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없는 계좌이체 토스(Toss), 무료 신용정보 조회 지원

반응형

요즘 은행 갈 일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은행을 자주 갔었던 것 같은데 요즘엔 은행을 언제 갔는지 가물 가물 할 정도 입니다. 은행의 업무 대부분을 인터넷 뱅킹, 스마트폰 뱅킹으로 거의 다 처리를 하기 때문입니다. 요즘에 스마트폰으로 거의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데 여러가지로 정말 편하긴 하지만 한가지 불편한 것은 있습니다.


그것은 공인인증서가 없이는 계좌이체를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를 설치 해야 하고 또한 1년마다 갱신을 해야하기 때문에 사실 복잡한 면이 있습니다.



편리한 송금 서비스, 토스


스마트폰을 제대로 못 만지시는 어른신들에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은행에 돈을 송금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이런 복잡한 과정을 싹 날려 버리고 누구나 쉽게 공인인증서 없이 계좌이체를 할 수 있게 등장한 서비스가 '토스(TOSS)' 입니다.


아마 주위에서 다들 한번쯤은 토스앱에 대해서 들어 보셨을 겁니다. 저도 주위에서 정말 많이 들었는데 이체하는데 있어서 아무런 준비가 필요 없다는 것을 들을때마다 반신반의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주로 계좌이체를 하는데 공인인증서에 OTP 카드 까지 준비물이 상당히 많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경험을 해 보니 정말 편리하긴 편리 하더군요. 공인인증서도 OTP 카드도 없이 그저 스마트폰에 있는 친구 이름으로 돈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신기 했습니다. 게다가 계좌번호를 모르는데도 말이죠.


이젠 토스 에서 무료로 신용정보조회 가능


그런 정말 편리한 토스(TOSS)에 새로운 기능이 하나 또 추가가 되었는데 바로 '신용평가기능' 입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의 금융신용평가 기능에 대한 궁금증이 있습니다. 나의 등급이 과연 얼마나 될까? 나의 신용도는 좋은가 나쁜가? 이런 생각들을 가지고 있고 그래서 자신의 등급을 확인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신용평가등급을 확인하는 것은 쉽지만은 않습니다. 인터넷에 신용평가 관련 글을 치면 수 많은 사이트 들이 나오는데 과연 믿을만 한지 또 신용정보 조회를 하면 신용도에 나쁜 영향을 끼치지 않을지 신뢰가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저도 한번도 신용평가등급을 확인한 적이 없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큰 이유는 등급 확인을 하게 되면 신용도가 하락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이었습니다.



토스에는 신용평가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신용관리 기능이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토스는 공인인증서 없이 편하게 계좌이체 할 수 있는 앱이라는 생각만 있었는데 기능의 확장으로 더욱 더 쓰임세가 좋아졌습니다.


이제 토스에서 간단하게 본인의 신용평가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신용정보 무료로 확인하자!


평소에 발급받지 않고 불필요하게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가 있는지 없는지 궁금하신 적은 없나요? 저도 카드가 여러개 있는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드가 뭔지 가끔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정보가 조회 되거나 변동이 생기는 것을 확인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또한 지금 대출 또는 연체건에 대해서 알려면 은행에 일일이 확인을 해야 하는데 바쁘게 살다 보면 그런것을 깜빡하고 낭패를 볼때가 있습니다. 위에 이야기한 것들을 한 곳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면 좀 더 스마트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을텐데 하는 생각을 하신 적이 있었을 겁니다.


토스에서는 바로 그런 부분을 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정보 조회 내역, 나의 카드 보유 현황, 대출 현황등을 쉽게 그리고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Toss) 신용정보 조회 장점


1.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음

2. 휫수에 상관없이 항상 무료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애플 iOS 에서도 신용평가 조회가 가능하니 앞으로는 토스앱에서 간단하게 신용정보 조회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토스의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을 확인 하시니 이제 사용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드시나요?


신용정보조회 기능이 신기하진 하지만 그래도 토스의 정말 쉬운 계좌이체 기능들을 살펴보지 않으면 안되겠죠?


토스의 설치와 계좌이체 사용법에 대해서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방법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토스(Toss) 를 검색 하셔서 다운 받고 설치 하시면 됩니다. 



가입하는 방법은 본인인증을 하고 암호 설정을 하고 은행 증권사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현재 우리은행이 빠져 있는데 조만간 우리은행도 토스를 지원한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의 계좌 등록은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손 쉽게 할 수 있고 은행 아이디나 계좌번호를 직접 인력해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등록을 마치게 되면 1원을 테스트 삼아서 무료로 송금하는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계좌를 모르는데 어떻게 하지?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전화번호로 돈을 보낼 수 있습니다. 연락처에서 친구 찾기를 하시면 토스 회원 전화번호로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저도 한번 테스트 삼아서 해 보았는데 계좌번호 없이도 정말 보낼 수 있게 되어 있더군요. 기존 스마트폰 뱅킹과 좀 다른 방식인데 송금 링크를 보내는 방식입니다. 카카오톡, 문자, 이메일 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보냈는데 받는 분도 손 쉽게 송금을 받는 것을 보고 좀 놀랐습니다. 생각했던 것 보다 너무 쉬운 송금 방식이었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이 돈을 받게 되면 보내기 완료 라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직접 송금을 해 보니 왜 사람들이 '토스 토스'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공인인증서도 필요없고 OTP 카드 역시 필요치 않았습니다. 은행앱을 통해서 돈을 송금하는 것을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딱 맞는 핀테크 서비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은행앱을 통하지 않고서도 토스 에서도 계좌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좌를 조회기간을 설정해서 토스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계좌잔액조회 같은 간단한 확인도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은행앱에서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확인이 가능 했는데 토스를 통해서 정말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저도 계좌정보를 확인하는 것은 은행앱이 아닌 토스를 통해서 해야 겠습니다.


저도 지금까지는 은행앱을 통해서만 돈을 송금해 왔는데 가끔 OTP 카드를 챙기지 않아서 돈을 송금하지 못할때가 있었는데 그럴때는 정말 토스가 유용한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새롭게 신용정보조회 기능까지 추가 되면서 토스를 이용한 금융관리가 한결 편해졌습니다.


아직 토스를 모르고 있다면 이번 기회에 토스의 매력에 유용함에 빠져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


휴대폰번호도용방지 서비스 후기, 불안한 본인인증 고민 안녕

LG G6 18:9 세로 영화제 후기, 블랙핑크 세로 뮤직비디오 감상

우리아이 첫 휴대폰 라인프렌즈 스마트폰 후기, KT Y 주니어 요금제 소개

LG G6 디자인 살펴보기, V20 와 뭐가 다를까?

테슬라 뛰어들고 볼트EV 돌풍, 긴장하는 아이오닉

벼랑끝 아슬란, 3개의 선택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