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TV 에어 무선 IPTV, 지저분한 방안의 전선 이젠 안녕!
- 통신사 서비스/KT
- 2016. 8. 26. 13:38
안테나를 달아서 직접 TV를 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집에서 IPTV 또는 케이블을 통해서 TV를 보실 겁니다. 집안에 TV가 한대면 모르겠는데 두대 이상이 되면 고민이 생깁니다. 바로 선 처리인데, 특히나 집을 깔끔하게 꾸미고 사는 분들은 선 처리에 대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 겁니다.
저도 집에서 인터넷이나 IPTV등 전선에 둘러 싸여 있는 모습을 볼 때 참 갑갑한 마음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인터넷은 그마나 기가 시대로 접어드는 등 속도가 빨라져서 무선의 자유를 제대로 누릴 수 있지만, IPTV는 여전히 유선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터넷만 무선? 이젠 IPTV 도 무선의 시대
하지만 국내에 기가(GIGA) 인터넷 시대를 활짝 연 KT에서 이번에는 선의 굴레에 갇혀 버린 소비자들의 고민을 싹뚝 잘라 버렸습니다. 국내 최초로 '올레 TV 에어'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정말 집 안에 있는 주렁 주렁 지저분하게 보이는 전선들을 지워 버렸습니다.
이제 TV를 하나 구매해서 IPTV를 추가할 때 더 이상 올레 A/S 기사를 부를 필요가 없고 선을 끌어다가 방 까지 가져갈 필요가 없습니다. 무선 인터넷 처럼 올레TV 에어만 TV 옆에 장착하면 선 없이 집 어디에서도 전선 연결 없이 TV를 볼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광화문에 있는 KT 스퀘어에서 '올레TV 에어' 신제품 발표회가 열려서 참석을 했습니다.
KT는 2014년 9월 세계최초 UHD 셋탑을 출시하고 2016년 3월 국내최초 클라우드 셋탑을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2016년 8월, KT는 국내최초의 무선 IPTV 서비스인 '올레TV 에어(AIR)'를 출시했습니다. 이제 인터넷 뿐만 아니라 TV도 무선의 시대에 접어든 것 입니다.
유선에서 무선이 되는 것은 상당한 기술이 필요한데 KT에서는 그런 기술이 있었기에 무선IPTV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뭔가 상당히 복잡한 기술들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복잡한 부분은 저를 포함한 일반인들은 봐도 잘 모릅니다.
우리가 알아야 할 부분은 이제 더 이상 사진속의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 입니다.
KT가 원펀치로 날려버린 3가지 스트레스
1. 개통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2. 인터넷 선 때문에 지저분하다.
3. 위치를 바꾸려면 A/S 기사를 매번 불러야 한다.
선을 떠난 자유
KT 올레TV 에어의 등장으로 집안에서 선 혁명이 이루어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동안 TV를 하나 추가해서 IPTV를 보고 싶어도 선 공사가 귀찮거나, 벽에 있는 선이 보기 싫어서 망설이셨나요. 이젠 그런 걱정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KT 올레TV 에어를 신청 하시면 A/S기사의 방문 없이 바로 설치를 할 수 있고, 이젠 TV의 위치가 바뀌었다고 매번 KT 기사를 부를 필요가 없습니다. 선이 아닌 무선으로 IPTV를 보기 때문에 집안 어느 곳으로 이동해도 스스로 설치를 해서 TV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올레TV 에어 사용전(Before)과 후(After)의 모습
TV만 들고 다닐 체력이 된다면 집 안 어디든 이동해서 KT 올레TV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주렁 주렁 달리는 인터넷 케이블 선이 더 이상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부가세(VAT) 포함해서 108,900원으로 별도의 이용요금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KT 인터넷과 IPTV를 신규 가입할 경우에는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올레TV 에어 세트는 집에서 별다른 도음없이 아주 쉽게 설치할 수 있다고 하니 설치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신혼부부와 자영업 하시는 사장님 그리고 무선 트랜드 리더에게 딱 맞는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꿈 꾸는 세상중에 하나가 선 없는 세상인데, 그래서 이렇게 무선으로 IPTV를 볼 수 있는 기술을 선보인 KT에 고맙다고 말해주고 싶은 심정입니다. 제가 워낙 선 주렁 주렁 보이는 걸 싫어해서 말이죠.
그동안 집에서 가장 거추장 스러운 선이었던 IPTV 마저 무선이 되면서 집안이 한결 깔끔하게 변모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집에 못자국 내는 거 싫어하셨던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신청해야 할 'Must-Have' 서비스 아닐까요? :)
발표회를 마치고 로비로 나와보니 모델들이 열심히 포즈를 취해주고 있네요. 끊어진 선을 들어서 올레TV 에어의 핵심적인 특징을 잘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 셋탑박스
▲ 센더 리시버 모습
올레TV 에어의 구성은 '센더 + 리시버' 총 2대로 구성이 되어 있지만 회선을 신청하면 셋탑박스가 추가 되기 때문에 총 3대의 구성이라 보시면 됩니다. 센더와 리시버는 동일한 모양입니다.
TV 한대당
셋탑박스 + 올레TV 에어 (센더 1대 + 리시버 1대) 총 3대
선에 대한 불편함은 대부분 가지고 있기에 이번에 선보인 KT 올레TV 에어에 대한 관심은 상당히 클 거라고 봅니다. 우선 저도 상당히 관심이 가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는 기술의 개선으로 총3대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하나로 통합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TV 하나 구매 하고 싶어도 선을 이동해야 하고 깔끔하게 선정리 하는게 쉽지 않아서 구매를 꺼리고 있는데 이젠 마음 편하게 구매해도 될 것 같습니다. KT 덕분에 TV 판매량도 좀 늘어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가(GIGA) 인터넷 뿐만 아니라 100메가 광랜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광랜 가입자도 우울해 하실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KT고객센터에로 지금 바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
갤럭시노트7 실버티타늄 후기, 이래도 안 살텐가? (KT 혜택)
데이터 2배 KT Y틴 요금제, 아재가 청소년이 부러운 이유
LG전자 X파워 후기, 가성비 좋고 오래가는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 슈피겐 사은품, 삼성디지털프라자 개통하고 5종 선물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