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아파트, 건물도 이젠 KT 기가인터넷! UTP 2.0 상용화

반응형

최근 필리핀, 스페인 등 해외를 다녀온적이 있었는데 정말 여러면에서는 만족 스러움을 경험 했지만 딱 한가지 저를 정말 답답하게 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인터넷 속도인데 정말 한국의 놀라운 인터넷 속도에 적응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 해외의 느린 인터넷 속도는 속터지게 하더군요. 아마 모두들 경험 해보셨을 겁니다.


선진국이나 그렇지 않은 나라나 인터넷 속도는 별반 차이가 없더군요. 한국은 세계에게 가장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는 나라입니다.



기가인터넷 시대에 접어든 한국


한국은 VSDL 을 넘어서 광랜 그리고 이젠 꿈의 기가(GIGA)인터넷 속도 시대에 접어 들었습니다. 100메가의 광랜 속도에 눈물을 흘린 것이 어저깨 같은데 이젠 1GB 의 기가인터넷 속도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저도 광랜을 거쳐 지금은 KT 기가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쾌적한 인터넷 라이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모두들 1Gbps 의 초스피드 기가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오래된 아파트나 건물등에 사시는 분들은 아직 기가인터넷을 제대로 경험을 하실 수 없습니다. 


노후화된 아파트나 건물 등에서는 2페어 랜 (통신선 가닥이 4개)으로 이뤄져 최고 속도가 500Mbps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기가급(1Gbps)로 높이려면 기존 2페어즈 랜 선을 4페어즈로 증설해야 하는데 오래된 아파트는 이게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점은 기가인터넷을 전파 하는데 있어서 걸림돌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노후 아파트, 건물도 이젠 기가인터넷 시대! 


하지만 국내 최초로 기가인터넷 시대를 열었던 KT가 이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UTP 2.0 투페어즈 랜 솔루션' 기술을 개발 했습니다.

KT는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2pairs LAN GiGA Internet)’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 하면서, 노후 건물에도 추가 공사 없이 기존 랜(LAN) 선으로 최고 1Gbps 속도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 솔루션


노후 아파트나 건물에 산다고 기가인터넷 사용을 포기하고 계셨던 분들에게는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비슷한 요금제를 내면서 노후 건물에 살고 있다는 이유로 한참 느린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것은 어찌보면 '정보의 불공평' 이라 할 수 있습니다.


KT는 이런 '정보의 불공평'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 보였기에 이번 기술에 특히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 걸리는 것이 있는데 놀라운 속도의 기가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정말 좋은데, 그에 따른 비용이 증가 하면서 요금이 크게 오르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솔루션은 앞서 말했듯이 각 가정 모뎀과 아파트 통신실에 설치되며,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광케이블이 설치 안된 노후 아파트에서도 케이블 교체 없이 기가인터넷의 놀라운 속도를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KT 인터넷 7년 이상 장기 이용 고객이 기가인터넷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매월 최대 5,500원의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기반, 기가인터넷


해외를 나가 보면 광랜은 커녕 거북이 속도의 인터넷으로 블로그 포스팅 하나 하는 것도 어려움을 느낀 적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각 나라의 인프라 환경에 따라서 나라별 정보의 불균형이 일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인터넷 환경이 빠른 나라에 있는 국민들은 다양한 인터넷 비지니스를 만들 수 있고 정보의 질도 그 만큼 좋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4차산업혁명이 몰려 오고 있는 지금 인터넷 인프라 환경은 더욱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빅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UHD 등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들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가인터넷 같은 초스피드 인터넷은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KT는 국내 인터넷 인프라 환경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2014년 약 4조 5000억 원 규모 기가급 네트워크 투자계획을 발표 했고 작년까지 3조 8천억의 투자를 완료 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016년 12월 기존 전화선 그대로 기가급 속도를 제공하는 기가 와이어 솔루션 세계 최초 상용화에 이어, 오늘 소개해 드린 '2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 솔루션' 을 3월 29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는데 성공을 했습니다.


KT는 2014년 10월 국내에서 기가인터넷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때만 해도 기가인터넷 시대의 출현은 너무 빠른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는데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 더 빨리 기가인터넷은 국내에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미 작년에 KT 기가인터넷 국내 가입자수는 200만을 돌파 했습니다. 뭐든지 최신 기술은 빠르게 습득하는 한국인의 특성에 기가인터넷은 딱 맞는 서비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노후 아파트, 건물에도 기가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투페어즈 랜 기가 인터넷 솔루션'으로 기가인터넷 가입자는 더욱 더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KT는 1Gbps 의 인터넷에 멈추지 않고 2017년 무려 10Gbps 의 엄청난 속도의 서비스 상용화를 위해서 매진하고 있습니다.


아직 기가인터넷의 놀라운 경험하지 못하고 있다면 이제 부터라도 그 놀라온 속도를 한번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을 기가토피아로 만들려는 KT 의 행보가 앞으로 한국을 어떻게 변모 시켜나갈지 한번 기대해 보겠습니다 :)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


갤럭시S8, S8 플러스 사용해보니

LG 워치 스포츠 LTE 후기, 요금제 반값 할인 소개

인공지능TV 기가지니, 뭘 할 수 있을까?

KT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출시

KT 기가인터넷 2.0 시대 개막,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