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에 딱! LG G패드4 8.0 FHD LTE 디자인 후기
- 아이폰.아이패드.테블릿/주변기기.앱
- 2017. 8. 8. 14:12
푹푹찌는 여름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어디론가 떠나는 것도 좋지만 이런 푹푹찌는 더위에는 시원한 곳에서 하고싶은거 하며 휴식을 보내는 것도 또 하나의 힐링이 될 수 있습니다. 전 요즘 그동안 보지 못했던 영화, 드라마등을 태블릿을 이용해서 잠자기 전이나 시간이 날때마다 보곤 합니다.
TV나 커다란 디스플레이로 동영상을 보는 것도 좋지만 작은 태블릿을 통해서 침대에 누워서 보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요즘 제가 즐겨 이용하는 태블릿은 LG전자에서 새롭게 출시한 G패드4 8.0 FHD LTE 모델입니다.
크지 않고 가볍고 슬림한 태블릿 제품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거기에 딱 부합하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세번에 걸쳐서 G패드4 8.0 제품에 대해서 살펴볼텐데 오늘은 그 첫시간으로 개봉기와 함께 디자인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패키징 디자인은 깔끔한 흰색 바탕에 간단하게 제품에 대한 간단한 기능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LG 플러스팩(Plus Pack)
세번째 리뷰시간에 다를 예정인데 이번에는 재미있는 추가 액세서리가 하나 있습니다. G패드 플러스팩(PlusPacK)이라고 G패드4의 활용성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상당히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구성품은 마이크로5핀 케이블과 충전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나 이젠 구성품에 있어서는 특별한 것을 기대할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전면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태블릿은 저가나 고가 제품이나 이제 디자인에 있어서는 특별함을 찾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후면도 별 다른 것은 없네요. 우측 모서리 상단에 카메라가 보이네요.
G패드4에는 후면 5백만, 전면 5백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면 뭔가 특이한 커넥터가 있는데 이 단자가 추후에 소개할 G패드 플러스팩과 연결되는 곳 입니다.
우측면에는 3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상단에는 전원/홀드 버튼, 그 아래에는 볼륨버튼 그리고 Q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버튼으로 손쉽게 '보기편한 모드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유심슬롯이 위치해 있는데 마이크로SD카드를 통해서 최대 2TB까지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마이크로5핀 충전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G패드4 개봉기와 디자인을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외형적인 특징이라고 한다면 이전 모델보다 무게는 309g에서 290g으로 10g 가벼워졌고 두께는 1mm 얇아졌습니다. 그래서 휴대하기가 더 편해졌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화면 크기는 8인치로 풀HD 해상도에 시야각이 좋은 IPS 패널을 탑재해서 동영상 시청시에 유리한 제품입니다. 또한 LTE 통신모듈을 탑재해서 통화는 깔끔하게 인터넷은 더욱 빠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LG G패드4 8.0 스펙
화면: 8인치 FHD (1920x1080) IPS
AP: 스냅드래곤 435 옥타코어 1.4Ghz
RAM: 2GB
저장공간: 32GB
카메라: 전/후면 5백만화소
배터리: 3000mAh
크기: 216.2×127.0×6.9mm
특징: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최대 2TB), 802.11 a/b/g/n/ac
출고가격: 35만2000원, LG유플러스 매장에서 구매가능
다음 시간에는 LG G패드4 8.0 활용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by 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