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형 소나타,이것 저것 닮은 느낌
- 자동차/이야기
- 2008. 11. 12. 11:48
현대 아반테가 중국 시장을 위해서 한국과는 다르게 새롭게 디자인되어서 팔리는 것은 제가 전에 포스팅한 아반테 중국에서는 다르게 팔린다를 봐서 아는데 소나타도 중국에서는 다른 디자인으로 해서 팔리는 군요. 이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BHMC(Hyundai's Chinese joint venture)에서 만든거라고 하네요.
한국에서 팔리는 소나타하고는 좀 디자인이 은근히 많이 달라 보입니다. 실제로 본다면 실내를 제외하고는 완전 다른차라는 이미지도 받을 수 있겠습니다. 단순 페이스리프트 모델인데 한국형보다는 전면 디자인도 그렇고 뭔가 좀더 역동적인것 같습니다. 해드램프도 제네시스 쿠페의 모습이 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 라디에이터 그릴도 보고 있으면 렉서스도 폭스바겐도 생각나고 뭔가 이것 저것 다양한 자동차가 합쳐진 느낌이 많이 나는데 실제로 보면 어떨지 모르겠는데 한국형 보다는 뭔가 재미있어 보여서 좋은 것 같네요. 사진이 올라온 외국 사이트(autoblog)에도 뎃글을 보니까 렉서스 ES를 닮았다 도요타 크라운이라는 등 말이 많군요.^^; 소나타도 이제 풀체인지를 한번 해야 될때가 온거 같은데 설마 이렇게 변하는 건 아니겠죠. 이번에 새로 바뀌는 새로운 소나타에 엄청 관심이 많은데 이유는 앞으로 한국에 상륙하게 될 닛산 알티마나 토요타 캠리하고 그리고 지금 있는 혼다 어코드 하고도 붙어야 하기 때문이죠. 예전처럼 경쟁자 없이 땅 짚고 헤엄치는 좋은 시대는 지났기 때문이죠. 중국사람들도 보면 한국 사람들처럼 큰 라디에이터 그릴과 번쩍거리는 크롬을 무척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뒷부분을 보면 또 뭔가가 떠오르는데.. 뭐가 떠오르시나요?
이렇게 보면 제네시스 쿠페를 보고 있는 것 같고..전면부 쪽이 그런 느낌이 나네요.
이렇게 보면 렉서스도 보이고..
중국형 소나타 사진만 보고는 어떻게 말하기는 뭐한데 실제로 보면 괜찮을 것 같디고 한데.. 중국사람들을 반응이 궁금합니다. 전에 중국형 아반테를 봤을때도 처음 볼때는 한국형 보다 더 좋지 않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사실 지금의 둥그런 한국형 보다는 중국형 모델이 더 마음에 들기는 합니다. 중국형을 따로 해서 팔리는 걸 보면 한국형 디자인은 중국에서 잘 안팔리나 봅니다. 아니면 중국인들의 자동차 디자인 취향이 독특해서 그런지 모르겠네요. 중국시장은 워낙 커서 자동차 회사들이 이렇게 특별하게 한나라를 위해서만 자동차 모델을 만들다니 부럽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
<중국형 소나타 실내 디자인>
한국형 소나타 트랜스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