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20 미니미 Q8 카메라 성능 살펴보기

반응형

LG V20을 꼭 닮은 미니미 Q8은 쓰면 쓸수록 상당히 매력적인 폰인 것 같습니다. V20이 마음에 들지만 큰 사이즈 때문에 약간 거부감이 있는 고객들에겐 정말 딱 맞는 스마트폰이기 때문입니다.


크기는 줄이고 V20의 알짜 기능들을 물려 받아서 상당히 효율적인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Q8 처럼 기능은 그대로인채 크기만 작은 미니미 모델들이 많이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V20의 카메라 성능에 대한 평가는 좋은데 Q8 역시 그런 카메라 성능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습니다. 


Q8의 카메라 스펙을 한번 보겠습니다.


1600만(후면)/500만 (전면) 으로 화소만 따지면 V20과 동일한 스펙입니다. 듀얼 LED에 조리개 수치는 F1.8로 밝아서 실내나 어두운 야경 촬영에도 비교적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Q8의 강점 포인트는 후면에 듀얼 카메라를 장착해서 일반각, 광각 두 가지 모드로 촬영이 가능 합니다.


하나는 28mm 일반각, 또 하나는 10mm의 광각으로 상당히 넓은 풍경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도 광각 촬영이 가능한데 전면은 120도 후면은 135도까지 담을 수 있습니다.


▲ 일반 표준각


▲ 광각


▲ 실내에서 광각 사진


풍경 촬영 또는 전면 셀피 촬영으로 많은 인원을 촬영할때 광각의 쓰임새는 상당히 좋습니다.


광각이 없을때는 부지런히 발품으로 줌으로 조정해야 하지만 Q8은 광각 버튼으로 손 쉽게 넓은 풍경을 담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광각은 화소가 800만에 조리개 수치는 F2.4로 일반각 보다 약간 품질이 떨어지는 면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두운 실내나 야경 사진 보다는 밝고 날씨 좋은 외부에서 활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Q8에는 LG 프리미엄폰에서 볼 수 있는 전문가 모드가 탑재 되어 있어서 좀 더 손쉽게 수동 설정이 가능 합니다.


보통 일반 모드로 촬영 하다가 뭔가 멋진 사진을 담고 싶을때는 전문가 모드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AW 촬영 가능하고 음성촬영등 여러가지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며 모드로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 Q8 샘플사진


▲ 모드를 이용한 이펙트 촬영 샘플


필터를 넣어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그냥 밋밋한 사진 보다는 때로는 이렇게 효과를 주어서 촬영하게 되면 뭔가 더 느낌있는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 Q8으로 촬영한 샘플사진


요즘 행사 현장에 가끔 DSLR를 못 가져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 Q8 같은 카메라 성능이 있는 폰이 있으면 큰 도움이 됩니다.


실내에서 촬영한 사진도 흔들림만 적다면 웹에 사용하는데 별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동영상 역시 전문가 모드를 통해서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 합니다.


트래킹 포커스 기능이 있어서 빠르게 움직이는 영상도 연속적으로 초점을 맞춰주기 때문에 좀 더 선명한 동영상 촬영이 가능 합니다.




이상으로 LG Q8 카메라 기능을 살펴 보았습니다. V20과 견주어도 부족함이 없는 카메라 성능을 탑재 했는데 LG 프리미엄폰의 또 다른 강점인 오디오 역시 Q8은 계승을 하고 있습니다.


쿼드DAC를 탑재한 Q8 사운드 기능에 대해서 다음에 살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