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소니 액션캠 제품 뭐가 있을까? 액세서리 소개


지난달 스페인을 다녀오고 나서 매력에 푹 빠진 IT 제품이 소니 액션캠 FDR-X3000 입니다. 그동안 액션캠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이 녀석 때문에 액션캠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요금 구매를 심각하게 생각중인데 여행할때 꼭 필요한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 저 처럼 액션캠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요즘 이부분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회사는 역시 소니라 할 수 있습니다.



광학 분야에 확실한 기술이 있는 회사라 그런지 뒤 늦게 뛰어든 액션캠 시장에서도 빠른 속도로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처음 나올때만 해도 이렇게 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그 상승 속도가 예사롭지 않네요.


특히 FDR-X3000을 사용해 보니 이런식의 발전 속도라면 액션캠 시장을 장악할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마저 들게 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나올 모델은 또 어떤 무시 무시한 성능으로 저를 놀래켜 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큽니다.



소니는 현재 다양한 액션캠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FDR- X3000 같은 경우 플레그십 모델로 성능이 가장 뛰어난 제품입니다.




현재 판매되는 제품 중에서 최고의 스펙을 담은 제품으로 4K에 액션캠 최초로 탑재된 광학실 손떨림 보정 기술인 B.0.SS 탑재까지 정말 무시무시한 성능의 액션캠 입니다.


실제 사용하기 전에는 스펙에 대한 감흥이 없었는데 사용하고 나니 이게 왜 대단한 스펙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액션캠을 구매하고자 하신다면 FDR-X3000이 최고의 선택이 될 것 입니다.



하지만 이런 고성능의 액션캠은 필요치 않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에게는 그 보다 한등급 아래의 HDR-AS300 제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X3000 과 동일한 디자인에 비슷한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한가지 다른점 이라면 4K 가 아닌 풀HD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는 제품 입니다. 사실 4K 촬영을 주로 하실 것이 아니라면 AS300 이 오히려 경제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고성능 스펙은 필요없도 난 경제적이고 기본기가 충실한 액션캠이 필요 하신 분들에게는 HDR-AS50 제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녀석으로 액션캠 기본기를 익히신 후 추후에 플래그십 모델로 넘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위에 표를 보시면 소니 액션캠 라인업의 스펙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액션캠에서 중요한 부분이 액세서리 입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촬영을 해야 하기 때문이 그에 맞는 액세서리는 꼭 필요합니다. 



보시는 것 처럼 소니 액션캠은 다양한 액세서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 중에 리뷰 하면서 몇개를 사용해 보았는데 확실히 역동적인 촬영을 해야 하는 액션캠이라 액세서리가 정말 중요하다는 느낄 수 있었습니다. 


▲ VCT-STG1

▲ VCT-AMP1


▲ AKA-FGP1


▲ VCT-STG1


본인의 촬영 스타일에 따라서 그에 맞는 액세서리를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종류는 다양하니까 말이죠.


요즘 액션캠이 대세다 보니 소외된 것이 캠코더 인데 고성능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여전히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저도 요즘 영상에 관심이 생기면서 캠코더도 눈 여겨 보고 있긴 합니다.




소니 캠코더 중에서 요즘 주목받는 제품은 FDR-AXP55 모델로 작은 액션캠과 비교해서 큰 크기와 빌트 인 프로젝터 등 성능이 확실히 좋습니다. 휴대성 보다 성능과 영상의 퀄리티를 우선 생각한다면 아직까지는 그래도 캠코더가 답일 것 같습니다.



4K 지원에 B.O.SS, 120Fps 고속 촬영, 5 방향의 사운드 새로운 마이크 시스템, 정확한 AF 등 강력한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프로젝터가 내장 되어 있어서 촬영한 영상을 바로 벽이나 스크린에 쏴서 대형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소니 액션캠 라인업과 다양한 액세서리 그리고 캠코더 FDR-AXP55 를 살펴 보았습니다. 요즘 유튜브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영상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인데 그러다 보니 꿀 빨고 있는 곳이 소니가 아닌가 싶네요.


높은 광학 성능을 가지고 있고 뒤늦게 뛰어든 액션캠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캠코더와 미러리스 카메라 등 제가 볼 때 동영상 붐의 가장 큰 수혜주는 소니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의 액션캠 시장 진출은 신의 한수가 아니었나 싶네요. 앞으로 더욱 더 다양한 제품들을 선 보여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소니 액션캠 FDR-X3000과 관련해서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관련글 리뷰 포스팅을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


소니액션캠 X3000R과 스페인여행 (타임랩스 촬영기)

소니 액션캠 X3000 트래블키트 이벤트

여행준비물 소니 4K 액션캠 FDR-X3000 활용기

소니 4K 액션캠 FDR-X3000 후기, 스키장 필수 준비물!

한국이 해치백 무덤? 르노삼성 클리오 성공 가능성 4가지




신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