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18:9 세로 영화제 후기, 블랙핑크 세로 뮤직비디오 감상
- 스마트폰/이야기(Story)
- 2017. 3. 24. 16:30
평소 유튜브를 보는 것이 취미 인데 요즘 느끼는 변화 중에 하나는 예전과 달리 가로가 아닌 세로 비율로 된 영상이 많이 올라온다는 것 입니다. 지금까지 가로 영상에 익숙해서 그런지 세로 영상이 처음에는 딱 눈에 익지가 않더군요. 하지만 페이스북도 그렇고 점점 세로 영상이 많아 지면서 이제는 점점 익숙한 풍경이 되고 있습니다.
얼마전 청담 CGV 에서 열린 LG G6 18:9 세로 영화제를 다녀 왔습니다. 다소 톡특한 영화제인데 그동안 가로가 긴 영상에 익숙해서 처음에는 뭔가 어색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세로 영상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바일 시대, 영상 대세는 세로?
요즘 LG G6 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녀석이 18:9 비율을 가지고 있어서 세로에 특화된 폰 입니다. 지금까지 동영상을 촬영할때 세로가 아닌 스마트폰을 뉘어서 가로 영상으로 촬영을 주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가로 영상에 눈이 더 익숙해져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번 LG G6 세로 영화제를 보고 난후 이젠 가로가 아닌 세로로 촬영을 합니다. 세로 비율이 생각보다 매력이라는 것을 조금씩 느끼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현장에 도착하니 이렇게 영화제를 보기 전에 18:9 세로 갤러리가 마련 되어 있었습니다. 사진 역시 직사각형이나 가로가 긴 것에 익숙해져서 처음엔 역시 낯설었지만 세로만의 독특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전문 포토그래퍼들이 오직 G6로 촬영한 독특한 새로운 시선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도 그동안 4:3 구도로만 사진을 촬영 했는데 갤러리를 보고 나니 G6 에서는 18:9 비율로 사진을 촬영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야 G6 의 매력을 더욱 더 확인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그렇게 세로 갤러리를 감상하다 보니 이제 18:9 세로 영화제가 시작 된다고 하네요
먼저 영화를 촬영한 감독님들의 가벼운 인사 순서가 있었습니다. 오전에 미디어 상대로 진행한 행사에서는 출연 배우들까지 나와서 인사를 했는데 저녁은 감독님만 나오셔서 약간 아쉬웠습니다.
1) 기다림 : https://youtu.be/elHUeV8eMSM
2) 커피빵 : https://youtu.be/uYEJ3jsHxio
3) 글램핑 : https://youtu.be/5mJNHyQgcwk
총 3개의 18:9 영화가 상영이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유튜브 동영상을 직접 올리려고 했는데 소스를 공개하지 않아서 부득이하게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보셔야 할 거 같습니다.
3편의 영화는 개인적으로 다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시간이 짧아서 빨리 끝난다는 것이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세로 영화라 그런지 뭔가 미묘한 느낌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영화라면 맹관표 영화감독이 촬영한 '커피빵' 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남녀 사이의 미묘한 감정과 커피의 달콤한 향기가 전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뭔가 따듯해지는 그런 감정이 좋았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직접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앞서 소개한 세로 갤러리, 영화 관련된 감상평 이벤트, 영화 촬영기등이 나와 있는 G6 세로 영화제 사이트가 열렸습니다.
방문해 보시면 18:9 비율의 독특한 시선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이트에서 18:9 영화제 감상 이벤트와 갤러리 공유 이벤트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벤트에 참여 하시면 LG G6, LG 워치, 스타벅스를 추첨을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벤트에 응모를 해봐야 겠네요.
영화제가 끝난 후에 블랙핑크의 'stay' 세로 뮤직 비디오 상영회가 있었습니다. 저도 좋아하는 걸그룹인데 가로 보다 세로 뮤직비디오가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뭔가 더 몰입되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 느낌을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후에는 메이킹필름을 상영을 했습니다. 정말 LG G6 로 다 촬영을 했더군요. 요즘 영상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데 정말 스마트폰의 동영상 성능도 일취월장 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좋은 동영상 촬영 장비 살 생각말고 LG G6 로 앞으로 다양한 동영상을 촬영해야 겠습니다.
정말 LG G6를 사용하다 보니 18:9 비율이 가지는 장점들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번 세로 영화제를 보고 나니 제가 G6 의 진가를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LG G6 풀비전을 제대로 활용하는 시간을 만들어 가야겠습니다. 그래서 우선 LG G6 에 딱맞는 18:9 배경화면을 적용해야 겠습니다. 그동안 기본 배경화면만 사용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요즘 모바일이 대세가 되다 보니 영상 시장도 변화의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정말 보기 힘들었던 세로 영상 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런 추세다 보니 LG G6 18:9 비율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휴대폰의 대세 비율이 될 것 같은데 18:9 콘텐츠가 더욱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G6 리뷰를 하고 있으니 사진도 그렇고 영상도 이번에는 전부다 세로 비율로 촬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중에 G6 카메라 리뷰를 할때 이 부분을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
스페인서 직접 본 LG G6, 디자인 이렇게 달라졌다!
스페인 MWC 2017, LG 전자 부스 생생 스케치!(타임랩스)
LG TV 2017 신제품 후기, 충격적 두께의 시그니처 올레드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