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따라하는 삼성? 갤럭시S7 엣지 64GB 골드 국내 역차별

반응형

갤럭시S7 엣지 64GB 골드 모델 무약정 공기계폰을 지난주에 구입하고 KT에서 개통후 이제 제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번쩍 거리는 골드에 슈피겐 골드 네오하이브리드CC 케이스를 쒸우니 번쩍 거리는 하나의 골드바를 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골드를 위해서 어쩔 수 없이 더 비싼 64GB 모델을 선택했는데 잘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골드 모델은 64GB 모델에서만 선택할 수 있게 한 것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한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도 같은 상황일 것이라는 생각에 그나마 위안을 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잘 이용하진 않지만 제 인스타그램 계정에 갤럭시S7 골드 모델 사진을 기념으로 올려놓았습니다. 그리고 붙어 있는 #갤럭시S7골드를 우연히 들어가 보았는데 어리둥절한 사진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해외 유저들이 올려 놓은 S7 엣지 골드 사진의 박스에서 64GB가 아닌 32GB 로고를 본 것 입니다. 그걸 보고 나서 해외에서는 국내와 달리 32GB 모델에서도 골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외 인스타유저들이 올린 사진을 보고 해외에서는 32GB 골드 모델이 팔린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국내에서만 받는 역차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똑 같은 상황인 것에 위안을 삼았는데 이런 사진들을 보니 뭔가 차별받았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갤럭시S7 엣지 모델은 S6와 달리 용량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높은 용량을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32GB 모델을 구매해서 빠른 성능의 32GB 메모리카드를 1~2만원대로 구매해서 용량을 확장하면 되게 때문입니다. 2만원대 64GB 마이크로SD 카드 역시 수두록 한 상황입니다.


해외 인스타 유저들이 올린 사진을 보더라고 64GB 골드 모델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물론 내장메모리가 확실히 더 빠른건 사실이지만 사용하면서 이런 속도 때문에 느껴지는 불편함은크게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게임을 거의 하지 않기에 더 그런 것 같습니다.




64GB 모델 선택시 골드 컬러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32GB 구입하고 64GB 용량을 맞추려면 1만원 정도만 추가하면 되지만 64GB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5만원 정도를 더 지불해야 합니다. 그 가격 차가 크다고 말할 순 없지만 국내에서만 이런 역차별을 주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아쉬운 것은 64GB 모델은 오로지 골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높은 용량에 컬러는 실버나 화이트를 선택하고 싶어도 한국에서는 현재로서는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삼성전자가 해외 기업이라면 뭐 그럴 수 있겠구나 할 수 있지만 국내기업이 국내에서만 이런 차별적인 모습을 보인다고 하니 역시 국내 고객들은 글로벌 호구가 아닌가 하는 자괴감도 들더군요.



(S7 엣지에 슈피겐 하이브리드CC 케이스를 장착한 모습)


가뜩이나 현대기아차가 그동안 만들어 놓은 해외시장과 국내시장의 역차별 모습 때문에 수 많은 안티현대 세력을 만들어 놓았는데 삼성전자가 그런 모습을 쫗아가는게 아닌가 걱정됩니다. 다른 기업의 안 좋은 모습을 보면서 타산지석을 삼아야 하는데 그걸 그대로 따라하고 있으니 안타깝습니다.


이미지를 중시하는 삼성전자가 제2의 현대차를 꿈꾸는 것도 아닐텐데 말입니다.


작년에도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5 핑크골드 컬러를 국내에서만 64GB 모델로 출시를 했습니다. 이런 전략이 판매에 도움을 주는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없습니다. 이런식의 차별 마케팅을 계속 한다면 현대기아차 처럼 앞으로 안티세력들의 활성화에 기여를 할 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해외에 나가서 다른 S7 유저들과 대화하다 '한국에서는 골드 모델이 64GB 모델뿐이야..' 이런 대화를 하는 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가 한국기업인지 아는 상황에서 그들도 왜 역차별을 하는지 이해를 못할테니까요.


인스타그램에 64GB 골드 모델이 뿌듯해서 올렸다가 해외유저들이 올린 32GB 골드 컬러를 보면서 뭔가 차별 받는 기분이 들었는데 올해말에 나오는 갤럭시노트6 에서는 그런 역차별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갤럭시S7 엣지 64GB 골드 무약정 공기계 개봉기

KT 갤럭시S7 엣지 무약정 공기계 파란만장 구입기

LG G5 프렌즈 가장 기대되는 모듈? B&O 하이파이 플러스

LG G5 출격준비 완료! 하이파이 플러스, 캠플러스 혜택 살펴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