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스스로 청소를 한다고?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총평

반응형

고래가 춤을 추게 하려면 칭찬을 하면 된다고 하는데 혹시 집에 계신 남편분들이 청소를 스스로 하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마도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을 구매 하신다면 남편분이 집에서 스스로 청소를 하는 놀라운 모습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LG 코드제로 A9을 사용한지 한달이 지났습니다. 지금까지 5번에 걸친 리뷰로 살펴 보았는데 오늘은 그 마지막 시간으로 한달동안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단점들을 한번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한달동안 사용하면서 느꼈던 가장 큰 변화라고 한다면 청소의 즐거움과 간편함을 알았다고나 할까요?

그동안 청소에 대한 이미지를 생각해 보면 그 결과는 깔끔하고 좋지만 과정에 있어서 부정적인 인식이 많았던게 사실 입니다.

남자들이 또는 남편들이 청소를 즐겨 하지 않았던 것도 그런 부정적인 요인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청소를 하려면 뭔가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사실 저도 청소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남자가 청소를 기피하는 이유


1. 청소기를 어딘가에서 끌고 와야 한다.
2. 콘센트 코드를 꽂아야 한다.
3. 방을 이동할때마다 선을 뽑고 빼고를 반복해야 한다.
4. 청소가 끝나면 선을 정리하고 다시 제자리에 갔다 갔다 놓아야 한다.
5. 배터리가 사용중에 소진된다. (무선청소기 사용시)


이렇게 5가지 이유가 제가 청소를 기피하는 이유 입니다. 그래서 아내와 청소할때 종종 다투기도 합니다.

하지만 코드제로 A9을 사용하면서 이젠 청소 때문에 다툴 일이 사라졌습니다. 이젠 일상이 청소가 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코드제로 A9을 실제로 한달동안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했던 점 4가지를 한번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사람들이 청소할때 언제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지에 대한 연구 데이터를 본적이 있었는데 결과를 보고 빵 터진 기억이 납니다. 스트레스를 가장 크게 받는 구간은 청소를 하기전이었다고 합니다.

이 결과에 전 충분히 수궁이 가더군요. 아마 많은 분들께서 이 결과에 다 동감을 하실 겁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가장 큰 이유는 아마도 번거로움 때문일 겁니다. 제가 LG 코드제로 A9을 가장 마음에 들어 하는 이유는 이런 번거로움이 거의 없다는 점 입니다.



일단 무선청소기라 선이 없기 때문에 선을 정리하고 꼽고 빼고 하는 과정이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베란다나 창고에서 끌고 나올 필요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코드제로 A9은 충전대를 기본으로 제공하는데 그냥 집안 어느 곳에서나 쉽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 무선 청소기 같은 경우 벽에 못으로 박아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설치하는데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일단 못을 박는 행위가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고 또한 자기 집이 아닌 경우 못을 제대로 박기도 어렵습니다.

또한 한번 설치하고 나면 그 자리에서 다른 곳으로 옮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 스탠드형/벽걸이형 모두 선택 가능

하지만 코드제로 A9은 벽걸이형으로도 설치할 수 있지만 스탠드형으로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저도 스탠드형으로 설치해서 사용중인데 못으로 고정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스탠드형으로 되어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당연히 못으로 고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원하는 곳에 갖다 놓기만 하면 되니까요!


스탠드형으로 하게 되면 청소기를 빼고 넣을때 흔들리고 고정이 잘 안되는 게 아닐까 생각할 수 있는데 실제 사용하면서 그런 것을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스탠드형 충전기가 흔들리지 않을 정도로 무겁기 때문에 한달동안 사용하면서 이런 부분 때문에 불편한 점은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아마도 벽걸이형을 설치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코드제로 A9은 결혼식을 막 올린 신혼부부들에게 선물로 추천을 한다고 지난 시간에 소개를 했는데 깔끔한 새집에 못을 박기 싫어하는 신혼부부들에게 그래서 딱 맞는 무선청소기라 할 수 있습니다.


2. 무선이지만 흡입력이 강하다


무선청소기가 편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여전히 유선청소기를 고집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 이유는 흡입력이 약하다는 편견 때문입니다. 이 부분 역시 남자들이 청소를 주저하는 이유중에 하나 입니다.



하지만 코드제로 A9이 내세우는 장점중에 하나는 강력한 흡입력입니다.

항공기 제트엔진보다 16배 빠른 속도로 회전하는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강력한 힘으로 먼지를 빨아들입니다. 그리고 더욱 빠른 파워를 원할때는 터보 버튼을 누르면 더 강력한 힘으로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마치 고성능 슈퍼카를 모는 듯한 파워로 청소하는 남편들도 쉽게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 제트엔진 보다 16배 빠른 회전력, 스마트 인버터 모터

행여 제트엔진 보다 16배가 빠른 속도로 회전하기 때문에 소리가 너무 크지 않을까 걱정을 하실 수 있는데 실제 들리는 소리는 또 생각보다 작은편입니다.

