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A9, 비싸지만 제값 하는 4가지 이유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 가전, 그리고 자동치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비교적 고가인 프리미엄 제품들이 인기를 얻는 이유는 남과 다른 차별성 뿐만 아니라, 비싼값을 지불하고서라고 제대로 된 가치를 가진 제품을 쓰고 싶은 소비자들의 마음이 반영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평소에 무난한 가격대의 저렴한 제품들이 주로 선택받던 청소기 시장에서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무선 청소기 같은 경우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유무선 청소기 시장의 거인들이 속속 고가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데 그 중에 가장 주목받는 회사는 LG전자 입니다.


지금까지 국내 무선청소기 시장, 그중에서 프리미엄 시장은 외국산 브랜드가 장악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 100만원대의 고가의 외산 청소기를 보면서 이런 청소기가 과연 필요할까 생각을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냥 저렴하고 먼지만 잘 빨아 들이는 유선 청소기면 충분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그런 생각에 변화가 생기더군요.




국산 VS 외산,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대전


소비자들이 고가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를 구매하는 것에는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외산 브랜드가 국내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시장을 장악해 나가고 있는 가운데 LG전자가 '코드제로 A9' 으로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외산 vs 국산 대전이 시작된 것 입니다.


LG 코드제로 A9은 그동안 나왔던 국산 무선 청소기 중에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LG 무선청소기의 '시그니처' 모델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LG전자에서 프리미엄 제품인 '코드제로 A9' 을 출시 했을때 외산 브랜드 제품과 비교해서 어떤 우위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후발주자고 프리미엄 시장에 첫 발을 들여 놓았으니 여러면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을 거란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체험단으로 활동 하면서 코드제로 A9을 직접 사용해 보니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미국 모토로라를 밀어내고 국산 브랜드가 장악을 한 것 처럼,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도 조만간 LG전자가 접수를 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를 4가지로 한번 설명 드리겠습니다.


1. 멋진 디자인


프리미엄 제품에 있어서 필수적인 조건은 높은 가격대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입니다. 아무리 기능이 좋고 성능이 좋아도 디자인이 별로라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어렵습니다.


아무래도 고가 제품은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외형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LG 코드제로 A9 은 시장의 후발주자임에도 디자인에서는 전혀 꿀리지 않습니다.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각자 다르겠지만 저는 지금 시장에 나와 있는 무선 청소기 모델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는 ‘제17회 인간공학디자인상’에서 ‘최고혁신상(Best Innovation Award)’을 수상하기도 했는데, 사용하기 편리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조금은 각진 스타일이 단단하고 튼튼한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2. 기술력


일단 디자인에 있어서 합격점을 받았기에 좀 더 가벼운 마음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고가의 청소기에는 또 어떤 감성이 담겨 있을까 하는 마음으로 말이죠.


아직 많은 시간을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잠시만 사용해 보니 확실히 비싼 제품에는 다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코드제로 A9은 항공기 제트엔진보다 16배 빠른속도로 회전하는 초고속 '스마트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해서 140W 의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분당 11만5천rpm 으로 회전하는데 흡입력만 보면 동급 최대 성능 입니다. 외산 동급 모델 같은 경우 최대 115W에 불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사용하기 전에 소음이 엄청 심하지 않을까 걱정을 하기도 했는데 실제 사용해보니 생각했던 것 보다 소음이 크지 않았습니다.


특히 3초간 꾹 누르면 실행 되는 터보기능은 상당히 만족 스러웠습니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2중 터보 싸이클론(Axial Turbo Cyclone)’ 기술은 2단계의 강력한 회오리바람으로 먼지를 공기에서 깔끔하게 분리후 먼지통에 채집해 주기 때문에 제품 내부에 먼지가 쌓이지 않아 흡입력이 오래 유지되는게 특징 입니다.



또한 '스마트인버터 모터 P9' 는 탄소 막대가 없는 BLDC(Bruchless Direct Current)방식이라 모터에 힘을 전달하는 브러시 장치가 전자회로로 대체 되어서 모터의 수명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먼지만 잘 흡수 하는 것 뿐만 아니라 먼지를 깨끗히 거르는 것도 중요한데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을 적용해서 집안에 먼지가 날리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단계 1중 터보 싸이클론, 2단계 금속망 필터, 3단계 2중 터보 싸이클론, 4단계 마이크로 필터, 5단계 헤파(HEPA) 필터를 사용해서 초미세먼지의 차단율은 99.9퍼센트에 달합니다.


