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인터넷 2.0 시대 개막, 기가인터넷 보다 10배 빠른 속도!

반응형

아주 오래전에 유쾌 상쾌 통쾌를 외치며 등장한 KT 메가패스를 이용하면서 초 스피드(?) 인터넷 신세계를 경험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그 시절의 메가패스는 이제 아련한 추억이 되었지만 KT에서는 기가인터넷 2.0 시대를 열면서 또 한번의 메가패스 쇼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도 올 상반기에 100메가 광랜을 사용하다가 KT 기가(GIGA)인터넷으로 넘어 오면서 새로운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는데, 그 보다 더 빠른 기가인터넷 2.0 시대를 연다니 KT 가 너무 앞서나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듭니다.



하지만 통신속도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기에 인터넷 스피드에 민감한 저로서는 KT의 이런 발빠른 행보가 그저 감사할 따름 입니다. 대한민국을 흔히 IT강국이라고 묘사를 하는데 전 이 부분에 있어서는 전혀 공감은 하지 않지만 '인터넷속도 강국' 이라는 말에는 200% 동감을 합니다.


전세계 어디를 가도 한국처럼 빠른 인터넷 속도를 구사하는 곳을 본 적이 없습니다. 외국인도 한국에 오면 가장 감동하는 것이 인터넷 스피드인데 그러다 보니 해외만 나가면 느려터진 인터넷 속도에 도저히 적응을 못하는 제 자신을 발견할때가 많습니다.


100메가 광랜도 충분히 빠르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KT는 전세계 최초로 기가인터넷 서비스를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저는 올해 상반기에야 기가인터넷 대열에 뒤늦게(?) 합류 했습니다.


아직도 빠른 속도에 정신을 못 차리고 있는 상황에서 KT 는 이 보다 더 빠른 기가인터넷 2.0 시대를 열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발표 했습니다.



29일 광화문 KT 스퀘어에서 진행된 'KT 기가인터넷 2.0' 언론 간담회에 참석을 하고 왔는데 KT의 놀라운 청사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KT 기가인터넷 가입자가 출시 23개월만에 200만명이 돌파 했다고 하는데 지금에 만족하지 않고 더 빠른 속도와 서비스를 선보이는 도전 정신에 박수를 쳐주고 싶은 마음 입니다.



이날 현장에서 여러대의 노트북에서 계속 인터넷 속도를 체크하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이 노트북들의 역할은 무엇인지 뒤에서 이야기를 하도록 겠습니다.



속도에 민감한 저도 100메가급 광랜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있을때 KT는 그 보다 10배 빠른 기가인터넷을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과감한 도전이었는데 만약 거액을 들여서 기가인터넷에 투자를 했는데 가입자가 그에 미치치 못했다면 그 만큼 큰 타격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출시 후 2년 KT 인터넷 고객 4가구 중 1가구, 벌써 200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기가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기가 인터넷 서비스가 나온지 1년 후에 가입을 했는데 주변 아는 사람이 기가인터넷에 대해서 물어보면 무조건 가입하라고 합니다.


놀라운 속도를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괘적한 환경에서 인터넷 환경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속도가 빠르면 뭐하나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다다익선이라고 인터넷 속도는 빠르면 빠를수록 무조건 좋습니다. 인터넷 업종에 근무하는 분들이나 집에서 또는 1인 미디어로 활약하는 유튜버나 블로거들에게도 속도가 빠르다는 것은 그 만큼 시간을 아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도 가격이 광랜보다 비싸긴 했지만 가격의 단점 보다는 속도의 향상으로 얻는 장점을 생각했기에 별 어려움 없이 기가인터넷으로 넘어 올 수 있었습니다.



기와 와이파이 확산으로 얻는 혜택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 모바일에서 스트리밍으로 동영상을 즐길 때 LTE 대신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 사용시, 1회선당 월 1만9,800원(2GB기준)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가구당 평균 모바일 결합수(2.3회선) 고려시, 가구당 연간 50만원 이상 절감 효과를 가져 온다고 합니다.


