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LG 액션캠 LTE 후기, 실시간으로 담는 매력


레저활동이 많아 지면서 높은 인기를 누리는 IT 제품, 액션캠에 대해서는 다들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TV에서도 연예인들이 셀카봉이나 헬멧에 조금만 카메라를 들고 영상을 촬영하는 것을 많이 보셨을텐데 그것이 바로 액션캠입니다. 예전에는 투박한 카메라로 영상을 담았다면 이젠 가벼운 액션캠이 그런 역할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요즘 1인미디어가 부각 되면서 유튜브나 아프리카TV를 통한 콘텐츠가 상당히 많이 나오는데 그러다 보니 가볍고 작고 촬영하기 편한 액션캠에 대한 관심은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시중에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있는데 LG전자는 기존 액션캠에 LTE 통신기능을 장착한 액션캠 LTE 모델을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기존의 액션캠에 언제 어디서나 방송을 할 수 있는 통신기능을 더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시간 개봉기와 디자인을 살펴 보았는데 이번에는 설정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자체에는 디스플레이가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LG 액션캠 LTE 매니저를 설치 하셔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을 하고 설치를 하면 제품의 기능들을 스마트폰에서 손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 하시면 특별히 어렵거나 번거로운 부분은 없고 초기에 스마트폰과 액션캠 연동을 위해서 숫자 6자리만 입력만 하시면 됩니다. 제품의 측면에 있는 시리얼 번호의 마지막 6자리를 입력해서 연동만 하면 번거로운 일은 끝입니다.



연동만 되었다면 이제 스마트폰에서 기기를 원격으로 작동 시키고 동영상, 사진등을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제품과 연동을 하면 만날 수 있는 화면인데 크게 매뉴는 카메라, 갤러리, 설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드는 비디오, 사진으로 나눌 수 있는데 동영상 촬영 뿐만 아니라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메뉴에서 보는 것 처럼 비디오 같은 경우 타임랩스, 루핑 비디오 설정을 이용할 수 있고 사진 같은 경우 인터벌 샷, 버스트 샷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모드는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좀 더 세세한 설정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사진모드에서 인터벌 기능을 사용해서 촬영한 샘플 사진입니다.



촬영 해상도는 4K, 1080P, 720P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프레임은 해상도에 따라서 다른 프레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K는 30프레임, 풀HD 30/60프레임, 720P에서는 모든 프레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뷰트나 아프리카TV로 실시간 방송을 할때는 720P 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브가 아닌 일반 촬영시에는 4K 까지 지원을 하기 때문에 일상의 삶을 좀 더 선명하고 깨끗하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는 시간을 빠르게 돌려서 촬영하는 타임랩스 기능이 담겨 있는데 아마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최저 5배속에서 최대 1800배속 까지 설정해서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재미난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타임랩스 샘플을 촬영해 보았는데 보시면 어떤 기능인지 아실 겁니다. 저는 짧게 촬영을 했는데 장시간 촬영해서 배속을 높게 하시면 스피디한 모습을 담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여러 기능중에서 LG 액션캠이 가지는 강점이라면 통신 모듈 장착으로 독립적인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최근 국내에도 아프리카TV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 실시간 방송을 하는 채널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동영상 채널을 가지고 있는 분 중에 액션캠으로 실시간 방송을 하는 하고 싶었던 분들에게 딱 맞는 제품입니다. 아직 페이스북 라이브는 지원을 하지 않는데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서 지원이 된다면 더 매력있는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늘 휴대하면서 먹방이나 멋진 풍경 등 삶의 모든 것을 실시간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글 계정을 가지고 계시면 유튜브에서 나만의 라이브 방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본인 확인과 권한만 허가를 해 준다면 LG 액션캠 LTE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방송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큰 매력이라 할 수 있겠네요.



저는 평소에 동영상 촬영은 주로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늘 휴대할 수 있고 가볍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즘 들어서 제품 리뷰나 재미있는 모습들을 액션캠을 이용해서 담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더군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셀카봉에 장착해서 들고 다녀 보았는데 가볍고 휴대하기가 좋아서 스마트폰과 다른 영상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자동차 시승기 영상을 만드는 분들이라면 실시간으로 시승기를 유튜브나 아프리카 TV 에 올리기에 정말 유용할 것 같더군요.



▲ LG 액션캠 LTE 샘플 영상


사용해 보니 작은 크기와 4K를 지원하는 해상도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한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방수팩도 나와 있어서 수중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액션캠의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는 액새서리의 활용인데 고프로와 액새서리가 호환이 되어서 이런 부분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촬영중에 연결이 끊기거나 다시 연결되는 부분에서 아직은 불안한 모습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이런 부분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G전자에서 처음 만든 액션캠이라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디자인과 기능이 생각보다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나올 LG 액션캠2 LTE 제품에 대한 기대감이 저절로 생기더군요. 액션캠 구매를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고려해 보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LG 액션캠 LTE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


LG 액션캠 LTE 개봉기, 외관 살펴보기

실시간 라이브 방송 가능해? LG 액션캠 LTE 리뷰

X파워 후기, 가성비 좋고 오래가는 중저가 스마트폰

LG전자 V20 후기, 개봉기와 디자인 살펴보기

직접 본 LG V20, 매력적인 4가지 변화

SM6, QM6 앞세운 르노삼성, 한국GM 넘어 3위 꿈꾼다



신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