사실 전 슈퍼카의 으르렁대는 엄청난 사운드를 살짝 기대했는데 세단의 부드러운 엔진 배기음 정도만 느끼실 수 있습니다.


3. 두 개의 배터리, 멈추지 않는 청소


청소하기 싫어하는 남편이 마음을 단단히 먹고 청소를 열심히 하려고 하는데 만약 중간에 배터리가 다 소진되어서 청소를 못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도 이 트라우마(?)로 인해서 청소할 때마다 배터리 핑계를 대면서 청소를 하려 하지 않을 겁니다.

평소에 늘 배터리 상태를 완충으로 해 놓는다고 해도 상황에 따라서 한개의 배터리로 집안 청소를 다 못할때가 있습니다. 


▲ 일체형 아닌 착탈식 배터리

예를 들어 대청소를 한다고 하고 20~30평대 집이라 가정했을때 방 청소를 하고 침구 청소까지 꼼꼼히 하면 1개의 배터리로 제대로 청소를 할 수 없습니다. 흡입력을 강하게 유지한다고 했을 경우에 말입니다.

열심히 대청소를 하고 있는데 중간에 배터리가 소진 되어서 충전할때까지 멍하고 기다려야 하는 허탈한 심정을 한번 경험하게 되면 그후엔 섣불리 대청소를 할 엄두를 내지 못합니다.

이렇게 되면 결국 유선청소기의 힘을 또 한번 빌릴 수 밖에 없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무선청소기 같은 경우 대부분 일체형 배터리를 적용했기 때문에 착탈식이 아닙니다.


▲ 두 개의 배터리

하지만 코드제로 A9 같은 경우 두개의 배터리를 제공하고 착탈식이기 때문에 청소 하면서 한 개의 배터리가 소모 되었을 경우 바로 대체해서 쉬지않고 청소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또 다른 배터리는 동시에 충전을 하게 되면 정말 하루종일 청소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1개의 배터리가 최대 40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2개를 이용해서 최대 80분까지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청소를 하면서 배터리 때문에 청소를 못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감이 들지 않게 하는 이유 입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중국산이 아닌 LG화학에서 만드는 한국산 입니다.


4. 든든한 서비스


앞서 세가지 이유가 마음에 들었다고 이야기를 했지만 그래도 4번째 부분이 충족이 안되면 사실 큰 의미가 없습니다.

100만원 넘는 고가의 청소기인데 나중에 고장이 나거나 할때 서비스를 제대로 못 받는 것만큼 피곤한 일도 없기 때문입니다.

외산 프리미엄 청소기 구매시 망설이는 이유중에 가장 큰 것이 서비스의 불편함인데 코드제로A9는 서비스 하나는 믿을 수 있는 LG전자 제품이기에 추후에 서비스에 대한 걱정을 전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전국에 있는 122개(2017년 6월기준)의 서비스 센터에서 편하게 선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드제로 A9의 핵심 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10년 무상 무증을 하고 착탈식 배터리는 1년까지 무상보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다 소진되면 편하게 LG서비스 센터에서 구매를 하고 집에서 손쉽게 교체를 하시면 됩니다.


시간은 금인데 금쪽 같은 시간을 서비스 받느라고 기다리고 해외에서 부품을 받느라 기다리는 그런 아찔한 경험은 더 이상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상으로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을 한달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들을 한번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너무 장점만 언급을 한 것 같은데 실제로 한달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단점들은 크게 없는 것 같습니다.

무게가 경쟁 외산 모델보다 약간 무겁다는 것 정도인데 실제로 바닥에 밀면서 사용해보니 크게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아, 사용하면서 무게에 대한 불편함은 전혀 느끼지를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남자라서 그런걸까요? 하지만 일단 가벼운 것이 좋기에 앞으로 나올 차기 모델에서는 좀 더 가벼운 제품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요즘 집에서 청소를 하는 빈도가 아내보다 제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특정 시간에 청소 시간을 만들어서 청소를 해야 했다면 지금은 집을 오고 가면서 먼지가 보이면 바로 충전대에서 A9을 빼서 바로 청소를 해버리니 말입니다.

지금 글을 쓰는 와중에 거실에 나갔다가 먼지가 보여서 가볍게 청소를 했습니다. 이렇게 청소가 일상이 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만드는 것이 코드제로 A9 이었습니다.


남편분들에게 힘들게 청소하라고 소리치고 싸울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냥 그들의 손에 A9 의 손잡이만 들려주면 되니까요? 그럼 그들의 얼굴에서 환한 미소와 함께 스스로 청소하는 놀라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