구입하는 것이 좀 더 편리하고 경제적일 것 같네요. 아직까지 차량용 고속충전기가 없다면 이번 기회에 한번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트론스마트 CC2F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으면 사이트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GM과 LG전자 콜라보, 전기차 쉐보레 볼트(Bolt) EV
2016년 네비게이션 어플 시장, T맵,김기사,아틀란3D,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