3. 손쉬운 조작과 편리성


가격이 비싸면 뭔가 사용하기 복잡할 것이란 편견이 있는데 코드제로 A9은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원터치 방식으로 단 세개의 버튼으로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한손으로 청소 하면서 조작할 수 있는데 너무 사용하기 쉽다 보니 요즘 8살 아들 녀석이 청소를 하고 있는 실정 입니다.


청소하지 말라고 해도 손쉬운 조작에 본체가 2.7kg 으로 가볍다 보니 혼자서 들고 다니면서 집안 여기저기 열심히 청소하더군요. 


요즘 아들한테 잔소리가 하나 더 늘었는데 그게 청소좀 그만해라 입니다.



아마 자기가 보기에도 청소기도 뭔가 멋져 보이고 한손으로 들고 쉽게 청소를 할 수 있으니 청소하는데 맛을 들인 것 같습니다.


스탠드형 충전기로 충전도 쉽게 하고 빼고 넣는 것 역시 쉽다 보니 어른들의 도움없이 청소를 혼자서 뚝닥 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4단계로 길이가 조절되기 때문에 키에 맞는 설정이 가능한 것도 마음에 드는 부분 입니다.


▲ 4단계 길이조절 가능


그러다 보니 작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구성원 모두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저도 직접 청소를 하고 그러는 편은 아닌데 코드제로 A9이 생기고 난 다음 부터는 시간 날때마다 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남편과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청소 하기를 원한다면 코드제로 A9 을 심각하게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유선과 무선의 차이는 엄청 나다는 것을 코드제로 A9 을 사용하면서 제대로 체험하고 있습니다.


또한 2개의 배터리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최대 80분(40+40분)동안 청소가 가능하고 충전 시간도 3시간 30분으로 짧습니다.


4. 유지 보수가 용이


강력한 흡입력과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도 걱정되는 것은 유지 보수 문제 입니다.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이다 보니 한번 구매하고 오래써야 본전을 뽑을 수 있는데 만약 유지보수 비용이 여기서 또 들어간다면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LG전자 코드제로 A9 이 고가임에도 추천을 드릴 수 있는 이유는 유지 보수 측면에서 외산 브랜드 보다 상당한 강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서비스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LG전자 서비스를 경험해 본들이라면 아마 다들 이해하실 것 같은데 전국 130여게 LG서비스 센터에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모터는 10년 배터리는 1년 무상 보증을 합니다.



청소기의 핵심은 모터와 배터리라고 할 수 있는데 모터를 10년까지 보증한다고 하니 사실상 수리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외산 같은 경우 배터리는 6개월, 모터는 2년만 보증을 하고 서비스 센터는 위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외산 같은 경우 고가의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할때는 좋지만 사용하면서 늘 서비스 부분에 대한 걱정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모든 무선제품에서 배터리의 성능은 상당히 중요 한데 배터리의 성능에 따라서 전체 사용 시간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제품을 구매할때는 배터리가 어느 회사 제품인지 꼭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드제로 A9에 들어간 배터리는 중국산이 아닌 한국산으로 배터리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는 LG화학 제품 입니다.


▲ 쉐보레 볼트EV


2017 북미 올해의 자동차 수상의 영예를 안은 전기차 쉐보레 볼트EV 의 배터리 역시 LG화학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LG화학 배터리는 전기차 시장 뿐만 아니라 IT 분야에서도 높은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 품질에 대해선 걱정을 할 필요가 없고 또한 배터리를 1개가 아닌 2개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배터리 2개를 기본 제공


그리고 배터리 일체형이 아닌 스마트폰 처럼 착탈식이어서 손쉽게 빼고 넣을 수 있어서 상당한 이점이 있습니다.


나중에 수명이 다 되어도 배터리만 LG서비스 센터에서 구매하고 교체 하시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0만원대의 고가의 제품인데 적어도 10년 정도는 사용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모터는 10년 보증, LG화학 한국산 배터리 2개 제공, 이 정도면 10년 사용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코드제로 A9 이 비싸지만 제값을 하는 이유 4가지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이렇게 조목 조목 따져보니 청소기가 비싸도 제 값을 한다면 충분히 살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무선 청소기 구매를 구매를 고려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기사를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사 링크


그럼 다음시간에 코드제로 A9의 또 다른 이야기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


by 카이


LG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개봉기 & 디자인 후기

코나의 총알, 티볼리 아닌 아반떼를 향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