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 X 나얼 '기억의 빈자리' 세로 뮤직비디오, 카라타 에리카 출현
- 스마트폰/이야기(Story)
- 2017. 12. 6. 09:44
한국 최고의 보컬라인 중에 한명인 나얼이 신곡을 가지고 우리곁을 찾아 왔습니다. 감성을 울리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수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는데 이번 신곡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나얼의 최신곡 '기억의 빈자리' 는 발표후 7개의 주요 음원차트(멜론, 지니, 소리바다 등)에서 1위를 차지하며 나얼의 감성이 여전히 강력하다는 것을 증명 했습니다.
2015년 발표된 '같은 시간속의 너' 이후 2년만의 신곡으로 그를 기다려왔던 수 많은 팬들에게 보내는 뜻 깉은 성탄연말 선물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도 요즘 기억의 빈자리를 무한 반복하면서 듣고 있는 중 입니다. 그의 감성이 저의 폐부를 찌르는 것 같아서 겨울의 문턱에서 가을의 감성에 머물러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신곡을 가장 먼저 접한 것은 유튜브에 올라온 뮤직비디오를 통해서 였습니다. 저는 신곡을 가장 먼저 유튜브의 M/V를 통해서 접하는지라 이번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단 다른 점이 있다면 국내가 아니 해외에서 들어서 그런지 그 감정이 더욱 독특했던 것 같습니다.
나얼의 뮤직비디오는 노래만큼 화제를 몰고 다니는데 이번 M/V에서는 요즘 국내서 주가를 높이고 있는 일본인 '카라타 에리카' 의 출현으로 더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카라타 에리카가 누군가 궁금해 하실텐데 아마들 다들 TV 광고에서 보셨던 기억이 있을 겁니다.
▲ LG V30 보랏빛 하늘 CF 캡쳐
LG V30 광고 '보랏빛 하늘'편에 에 등장하는 여자 모델입니다. 인공미가 아닌 자연적인 모습으로 성형에 지친 국민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는데 그 인기에 힘입어서 나얼의 뮤직비디오에도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들리는 소식에 따르면 나얼이 직접 여배우를 지목했다고 하더군요.
자신의 뮤직비디오에 어울리는 감성을 카라타 에리카에게서 찾은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도 모델 선택은 탁월했던 것 같습니다.
▲ 카라타 에리카
일본 모델이라고 하지 않으면 한국의 알려지지 않은 모델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일본인 느낌이 전혀 안 나는데 그래서 처음에 일본사람이라고 해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국내서는 배우 문근영을 닮은 외모라고 하는데 제가 볼 땐 그런 느낌은 전혀 없는 것 같습니다. 각자의 컬러가 확실한 것 같은데 당분간 카라타 에리카의 주가는 계속 상승할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청순가련형 스타일이라 남성들의 호응도가 상당합니다.
이렇게 나얼의 이번 신곡 기억의 빈자리는 여러모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1위 올킬과 떠오르는 신성인 카라타 에리카 그리고 또 하나는 LG V30 콜라보 입니다.
LG V30 X 나얼 콜라보레이션으로 나온 특별한 뮤직비디오가 있는데 기존 M/V가 가로로 되어 있다면, V30의 18:9 풀비전에서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가로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 했습니다.
그동안 가로 버전에 익숙해 있어서 그런데 세로 버전도 상당히 특색 있더군요.
컴퓨터에서 보면 '세로' 버전의 느낌을 제대로 알 수 없는데 V30에서 재생을 하면 18:9 풀비전으로 제대로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재미있는 것은 V30으로 촬영을 했다는 점 입니다.
LG전자는 그동안 G6, V30 으로 촬영한 다양한 영상들을 공개해 왔는데 이번엔 나얼과 손을 잡고 그의 신곡을 V30으로 촬영해서 공개를 한 것 입니다.
직접 영상을 보니 뭔가 엔틱한 느낌이 나는 것이 기존 뮤직비디오와 상당히 다른 감각을 전해주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가로 버전이 아닌 세로 버전의 뮤직비디오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반적인 화면 비율로 촬영을 하고 그와 동시에 V30을 이용해서 18:9 비율로 촬영해서 두 개의 버전을 동시에 선보인다면 소비자들의 반응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으로 전문적인 영상을 촬영한다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지금은 기술의 발달로 V30과 같은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어렵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번 세로 버전을 보면서도 V30으로 촬영했다는 생각을 전혀 못한 것을 보면 말입니다.
▲ 나얼 '기억의 빈자리' 세로 M/V V30 재생모습
18:9 비율에서 나얼의 최신 뮤직비디오를 보는 기분은 상당히 신선했습니다. V30으로 보는 경우 가로로 꽈 차서 보이는데 그 느낌은 직접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꿈의 디스플레이라고 하는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로 꽉 찬 화면으로 볼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V30 같은 경우 카메라에 강점이 많은 모델인데 F1.6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를 장착해서 빛이 적은 어두운 곳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F1.6의 밝은 조리개 수치로 깊이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영상을 위해서는 영화적 느낌이 나는 시네 이펙트 기능으로 넣어서 상당히 감각적인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 V30 시네이펙트 필터
V30을 사용하는 입장에서 보면 이번 나얼 신곡의 세로 뮤직비디오에서도 시네 이펙트 기능이 제대로 활용되어진 것 같습니다. 총 15가지의 색감을 넣을 수 있어서 V30 하나만 있으면 영화감독처럼 멋진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멋지고 감성이 충만한 느낌을 스마트폰에서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하지 못햇는데 V30에서는 가능해졌습니다.
지금 한국이 아닌 해외에 있다보니 여러 멋진 풍경등을 열심히 촬영하고 있는데 특히 V30의 전후면 광각카메라의 성능이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답답한 화각 때문에 시원 시원한 넓은 화면을 담지 못했는데 V30에서는 담을 수 있습니다.
▲ 시원한 화각의 V30
V30의 카메라 성능을 보면 내년에 나올 V40에는 또 얼마나 개선되어진 모습으로 우리를 놀라게 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여름나라에서 듣는 나얼의 신곡의 느낌은 따듯함과 슬픔이 느껴지는데 한국에 돌아가서 차가운 겨울속에 듣는 기분은 어떨까요?
아직 들어보지 못하신 분은 지금 바로 감강해 보시고 특히 V30을 가지고 있다면 세로버전은 절대 놓치지 말기를 바랍니다.
가로와는 또 다른 감성을 전달해 주기 때분입니다 :)
by 카이
지스타 2017, 볼거리 가득한 LG전자 부스 생생후기
LG페이 x 신한카드 소개, 스타벅스, GS25, CGV 대박할인
집 가출한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LTE 장점 4가지