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코드제로 A9 후기, 관리가 쉬운 무선청소기

반응형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을 사용하고 나서 집안은 더욱 깨끗해진 것 같습니다. 전에 유선 청소기를 사용할때는 번거로움 때문에 청소를 서로 미뤘다면 지금은 반대가 되었습니다.


아빠인 저 뿐만 아니라 아이들까지 직접 청소를 하다 보니 집안이 예전보다 더욱 깨끗해져서 보기가 좋더군요. 사실 제가 청소를 좋아하는 편인데 그동안 도구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제대로 청소를 하질 못했습니다.



하지만 좋은 도구가 집에 생기니 스스로 청소를 하는 내 자신을 보면서 흐믓해 하고 있습니다 :)


아무래도 사용하기 편하고 무엇보다 관리가 쉽다는 것이 코드제로 A9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사용이 쉬워도 관리가 어렵다면 청소후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데 그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으니 말입니다.


누구나 쉽게 청소기를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청소를 열심히 하고 난 후에 이렇게 먼지가 쌓입니다. 청소할때는 즐거웠는데 왠지 청소기를 청소 한다는 것은 번거롭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번거로움을 느낄 필요가 없는게 너무 간단합니다.



먼지통 청소를 하기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연장관과 배터리를 분리 하는 것 입니다. 배터리를 분리 하는 이유는 제품이 갑자기 켜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먼지통 뚜껑을 열고 먼지들을 쓰레기통에 버리시면 됩니다.



먼지통을 깔끔하게 비우셨다면 이젠 금속망 필터를 청소해야 합니다.



금속망을 손으로 만져서 분리해도 되지만 손에 먼지가 묻기 때문에 이렇게 기본으로 제공되는 칼형 흡입구를 금속망 내부 필터에 끼우시고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시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손에 먼지도 안 묻고 아주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먼지통 내부는 솔형 흡입구를 사용해서 깨끗하게 털어주면 됩니다. 먼지통 내부는 물세척 금지니 이 점 기억 하시기 바랍니다.



분리한 금속망 필터는 흐르는 물로 물로 깨끗하게 세척하시고 세척한 금속망 필터는 습하지 않은 곳에서 물기를 완전히 말린 후 사용 하시면 됩니다.


금속망 필터 세척법 너무 쉽지 않나요?


이젠 헤파필터 청소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보통 필터는 계속 구입해서 사용하는 걸로 아는데 코드제로 A9은 물로 손쉽게 세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헤파필터 커버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립니다.



헤파필터를 분리후에 그린 컬러의 마이크로 필터 역시 분리해 줍니다. 



마이크로 필터 역시 흐르는 물에 간단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헤파 필터 역시 물로 세척할 수 있습니다.


세척 하기 전에 가볍게 먼지를 털어내고 물로 씻고 털고 여러번 반복해서 세척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마이크로 필터, 헤파 필터는 물로 손 쉽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세척한 후에 습하지 않는 그늘에거 완전히 말려 주셔야 냄새가 안 납니다.


물로 세척하고 완전히 말려준다! 이것만 기억 하시면 코드제로 A9의 청소는 끝 입니다.


뭔가 청소도 복잡할 거라 생각을 하셨을수도 있지만 보시는 것처럼 아주 간단 합니다. 물로 세척해서 개속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필터를 구매하는 돈이 들지 않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물세척으로 간단하게 관리를 할 수 있는 코드제로 A9은 이외에도 청소의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흡입력이 상당히 강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이미 소개를 해드렸는데 이런 강력한 흡입력이 가능한 것은 강력한 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빨아 들여서 청소를 하는 청소기는 모터가 생명인데 LG 코드제로 A9에는 작고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최적화되어 들어가있어 높은 회전력(RPM)과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합니다.


이미 LG전자의 모터기술은 냉장고, 세탁기를 통해서 그 품질을 검증받고 있는데 A9에는 LG전자 모터기술의 정수를 담았습니다.


1분에 무려 115,000번을 회전 하면서 먼지들을 깔끔하고 강력하게 빨아 줍니다.


청소 하다가 빨아 들이는 힘이 약하면 청소할 맛이 안 나는데 A9은 강력한 모터의 힘으로 시원하게 빨아주니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모터는 중국에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LG전자에서 자체 개발한 제품으로 국내(Made in Korea)에서 생산이 되기 때문에 더 신뢰가 갑니다.


외산 청소기 같은 경우 국내 생산이 아니 해외 생산이라서 고장시 부품 수급에 어려움을 겪지만 A9은 국내 생산 제품이라 A/S 나 부품 수급이 용이 하다는 것도 장점 입니다.


그리고 A9에 탑재된 스마트 인버터 모터에 대해서는 10년간 무상 보증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 구매하고 나면 수리로 인해서 큰 돈 들어가실 일이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요즘 국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코드제로 A9 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혹시 지금 청소하는 것에 재미를 못 느끼고 계시나요?


그럼 남편, 아이가 스스로 청소를 하게 만드는 신기한 청소기로 유명한 코드제로 A9으로 한번 바꿔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