KT 기가인터넷 2.0 시대의 궁극적인 목표인 기가토피아를 위한 인프라 확대를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1. 최다 광시설 기반으로 한 아파트 커버리지 100%

2. 세계최초 구리선을 이용한 '기가 와이어 2.0

3. 국내 통신사 최고 10Gbps 시범사업

4. 최대 1.7Gbps 제공하는 Wi-Fi ‘기가 와이파이  2.0


전국 2만7,000여 아파트 단지(980만 세대) 기가 투자 완료 예정으로 이젠 전국 아파트에서 기가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전화선(구리선) 기반에서도 1Gbps 속도 구현하는 ‘기가 와이어 2.0’ 솔루션 상용화를 통해서 주택에서도 기가 속도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파트만 기가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는 편견은 이제 버릴때가 되었습니다. 2016년 11월 부터 서비스가 시작된다고 하니 그 이후에 주택에 거주하시는 분들도 1기가의 속도를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기가 와이어 2.0 솔로션은 유럽에서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자국에서 적용하려고 KT와 협상 중이라고 합니다.



최대 1.7Gbps 제공하는 무선랜(Wi-Fi) 서비스 ‘기가 와이파이  2.0’ 출시로 집안에서 더욱 더 빠른 경험을 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6년 11월 출시 예정인데 저도 나오자 마자 갈아타야 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기대하는 것은 역시 광랜 보다 100배 짜른 10Gbps 유선 인터넷입니다. 지금 1Gbps 기가 속도만 해도 차고 넘치는데 10Gbps 의 속도라니 실감이 나질 않네요. KT는 2017년부터 서울을 비롯해 전국 광역시의 주요 지역(랜드마크)에서 10기가 인터넷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외국인이 이번 KT 기가인터넷 2.0 간담회에 참석 했다면 아마 어리둥절했을 겁니다. 저도 보면서 이런 시대가 이렇게 빨리 찾아올거라 생각을 못했으니까 말이죠.


도대체 10Gbps 속도는 어떤껄까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바로 이것이 10Gbps 유선인터넷 속도의 위엄 입니다. 다운로도 속도가 무려 8,204 Mbps 가 나오고 있네요. 한번도 상상해 본적이 없는 꿈의 속도가 아닐 수 없습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는 KT 기가인터넷 같은 경우 잘 나와야 900Mbps 정도 나오는데 10Gbps 서비스가 시작되면 이젠 정말 몇초 만에 영화를 번개처럼 다운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4K, 8K 영상 시대가 찾아 올텐데 10Gbps 인터넷은 그때에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존 구리선을 활용한 KT 와이어 2.0 서비스에서는 보시는 것 처럼 기가인터넷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구리선을 사용하면서 인터넷 속도에 절망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정말 구원과 같은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WI-FI 2.0 서비스 속도 역시 기가급 속도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100메가 광랜 시절만 해도 90Mbps 속도 체크를 보면서 황홀해 했던 적이 있었는데 이제 그 100배에 달라는 9000Mbps 속도를 유선이 아닌 무선에서 만날 수 있다니 정말 꿈을 꾸는 듯한 느낌 입니다. 



한국의 인터넷속도는 그 어느 나라와 비교해도 뛰어난 모습을 보여 주었는데, KT 기가인터넷 2.0 시대가 열리면 한국은 인터넷 속도에 있어서는 '넘사벽(넘을 수 없는 4차원의 벽)' 나라가 될 것 같습니다.


어서 빨리 그 시대를 경험해 보고 싶습니다 :)


KT는 기가인터넷 200만 고객 돌파 감사의 의미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1. 기가인터넷 속도 무료 체험



기존 기가 컴팩트 이용고객들에게 두달간 기가인터넷 속도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500메가 속도만 느끼셨다면 이번에 한번 1Gbps 속도가 어떤지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 가족안심 무료체험



1G 인터넷 이용고객들에게 인터넷 가족안심 무료체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7일 부터 10월 21일까지고 개통 후 60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기가 와이파이 홈 무료제공



기가인터넷을 신청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기가와이파이 홈을 기본제공 한다고 합니다. 원래 추가 요금을 내고 구매를 해야 하는데 기본제공 한다고 하니 가입하실 분은 빨리 가입 하셔서 경제적인 혜택도 같이 누리시기 바랍니다 :)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


유무선 기가공유기 디링크 DIR-868L, 스마트폰 간단 설정 방법

기가공유기 디링크 DIR-868L 후기, KT기가인터넷

KT 기가(GIGA) IoT 홈, 꿈을 현실로 만드는 사물인터넷

KT 올레 기가인터넷 설치가능지역 알아보기(가격,속도)

공개된 렉스턴 후속 Y400, 쌍용차의 반격 시작되나?

파리모터쇼 주목할 신차, 쌍용차 렉스턴 후속, 르노 메간(SM4)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